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m830404
100,000+ Views

예비며느리가 보면안될 사진

ㅎㄷㄷ
44 Comments
Suggested
Recent
지들조상 지들이 떡~하니 차리면 뭔 문제?? 남의 귀한딸 데려다 모질게 조지니 그게 문제지!!!! 시급히 없애야할 문화중 하나다!!!단언컨데!!!
죽은 사람땜에 산 사람이 죽어나는 이상한 문화. 언제부터 유교가 우리나라 사상이었다고 참나 웃기시네. 과연 이 짓거리를 조상님들이 좋아하실까나?
@YongGeunKim 맥락도 모르고 하는 말은 비판이 아니라 비난이죠. 저는 제사를 짓거리라 표현한 적 없는데요? 허례허식에 빠져 다 먹지도 못하는 음식하느라 우리 어머니, 언니, 여동생, 친구들이 뼈빠지게 고생하고 가족들끼리 돈 때문에 얼굴 붉히는 세태를 짓거리라 표현한겁니다. 제사를 왜 지내게 되었는지는 아시나요? 유교에선 조상과 후손들은 혈연관계로 서로 영향을 미친다보고 조상을 잘 모셔야 복을 받는다 생각했죠. 그래서 묘자리가 중요하단 말도 나오는거구요. 그런데요. 조상님이라고 해야 나의 아버지의 아버지의 아버지일텐데 부모가 자식들 불행을 바랄까요? 고작 귀신이 밥하나 얻어먹지못해 후손들을 해할까요? 제사를 아예 하지 말자는건 아닙니다. 다른 분이 말씀해주셨듯 명절에 모여 제사올린 음식 나눠먹고 오랜만에 얼굴보며 담소나누고 좋지요. 하지만 사진 속 모습은 어딘가 지나치다는 생각 안 드시나요? 조금도요? 저희집은 살아생전 좋아하시던 음식 몇가지만 해서 간소하게 제사올립니다. 모든 집이 우리집같이 하라고 강요하는건 아니지만 그런 과정에서 돈도 절약하고 누구는 일을 하니 마니 얘기도 안나오구요.. 명절증후군? 그런거 모릅니다. 왜 옛날 것이라고 무조건 그대로 지켜야하는건지? 제가 말을 격하게 한 부분도 있지만 실제 명절 전후로 이혼하는 부부가 많다는 것이 무엇을 말해주는건지 생각해보시죠. 올바른 생각을 가진 조상님이시라면 그리고 그의 후손들이라면 현명한 답을 가지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사 좋은데요 조상님 모시려면 제발 자기손으로 모시세요.
왕족이에요?? 조상님 몇분이신....거??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대전광역시) 대청호 주전부리 윤스호떡에서 어묵뿌시기
대청호를 와본 사람은 길 중간중간에 주전부리를 파는 이동식 포차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가게이름 : 윤스호떡 대청호는 정말 정말 크므로 일부러 찾아가기 보단 가는 길에 보이면 들러보는 게 좋은 곳이다. 대청호 주변에 있는 주전부리들은 대체적으로 별로여서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여기 어묵은 진짜 맛있었다. 심지어 이때 밥도 먹고 온 상태였는데 꽤 많이 먹었던 걸로 기억한다. 호떡까지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만드시는 걸 보고 있으니 지나치기 힘들었다. 앞서 먹어본 어묵이 치명타여서 먹어보기로 했다. 기대 이상의 찹쌀호떡 돈이 아깝지 않았다. 찹쌀이 거의 반 이었는데 느끼하지 않았다. 테이블도 내, 외로 여유 있게 배치되어 있음. 착한 가격. 여길 들르게 되면 다른 건 몰라도 어묵이랑 국 물, 호떡은 꼭 먹어봐야 한다. 호수 근처에서 파는 거 치고 가격도 예쁜 편이다. 소소한 볼거리도 있음. (청바지 판매 중ㅋㅋㅋㅋ) 손님 나가면 머물렀던 자리를 사장 아드님이 곧바로 치우시는데 간장분무기 손잡이를 시작으로 테이블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으셨다. 결론 양심장사 + 웃으면서 장사하는 가족 일부러 와서 팔아 주고 싶고 돈 많이 버시길 바라는 마음이 드는 곳이었다.
