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gunhee
1,000+ Views

내 남자 동안(童顔) 피부 만들기 남자를 위한 스킨케어 8가지

남성의 피부는 두꺼운 표피층과 충분한 피지 분비, 풍부한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여성에 비해 노화가 더딘 편입니다. 하지만 그것만 믿고 방심하면 세월의 흐름에 장사가 없다는 말을 곧 실감하게 됩니다.
일생 동안 면도를 하는 데만도 3,500시간을 보내고, 흡연과 음주로 지칠 대로 지쳐 있는 내 남자의 피부를 케어해 주세요.
이번에는 '내 남자의 피부 고민'을 3가지 타입으로 정리했습니다.
클렌징과 팩, 자외선 차단제, 올바른 셰이빙 방법을 이용한 '내 남자 동안 피부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볼게요.

누구도 '노화'를 피할 순 없어요

30대에 초등학교 동창 모임을 나가 보면 동갑내기래도 남자들에 비해 여자들이 훨씬 나이 들어 보입니다. 시든 백합꽃이라는 둥, 만나지 말아야겠다는 둥 남자 친구들의 짓궂은 농담으로 치부해 버리기에는 사실 여성들이 훨씬 주름도 많고 노화도 상당히 진행되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남성의 피부는 여성의 피부에 비해 훨씬 두껍고 피지가 많습니다. 남성의 경우 이 같은 피부 특징으로 인해 사춘기 때는 여드름이 많이 나지만, 나이가 들면서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가 잘되기 때문에 건성 피부보다 노화가 더딥니다.
어렸을 때 여드름 박사였던 친구가 중년이 되어 뽀얀 피부로 변신하고, 당시 부러움을 샀던 건성 피부의 친구보다 주름도 없고 탱글탱글하게 젊어 보이는 것이 그러한 이유입니다.
또한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콜라겐이 풍부하고 두꺼운 표피층과 피지의 충분한 분비로 30대에도 잔주름이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20대 초반부터 각종 화장품으로 화장대를 가득 채우고 피부 가꾸기에 열심인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은 세수도 하루에 간신히 한 번 할까 말까 하는데도 노화가 더디다니 불공평해 보이지만, 이런 남성들의 운 좋은 피부도 ‘노화’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40대가 되면 여성들보다 더 혹독하게 노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별다른 관리를 안 해도 쉽게 노화가 되지 않던 남성 피부래도 세월 앞에서는 장사가 없는 것이지요. 선천적으로 타고난 피부 미인도 세월 앞에서는 노력하는 미인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예방이 최선의 방법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건강과 뷰티는 망가지기 전에 미리미리 지킵시다!

내 남자를 위한 스킨케어 8가지

① 내 남자의 피부 고민은? -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 파악하기
② 순하고 부드러운 클렌징하기 - 기본 중의 기본, 데일리 케어
③ 일주일에 한 번 딥 클렌징 하기 - 모공 안의 피지와 각질 제거
④ 수분 제품 바르기 - 매트하지만 촉촉한 수분 제품 바르기
⑤ 올바른 방법으로 면도하기 - 부드러운 셰이빙 폼과 애프터 셰이브
⑥ 눈 밑의 Bag 관리하기 - 아이 제품 꼼꼼히 바르기
⑦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 오일 프리의 산뜻한 제품
⑧ 팩과 보습제로 민감성 피부 관리하기
출처 : 우리가 스킨케어 할 때 이야기하는 모든 것, 2010. 4. 15., 성안당
Vingle에 올리기 어려운 내용의 동영상들은 따로 모았습니다.^^
동영상을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dbgunhee
6 Likes
19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
6
Comment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