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eyeonNa
100,000+ Views

(19+) 여성 자위(Masturbation)에 대한 7가지 팩트

허핑턴포스트와 함께 여유있을 때 자주 들어가 보는 사이트 중의 하나는 Women's Health Magazine (http://www.womenshealthmag.com/) 건강과 라이프스타일, 미용 등등 주제에 대해 시원한 얘기들이 많아서 즐겨보고 있죠.  국내에선 같은 주제라도 선정적인 것에 포커스를 하거나 지나치게 학술적이거나 말장난에 그치고 마는데 이 곳의 얘기들은 실제적으로 공감이 많이 가고 실용적인 팁도 많이 얻게 됩니다. 기사 중간에 협찬광고랄까.. 그런게 좀 많은 게 흠인데..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것들이고.. 뽐뿌를 받아도 바로 구매하게 되진 않으니 참고 넘어갈만 하네요 ㅎㅎ ​ 오늘의 테마는 제목처럼.. 여성 자위에 대한 ​7가지 놀라운 사실(7 Surprising Facts about Masturbation)인데요.. 뭐 그리 서프라이즈 하지는 않아서 제목에서 '놀라운'이라는 표현은 뺐어요 ^^ ​ ​아리조나 주립대학에서 연구한 내용이 Journal of Sex Research에 실린 것을 가져온거랍니다. 연구대상으로 참여한 표본은 적지만 다양한 연령대와 인종 등을 고려했다고 하는데요.. 다만 성에 대한 연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동의를 받고 조사했기에 평균보다는 개방적인 여성들이라고 생각하라고 하는군요. 카드로 옮길 때는 기사와 제 개인적 의견이나 경험이 섞여 있습니다 ^^*​ 원문만이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모든 여성은 자위를 한다. ​ 적어도 이 조사에 참여했던 여성들은 다 해봤다고 답했답니다. 그 편차가 일생에 몇 번 정도에서 매일 한다고 답한 여성까지 분포는 다양하지만요.​ ​ 통상 정기적으로 (최소한 1주일에 한번 이상) self pleasure time을 갖는 여성의 비율은 5~60% 정도라는 통계치를 본 기억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어떻게 하는 지를 몰라서 못하던 여성들도 요즘은 워낙 다양한 정보가 흘러넘치기 때문에 호기심에서 해 본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해요. 자위가 단지 미혼녀의 전유물은 아니고.. 결혼한 여성들도 여러가지 이유에서 자위를 한답니다. 남편과의 관계에서 만족을 못 느껴서 보충(?)하기 위한 목적도 있는가 하면 전희로서 서로에게 서비스 차원에서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구요. 이래저래 과거보다는 비율이 더 많이 늘어났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 ​Sex Toy를 대부분 사용한다. ​ 이 연구 결과에서는 90%가 사용한다고 나왔네요. 생각보다 너무 높은 비율이죠? 섹스 토이에 대한 내용도 충분히 이성적으로 접근할수 있으므로 기회가 되면 소개할께요. 갈수록 독특하고 기상천외한 제품들이 등장해서 이쪽 트렌드 따라잡기도 만만치 않아요 ㅎㅎ IT의 눈부신 발달은 바이브레이터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답니다. 다만.. 구입한 섹스 토이가 아니더라도 여성들은 다양한 보조기구들을 임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 샤워기도 아주 훌륭한 섹스 토이가 될수 있구요 ^^*
3. 다른 여성들이 침대 안에서 뭘 하는지 알지 못한다. ​ ​재밌는 사실은 자기 외의 다른 여성들은 딜도나 손가락으로 삽입 자위 (self-penetration)를 할 것으로 예상한 반면, 실제로 자신은 클리토리스 자극에 집중한다는 점입니다. 여성 자위에 있어서 '정상적'인 방법이나 '표준적'인 방법은 없어요. 자신이 가장 기쁨을 느끼고 만족을 얻을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면 그것이 나에게 베스트인거죠. 삽입이 되었던 마찰이 되었던.. 혹은 또 다른 방법이던 간에요. ​ 4. 어떤 때는 일처럼 느껴진다. ​자위 중에 오르가즘을 느낄수 없을 때나 파트너와의 섹스 후에 뭔가 부족해서 자위를 하게 되는 경우 '내가 지금 뭐하는 거지' 하는 생각이 들며 멘붕이 올때가 있습니다. ​ 적절한 상상력.. 판타지가 가미되지 않은 단지 육체적인 자극만을 찾는 건조한 자위는 이런 생각을 더 들게 할 것 같네요~ 소위 남자의 현자타임과 같은 "성녀타임" 이번에 현자타임에 대한 카드의 댓글에서 배운 표현인데요 ㅎㅎ 제가 그동안 성녀타임을 거의 겪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 여성은 다소 허탈한 감정을 겪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많이 배웠어요. 특히 현자타임에 대해서도 어쩌면 다시 한번 쓰거나 내용을 수정해야 할 정도로 남성분들의 적극적인(?)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5. ​엄청나게 멋지고 로맨틱한 이벤트일 필요가 없다. ​ ​어떤 여성은 이를 닦는 것처럼 일상적인 일이라고 하고.. 어떤 여성은 아침에 일어나서 샤워를 하며 자위를 하며 하루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출근 준비하느라 바쁜 직딩녀는 실천에 옮기기 어려운 얘기네요.  물론 끝까지 가지 않고 가벼운 자극으로 몸에 활기를 불어넣는 정도라면 해볼만 하겠지만요.  