결혼식 날 댕댕이의 마음을 담은 사진 8장
세상에는 참 다양한 사진전이 있습니다. 전 세계의 멋진 결혼식 사진을 공유하는 단체 '월드 베스트 웨딩 포토'는 최근 '도그 쇼'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했는데요. 즉, 아름다운 결혼식에서 개가 주인공인 특별한 순간들만 모은 것이죠. 01. 똥꼬발랄한 드레스 '엄마, 같이 가요.' 똥꼬발랄한 건 댕댕이일까요 신부일까요? 02. 콩닥콩닥 잠깐만요 잠깐만요. 마음의 준비 좀 하고요. 앗. 사랑하는 엄마 아빠로부터 동시에 뽀뽀를 받다니. 꿈인가요. 오동통한 가슴살 위로 콩닥콩닥 뛰는 심장이 느껴져요! 03. 뽑뽀 곧 결혼하는 엄마를 위해 뽀뽀 좀 해줄래? 으읍! ※ 화장품과 로션에 개에게 치명적인 성분(코코아, 자일리톨)이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04. 개생무상 '사랑하는 아빠가 장가를 가다니. 하아. 개생 덧없다.' 에이. 걱정 말아요. 아빠의 사랑은 변치 않을 테니까요! 05. 쉿. 이거 비밀인데 '아까부터 너와 친해지고 싶었어. 넌 어때?' 이봐 댕댕이. 그만 튕기고 꼬리 한 번만 흔들어주지그래? 06. 당근 케이크 카페에 있는데 옆 테이블에서 케이크 먹는 소리가 나더라고요. 알고 보니 커플이 열정적으로 키스하는 소리였어요. 07. 내 발바닥 곰 발바닥 이제 막 결혼을 끝마친 신혼부부가 반려견과 함께 길을 걷고 있어요. 어찌나 신나는지 댕댕이는 발바닥이 훤히 다 보일 정도로 날아다니네요! 08. 신부 대기실 설레면서도 떨리는 엄마의 마음. 댕댕이는 알까요? 흠? 꼬리에 초점이 나간 거 보니까 모르는 것 같아요. 얘넨 언제나 신나거든요! '엄마, 삶은 즐거운 거예요. 다녀와요.' 사진 Bored Panda 인스타그램/theworldsbestweddingphotos ⓒ 꼬리스토리, 제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마카롱 미워 ㅜㅜ 다쿠아즈로 가즈아~!
애증의 마카롱입니다 ....... 오븐의 한계인지 아몬드 가루가 잘못됐나 마카로나주? 별생각 다하다가 그냥 집중을 잘 못하고 조금씩 짬내듯 하는 베이킹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기로 ..... ㅋㅋㅋㅋ 망한 것들 ...... 중 하나에요 ㅋ 마카롱은 사먹자구여 이거 설탕인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탕은 약불로 녹여서 카라멜 소스를 만들고 있어요 설탕이 다 녹기전에는 절대 젓지말기!!! 설탕이 다녹고 중간까지 작은 기포들이 일면서 끓기시작하묜 불에서 내리고 원하는 색이 나오면 데운 생크림을 넣으면되용 한번에 다 넣으면 확 다시 끓어오르니 주의!! 이 글만 읽고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ㅋㅋㅋㅋㅋㅋ 유튜브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세요 다 되면 소스 표면에 랩을 딱 붙여서 물기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상온에 눕니다 상온에 버터를 카라멜 소스와 섞어주면 카라멜 버터 소스가 되용 ㅎ 이렇게 필링으로 ㅎ 버터와 섞지않은 소스도 조금 남겨놓고 장식해주시면 좋아요 소금 약간 뿌려서 솔티카라멜로 하셔도 좋죠 마카롱과 사촌이라고 불리는 다쿠아즈는 재료도 같고 만드는 법도 비슷해요 마카롱도 척척 만드시는 분들이 너무나 부럽습니다 근데 다쿠아즈로 너무 쫀득하고 맛나서 당분간 이걸로 정착 할것같아요 금동어 형아랑 놀다가 어디가니? 더 놀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