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Tip
100,000+ Views

10년 동안 베스트셀러 1위였던 남자향수, 베스트4

구매한지 1년만 지나도 구식이 되어버리는 각박한 세상 속에서
10년 동안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왕좌의 자리를 지켰던 향수들이 있습니다.
10년이라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어떤건지 소개해드릴게요
1. 다비도프 쿨 워터 – 전설의 시작
1988년 출시
민트를 담근 시원한 물로 샤워한 후, 샤프란으로 만든 로션을 바른 듯한 개운한 향기가 납니다. 푸른 하늘이 생각날 정도로 굉장히 시원하고 화~~ 한 느낌이 있는데요.
이 녀석이 90년-2000년 초까지 남자향수 시장을 완전히 제패했습니다.
당시에 친구들을 만나면 꼭 한 명은 이 향수를 뿌리고 나왔을 정도니까요. 심지어 여자들 반응도 좋으니까 클럽이나 바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은 방향제 대신 다비도프 쿨 워터를 뿌려놓기도 했었어요.
어떤 느낌이냐고요?
그쪽 진짜 예쁜 거 알아요?
...하하 부끄럽네
2. 불가리 블루 – 새로운 왕의 탄생
2001년 출시
영웅은 위기에서 탄생한다 했던가요? 다비도프 쿨 워터가 지배하는 세상을 모두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 갑자기 불가리에서 역대급 사기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불가리 블루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정말 따뜻하고 약간 묵직한 머스크 향기가 나요. 그런데 머스크의 부드러움이 마치 한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것 같은 느낌을 줘서 정말 미친 듯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 세계가 이런 말로 도배가 되었어요.
‘남자친구에게 났으면 하는 향기'
심지어 향수 싫어하는 여성들도 이 향수만큼은 너무 섹시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죠.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인기가 많았던 향수입니다. 너무 사용하는 남자가 많으니까 10년이 지난 다음엔 이런 별명이 생겨버렸네요.
'구 남친 향기'
음... 인기 많은 향수의 숙명이죠. 어쨌든 수 많은 여자들의 추억 속에 각인되어 있는 향수임은 분명하니까요
어떤 이미지냐고요?
바쁘지만 내 목소리 듣고 싶다며
짬내서 나랑 통화하는 그의 모습
3.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 흐름을 거스른 총명한 왕
2007년 출시
불가리 블루의 대성공 이후, 모두가 남자답고 묵직한 모습을 묘사하려고 노력했어요. 그렇게 수 많은 아류작들이 판을 치는 혼돈 속에서 갑자기 시대를 역행한 듯한 녀석이 등장합니다.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가 그 주인공이죠. 부드럽고 달콤해서 그거 남자 향수 맞아?라는 지탄을 받기 직전
한국의 남성향수 시장을 완전 엎어버립니다.
지금은 캐주얼하고 산뜻한 남성 향수의 대표주자가 되었는데요.
다들 알다시피 파란 하늘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듯한 청량한 달콤함이 강점입니다. 이 향수 싫어하는 여자들을 본 적이 없네요. 20 대건 30 대건.... 올킬
어떤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냐고요?
내 여자친구야, 인사해
4. 존바바토스 아티산 – 새로운 황제의 등장
2009년 출시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의 산뜻한 남성미가 인기를 끌자 모두들 고민에 빠집니다.
‘이젠 어떤 남성상을 향기로 만들어야 하나? 망했다’
왜냐면 창조할 남성의 이미지가 없었어요. 상남자, 자상한 남자, 미소년 전부 다 나왔거든요. 그렇게 모두 앓는 소리를 내고 있을 때 누군가 이렇게 외치며 등장합니다.
'잘생긴 훈남이 없었네~(씽긋)'
존 바바토스 아티산이 바로 그 주인공이죠. 오렌지의 상큼함 보다는 기름칠한 듯한 아로마틱 하고 섹시한 느낌을 강조를 했는데요. 이 향수 특유의 톡- 쏘는 오렌지 향기가 어찌나 섹시했는지 이런 말들이 나오기 시작했지요.
“이 향수 냄새만 맡으면 심장이 두근거린다”
현재 8년 동안 왕좌의 자리에 앉아 있는데요. 다음 왕은 누가 될지 궁금하네요
아-! 존 바바토스 아티산은 어떤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냐고요?
반가워
서강준이라고 해
"좋아요" "클립" "팔로우" 는 사랑입니다~♥
향수정보출처 <퍼퓸그라피>
36 Comments
Suggested
Recent
@joojoo789 전 코난한테 이미 반했음..ㅋ 게이아임니다.. 농담일뿐입니다..
아티산? 지속시간 개조루ㅋㅋㅋㅋㅋㅋ
글 잘쓰네 조선일보 논설주간하세요 누가 알아? 총리자리 하나 던져줄지?
불가리 익스트림뿌르옴므.. 이게 나는 제일 좋더라..여깄는거 다 뿌려봤는데도..
@gwaryb 지금 완전 대세죠. 8년동안...ㅋㅋ 다음 왕이 누가 될지 기대가 되요. 보통 10년 정도 해먹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