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rings
100+ Views

핵진주란? 천연진주와 모조진주의 차이

안녕하세요~ G.이어링스입니다.
오늘은 진주에대해서 소개해볼까합니다.
많은분들이 핵진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것 같아서 준비해봤습니다.
지금부터 핵진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90년대 중반부터 국내 모조진주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핵진주는 홈쇼핑, 패션주얼리 매장, 인터넷 등을 통해
현재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용어자체에서 핵진주는 이것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모방송에 보도된 것 처럼
일부 판매자들이 모조진주임을 정확하게 밝히지 않고 팔아 때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출처] G.이어링스 www.g-earrings.com
핵진주에 대해서는 대다수 사람들이 정확히 알지 못하는데,
핵진주라는 용어자체에 대해서 역시 의견이 분분할 뿐 용어의 출처나 사용에 대해서도 정확한 정보나 자료가 빈약한 상태입니다.
현재 핵진주는 외국에서 상업적으로는 Nucleus Pearl, Ocean Pearl 또는 그냥 Simulated Pearl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96년경 쯤 처음으로 이 핵진주 제품을 대량으로 출시하기 시작한 쥬뱅크에서 처음으로
‘핵진주’라는 표현을 처음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러나 핵진주는 기존의 플라스틱이나 초자 등에 코팅처리한 모조진주와는 근본적으로 차이는 있습니다.
[출처] G.이어링스 www.g-earrings.com
우선 모조진주이지만 조개핵과 코팅분으로 조개가루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핵진주의 원자재로 사용되는 대왕조개(학명 Tridacnidae)는
일본과 대만의 중간수역인 중국의 해남성 근해에서 10년에서 50년 정도 자란 조개를 수심 0m~200m의 해저에서 채취해 사용합니다.
이 대왕조개는 무게가 무려 150kg~200kg정도까지 나가며 속안의 살은 식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커다란 조개를 충분히 건조시킨 후 mm에 따라 사각모양으로 잘게 잘라 각각의 원구를 만들고
또한 미리 채집되어진 조개속의 매끄러운 표층으로 코팅용 가루를 만듭니다.
[출처] G.이어링스 www.g-earrings.com
원구로 만들어진 조개핵은 드릴기계로 구멍을 뚫은 후 침을 박고 한번에 300개 정도씩 코팅액에 담가 코팅을 시작합니다.
이 코팅액은 별도의 조개가루와 아교질, 염색염료 등을 적당한 비율로 배합하여 만들어 지며
코팅과 열처리를 5회~15회까지 반복하여 코팅층을 만들어 갑니다.
코팅과 열처리가 끝난 핵진주는 다시 광택처리 과정을 거쳐 완성품으로 만들어진답니다.
[출처] G.이어링스 www.g-earrings.com
따라서 핵진주는 기존의 양식진주의 핵과 비슷한 조개핵을 쓰며
코팅을 반복적으로 하는 방식을 통하여 양식진주의 진주층과 같은 효과를 보입니다.
핵진주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다이아몬드의 모조보석인 큐빅지르코니아와 같이 진주의 모조보석으로서
앞으로도 확실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것은 이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국적불명의 ‘핵진주’라는 표현은 소비자로 하여금 오해의 소지를 남길 수 있으므로
‘핵진주’라는 표현을 대체할 적절한 용어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출처] G.이어링스 www.g-earrings.com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안녕하세요 반지만드는 학생입니다 반지사진과 제작과정올려봐요!!
