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fang
10,000+ Views

- Are You Gentle? 젠틀한 그대들을 위해 "Polo Coat(폴로코트)

(재대로된 폴로코트의 착용법을 설명하고 있는 젠틀맨)
폴로 코트(Polo Coat)란?
폴로코트 이름만들으면, 폴로에서 만든 코트? 인가 할수있다.
하지만 이 폴로 코트의 유례는 영국의 폴로경기에서 밴치에 대기중인 선수 혹은 경기를 관람하던 사람들의 외투에서 생겨났다고 전해진다. 보통 위에 사진처럼 더블 형태로 카멜 색상이 거의 베이스이며, 스탠다드라고 볼수 있다.
생김새를 쉽게 설명하자면
두줄로 단추를 달아 양쪽으로 커다랗게 덧붙인 뚜껑 주머니를 단 코트(뭔 설명이 이따구냐... 패션 대박과 사전 만든놈 나와) 벨트를 매고(트렌치의 허리벨트 조임과 같은 형태 없기도함) 커프스(소매부분 안답점힌것을 말함)는 걷어 올린 것이 특징 전체적으로 슈트나 자켓위에 입기에 사이즈는 넉넉한게 좋을것 같다.
기장감과 두깨감도 두툼하여 겨울철 재대로된 방한 효과도 자랑한다.
요즘 이렇게 클래식한 의복들을 많이 설명하거나 보여주는데 그냥 요즘 이런 형태의 가먼츠들을 보면서 느끼는게 많아서 자주 보게된다.
결국에 현대 디자인의 가먼츠들도 옛것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지는 경우가 99%이다. 이런 옷들을 하나 하나 보면서 오늘 또하나 배운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무언가 한번 만들어 보고싶지만 패턴은 자신이 없기에 잘하시는분에게 부탁하고 싶다.
전체적인 디자인만 하고싶다.
폴로코트(Polo Coat) 남성의 아이템이라고 진부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요즘 남자 옷, 여자 옷이 어디있나.. 정말 조선시대도 아니고 그런 생각은 화장실에서 물내릴때 버리고 오기를 바란다.
입어도 멋지고, 걸쳐도 멋지고, 안입어도 멋진 코트 "폴로 코트(Polo Coat)"
물론 남성 들이 입으면 더욱더 폴로코트는 젠틀 그 자체이다.
역시나 남성들이 입을때는 슈트에 착용이 많거나 재킷에 많은 착용 한다 그래서 사이즈를
작게 선택하면 안에 입은 수트나 자켓의 V존이 망가진다 그러므로 역시나 사이즈는 넉넉히
키 드립 ㄴㄴ 어차피 키가 작건 크건 상관없다. 그러니까 브랜드들에서 "사이즈" 라는 것을 만든것이다.
월래 기장이 긴코트는 길게 입어야 이쁜것이다.
폴로코트를 브랜드? 추천?
음 말이 필요한가 이름에서 답이 나와있는데 "랄프로렌(ralph lauren)"을 추천
내 맘대로 패션 포스팅 "MY. ROOM."
MY. ROOM. INSTAGRAM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