todayharu7
10,000+ Views

★ 인생에 강력한 힘을 주는 10가지 감정 ★

★ 인생에 강력한 힘을 주는 10가지 감정 ★

1. 사랑과 온정
지속적인 사랑의 표현은 우리가 맞닥뜨리게 되는 어떠한 부정적인 감정도 녹여 없앨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상처를 받았거나 화가 난 상태로 찾아왔을 때 당신이 계속 사랑과 온정을 보여 준다면, 마침내 그들의 감정 상태가 변하여 괴로운 감정이 스스로 살아질 것입니다.
2. 감사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이 영적으로는 가장 고귀한 감정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내게 베풀어준 것들, 경험을 통해 배운 것들에 대해 적극적인 고마움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품고 산다면 당신의 삶은 놀랄 만큼 바뀔 것입니다.
3. 호기심
인생에서 진실로 성장하고 싶다면 어린아이처럼 호기심을 가지는 법을 배우면 됩니다. 호기심 어린 눈으로 보면 세상에 하찮은 일은 단 한 가지도 없습니다. 호기심을 잃지 않으면 삶은 끝없는 즐거움과 탐구의 과정이 됩니다.
4. 열정
열정은 어떤 일에나 활력을 더해 주며 어떤 어려움도 대단한 기회로 바꾸어주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정은 우리 삶을 그 이전 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나아가게 하는 에너지입니다. 사람은 열정에서 우러나는 행동을 할 때만 진실로 위대해집니다. 열정은 결심하면 생깁니다.
5. 결단력
이 세상에서 당신이 성공 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지녀야 할 가치입니다. 결단력이 있다면 어떤 일이든 성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없다면 실망과 좌절감을 맛볼 수 밖에 없습니다. 성취감과 낙담의 차이는 결단력이라는 감정의 힘을 얼마나 잘 활용 하였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결단력은 인간의 의지를 깨우는 종소리와 같습니다.
6. 유연성
일 하는 방법을 바꾸어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성공을 보장해 주는 씨앗이 될 것입니다. 앞에 열거한 여러 가지 행동 신호, 부정적인 감정은 모두 좀더 유연해 지라는 충고입니다. 유연해 지면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7. 자신감
한 번도 접해 보지 않은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비결은 믿음을 갖는 것입니다. 자신감이 생기면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보고 싶고 적극적으로 나서게 됩니다. 자신감도 계속 사용하는 연습을 하면 그 만큼 늘어 납니다. 놀랄 만큼 삶이 달라질 것입니다.
8. 명랑함
밝게 생활하면 자존심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삶이 좀 더 재미 있어지고, 자신의 쾌활함 덕에 주위 사람들도 행복해 집니다. 명랑함은 두려움이나 상처 받았다는 느낌, 분노, 좌절, 실망감, 우울함, 죄 의식, 자신이 쓸모 없는 존재라는 느낌을 없애 줍니다. 쾌활하다는 말은 놀랄 만큼 현명하다는 말과 같습니다.
9. 몸의 활력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으면 긍정적인 감정을 즐기기 어렵습니다. 신체의 활력은 얼마던지 노력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은 서로 떼어 놓을 수 없습니다. 갑자기 기분이 나빠 졌다면 몸의 이상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라는 말처럼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10. 베푸는 마음
인생의 비밀은 베푸는 마음에 있습니다. 자신의 됨됨이나 말, 혹은 행동이 자신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은 물론, 때로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 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삶을 함께 나누어야 합니다. 그러나 자신을 무조건 희생해 가면서 다른 사람을 돕겠다는 생각에는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 앤서니 라빈스 -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매일 배달 해 드려요
소식받기>> http://goo.gl/t2KeSY
소식받기>> http://goo.gl/t2KeSY
--◆-- 인기명언 모음집 --◆------------
1. 변화를 가로막는 26가지 고정관념과 말
2.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방법
3. 성공을 부르는 승자의 조건
4. 행운이 오는 방법
5. 남/녀의 대화에는 통역이 필요하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이동진의 삶 한줄평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 전체는 되는대로'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작은 하루와 부분들이, 우리 전체, 인생을 이룬다.” 자연 과학에서 프랙탈이라는 게 있습니다. 프랙탈이 뭔가 하면, 나무의 작은 가지를 하나 꺾어 세워보면 그게 큰 나무의 형태랑 같다는 거예요. 혹은 해안선에서 1센티쯤 되는 부분을 아주 크게 확대하면 전체 해안선의 크기와 비슷하다는 거예요. 다시 말해서, 부분이 전체의 형상을 반복한다는 말을 프랙탈이라고 해요. 저는 인생도 정말 프랙탈이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서 지금 천사가 있고, 천사가 어떤 한 사람의 일생을 판가름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 사람의 일생을 처음부터 다 보면 좋겠지만, 천사는 바쁘니까 그렇게 하지 못한 상황이라고 할게요. 그럼 어떻게 하느냐? 천사는 아무 단위나 고르는 겁니다. 예를 들어 그게 저라고 한다면, 저의 2008년 어느 날을 고르는 겁니다. 