저는 그동안 샤워 다하고 말리고 나서 꼭 끼는 팬티를 입는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짜릿함을 느꼈는데... 역시 사람마다 다 자신의 베스트 루틴이 있는 듯 합니다. ​ 6. 아직도 자위는 '남자들의 전유물'이라는 생각을 한다. 개방적인 여성들조차 일부 여성은 이런 생각을 한다고 하네요. 심지어 자기 자신의 즐거움을 위한 자위가 아니라 파트너에게 만족을 주기 위한 보여주기 자위를 한다고..  기사에서도 solo sex의 오너십을 갖는 것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길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요 얘기는 좀 충격적이네요.​ ​ 7. 자위는 당신을 행복하게 한다. ​ 자신의 몸의 리듬을 이해하고 욕망을 인정하는 것. 그 안에 기쁨과 즐거움.. 스트레스의 해소, 정확한 성감대와 취향의 파악.. 짜릿한 오르가즘 등등.. 스스로 즐기는 가운데 찾아지는 행복들이 있답니다.​ ​ ​원문 기사가 길지 않아서.. 포스팅도 그리 길지 않네요~ ​ Have a joyful solo time ~ :)​ - 혜연
68 Comments
Suggested
Recent
여성의 자위 또한 당연한 건데 숨기려고 한 사회의 모습에 익숙해 어쩌면 이 포스팅을 자극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몇 분들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냥 자극적이지만은 않은데? 꽤 유익합니다.
@KUSH94 빙글 시스템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세요. 차단하면 싹 사라지잖아요. 보고싶지않은거 추천받고 싶지않은 콘텐츠를 시스템이 차단해주는데 왜 굳이 한숨과 눈물을 지으시는지 궁금합니다.
@zk7890 사람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게 마련이지.. "자극적인 것만" 올렸는지 "자극적인 것도" 올렸는지는 전체를 보고 판단하시길. 다른 사람들도 다 자신과 같을 거라는 생각은 하지 말고. 좀 넓게 보면 좋겠음.
@NamhoonHeo 일단 19+를 걸긴 했습니다만ᆢ 청소년 시기에 이미 자위는 시작하지 않나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자위가 주는 좋은 점 7가지
성 전문 포털 ‘속삭닷컴’이 미국 매거진 보그의 기사를 인용해 자위가 건강에 좋은 이유 8가지를 소개했다. 1. 기분이 좋아진다 부드럽게 몸을 만지면 기분이 좋아진다. 은근한 손길에 몸은 서서히 이완되고 마음은 편안해진다. 눈을 감고 몸의 촉감을 느낄 때 우리 뇌는 자연스러운 쾌감에 빠져 든다. 인간이 태어나는 순간부터 사춘기를 너머 그 이후까지, 자위를 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2. 건강해진다 자위를 통해 절정을 느끼면 뇌에서는 사랑호르몬인 옥시토신과 엔도르핀이 분비된다. 옥시토신과 엔도르핀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통이나 생리통 등 신체 고통도 완화한다. 미국의사협회 저널에 따르면 남성은 자위를 통해 전립선암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정기적으로 정자를 배출하면서 신선한 정자를 계속 만드는 것이 전립선 건강에 더 바람직하다. 3. 안전하다 자위는 무엇보다 안전한 섹스다. 성병이나 원치 않는 임신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자위를 자주 하면 털이 많아진다, 불임이 될 수도 있다' 등의 소문은 모두 낭설일 뿐이다. 자위는 성욕을 해결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4. 파트너가 필요 없다 성욕을 느낄 때 파트너 없이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 수치심이나 죄책감을 느낄 필요도 없다. 단언컨대 자위는 클럽에서 만난 이성과 원나잇을 하는 것보다 정서적으로도, 경제적으로도 유익한 방법이다. 5. 성감대를 알 수 있다 자위를 하다보면 내가 어디를 만질 때 더 흥분되고, 어떻게 만질 때 더 충만하게 자극을 느끼는지 알 수 있다. 미국 성연구 저널의 발표에 따르면 젊은 여성은 자위를 통해 성감을 키울 수 있고 섹스도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섹스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남녀 모두에게 자위는 섹스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미국 사회과학저널인 '아메리칸 소셜로지컬 리뷰‘에 따르면 젊은 여성들은 자위를 통해 섹스의 기쁨을 알게 되면 이성 간의 관계에서도 더 행복한 것으로 조사됐다. 7. 섹스의 즐거움을 알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편안하고 즐거운 섹스가 매우 중요하다. ‘성과 부부요법 저널’의 발표에 따르면 청소년기에 자위를 시작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섹스의 즐거움을 잘 알고, 오르가슴도 더 잘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를 위로하다. 그 녀석을 위한 집념, 만족의 끝은 없다. * 자료제공 : 라쉬반코리아, 속삭닷컴,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