그리고 그 24시간을 천사가 스캐닝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날 제가 누구한테 화를 낼 수도 있고, 그날따라 일을 잘 해서 상을 받았을 수도 있죠. 어찌 됐건 그 24시간을 천사가 본다면, 이걸로 그 사람의 일생을 판단할 확률이 95%는 될 것 같아요. 무슨 말인가 하면, 성실한 사람은 아무리 재수 없는 날도 성실합니다.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수능 전 날이라고 할지라도 성실하지 않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얘기는, 이렇게 하루하루가 모여서 인생이 만들어지는 거지 인생에 거대한 목표가 있고 그것을 위해 매진해가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제 인생 블로그에 대문구가 있습니다. “하루하루는 성실하게 인생 전체는 되는 대로” 이렇게 생각했던 이유는 인생 전체를 우리가 플래닝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렇게 변화도 많고, 우리를 좌절시키는 일 투성이인 인생에서 어떻게 해서 그나마 실패 확률을 줄일것 인가? 그것은 하루하루 성실하게 사는 것밖에 없다는 거죠. -영화평론가 이동진
보람 있는 바쁨에 감사
영국의 수필가인 찰스 램에 관한 일화입니다. 그는 33년간 직장생활을 하면서 그의 동료 콜리지, 로이드와 함께 시집을 내고 ‘런던’지에 글을 기고하는 등 끊임없이 글을 썼습니다. ​ 하지만 직장 때문에 퇴근 후에나 글쓰기가 가능했기에 그는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며 늘 정년퇴직을 기다렸다고 합니다. ​ 그리고 마침내 그는 정년퇴직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출근을 하는 날, 구속받던 시간은 없어지고 글쓰기에만 몰두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마냥 행복했습니다. ​ 동료도 그런 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많은 축하를 해주었습니다. ​ “이제 밤에만 쓰던 작품을 낮에도 쓰게 되었으니 앞으로 나올 작품이 더욱 빛나겠군요.” ​ 기분이 좋았던 찰스 램은 재치 있게 동료에게 말했습니다. ​ “햇빛을 보고 쓰는 글이니 별빛만 보고 쓴 글보다 더 빛이 나는 건 당연하겠지요.” ​ 그러나 그로부터 3년 후, 찰스 램이 옛 동료에게 보낸 편지 내용에는 이런 글이 적혀 있었다고 합니다. ​ “한가하다는 것이 이렇게 괴로운지 몰랐습니다. 매일 할 일없는 시간이 반복되고 많아지다 보니 어느새 자신을 학대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좋은 생각도 삶이 바쁜 가운데서 떠오른다는 것을 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깨닫게 되었습니다. 나의 이 말을 부디 가슴에 새겨 부디 바쁘고 보람 있는 나날을 보내기 바랍니다.”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감사하고 즐거운 일입니다. 하지만 보람과 성취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한없이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 업무에 시달리다 스스로 소진됐다는 기분을 느끼며 무기력해지는 번아웃 증후군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 이 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이를 극복하는 방법의 공통점은 바로 성취감입니다. 달성 가능한 작은 목표를 먼저 세우고 단계별로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 ​ # 오늘의 명언 가장 바쁜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을 가진다. 부지런히 노력하는 사람이 결국 많은 대가를 얻는다. – 알렉산드리아 피네 – ​ =Naver "따뜻한 하루"에서 이식해옴.... #부지런함#번아웃증후군#성취감#바쁨#인생#삶#명언#영감을주는이야기#교훈#따뜻한하루
명절 연휴에 많이 찾는 약 복용법
명절 연휴에 많이 찾는 약 복용법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엔 소화제 음식 분해를 돕는, 소화효소제 판크레아틴, 디아스타제 등이 주성분 알레르기 발생 가능, 주의 필요 복구 팽만감 개선, 가스제거제 시메티콘이 주성분 위장관의 가스 배출을 돕고 복부 불쾌감·팽만감 개선 위장 운동 촉진, 위장관 운동 개선제 의사 처방에 따라 사용되는 전문의약품 일정기간 증상 호전이 없는 경우 장기간 복용은 피할 것 복통으로 인한 설사(묽은 변)엔 지사제 장의 연동 운동을 감소시키는 장운동 억제제 발열, 혈변, 심한 복통 등 감염성 설사에는 사용 금지 장내 독성물질·세균 배출, 수렴·흡착제 공복 복용해야 하며 다른 약과 함께 복용 시 간격을 두고 복용 *설사약은 제품마다 복용 연령, 투여 간격이 다르므로 용법·용량 및 주의사항 확인 후 복용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 몸이 불덩이일 땐 어린이 해열제 해열진통제 아세트 아미노펜 체중·연령 미준수 및 과다 복용 시 간 손상 유발 주의 하루 최대 복용량 (4,000mg) 초과 복용 금지 해열진통소염제 이부로펜 위를 자극하거나 신장 기능을 방해할 수 있어 구토·설사 등 탈수 위험이 있는 경우 복용 금지 *성분별 용법·용량을 확인하고 아이의 체중이나 연령에 따라 정확한 양 복용 필요 두드레기가 생겼을 땐 항히스타민제 평소 먹지 않던 명절 음식 섭취 후 두드러기 발생 시 사용 가능 졸음, 진정작용 등 부작용이 의사·약사 상의 후 복용 바르는 약의 경우 5~6일 투여 후에도 증상 개선이 없으면 사용 중지 후 의사·약사와 상의 후 복용 바르는 약의 경우 5~6일 투여 후에도 증상 개선이 없으면 사용 중지 후 의사·약사와 상의 https://www.instagram.com/p/CLD_1ESh5Tm/ 식품의약품안전처 https://www.mfds.go.kr/index.do #과식 #소화불량 #소화제 #복통 #묽은변 #지사제 #우리아이몸 #불덩이 #어린이해열제 #두드러기 #항히스타민제 #디소팀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mfds #식약메이트 #의약품안전지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