이번에 만든 실버92.5커플링이에요! 제작과정 궁금해하시는분있으셔서 한번올려봐요 3번은 제가집에서 작업하는 공간이에요! 우선 왁스라는 (초록색)을가지고 초반에 다듬는 과정이에요 왁스를 평평하게 만들어준후 호수에맞게 구멍을 낸후 두께에맞춰서 톱으로 잘라 초기반지모양을 만들어요 그후에 핸드피스 (전동드릴이라 생각하시면돼요)와 조각도, 메스 를가지고 디자인에 맞게 조각을하는거에요 그러면 1차 는끝나는거에요 그후에 주물집에다 맡기면 석고로 거푸집을 만든후 은을 녺여 석고틀에다 부어주세요 그걸다시받으면 이렇게 흰색인 반지를받게되요!그럼 이제 톱과 줄로 튀어나온부분을 갈아주고 사포바(4번 사진)를가지고 다듬기 시작해요 사포바는 거칠기에따라 종류가많아요 240방부터 400,600,800,1000,1500,2000방까지 거친사포→고운사포 까지다듬어요 숫자가 낮을수로 거친 사포에요 사진 6번이 한번다듬고난후고요 8번이 사포바800까지 다듬은후에요 사포로800방까지 다듬은후에 큐빅세팅할 자리를 만들어주고 구멍을뚫어줘요 그리고 다마정(막대)와망치를 이용해 큐빅을 세팅해주고 다시사포로 1000→1500→2000까지 광을 내주고 마지막에 광약을 양털바에 뭍혀 다시 마지막광을 내주면 완성이 되는거에요 어제반지사진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아그리고 저는 대학생이아니라 고등학교 3학년 입니다!!
♥ 손가락별 반지 의미 ♥
여러분은 보통 반지를 어느 손가락에 끼시나요? :) 반지는 로마시대 부터 상징성을 가지고 전통적으로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오늘은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같은 반지라도 어느 손가락에 끼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답니다. ▶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집념과 신념을 의미합니다. 자유와 권위를 의미하는 엄지에 반지를 낄 경우 자유를 구속하는 의미를 지닙니다. 그럼에도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낀다는 것은 강한 의지를 보여주면서 또 다른 해석으로는 '현재 나는 솔로입니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라고도 합니다. ▶ 검지손가락 검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친밀한 관계와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전자는 왼손, 후자는 오른손으로 검지손가락은 지시성을 지니고 있어 방향, 꿈, 목표를 의미하는데, 특히 오른손의 에너지는 앞으로 나아가는 힘으로 그 의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왼손은 친밀한 관곌르 뜻하기 때문에 우정 반지를 낄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 중지손가락 중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성공에 대한 열망, 집중력을 의미합니다. 중지가 직관과 영감을 뜻하는 손가락이기 때문에 그곳에 반지를 낌으로써 자기 암시는 거는 것이라고 합니다. 중지손가락 반지는 중요한 일이 있을때 활용하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 약지손가락 약지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왼손은 사랑을, 오른손은 평온이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지는 심장과 연결되었다고 해석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전자의 경우 마음을 다해 사랑한다고 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결혼 반지나 커플링을 왼손 약지손가락에 끼는 것이 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 새끼손가락 새끼손가락에 끼는 반지는 왼손은 새로운 기회와 변화, 오른손은 행운과 소원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기회가 다가오기를 소망하고 행운을 바라는 것으로 새끼손가락에는 졸업반지나 취업반지를 낍니다. 이렇게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는 약간씩 다른 해석과 기원을 지니고 있기때문에 끼는 사람의 마음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요즘은 악세사리의 의미로 반지의 의미를 차지하고 낄 수도 있답니다~ 의미를 두고 싶다면 긍정적인 뜻으로 간단한 자기 암시를 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제품 사진 및 글 출처] 수리트리 http://www.suritree.com http://blog.naver.com/suritree
은: 짜투리 은으로 반지만들기
안녕하세요. 빙글 구경만하다가 첨으로 올려봐요 :-) 이쁘게 봐주시궁 댓글로 피드백도 부탁드려요! 저는 금속공예를 해요. 뭐 여러가지 금속들을 다루는데 보는 사람도 재미있고 만들기도 쉬운 은공예를 소개할께요. 작업하다 짧게 남은 체인을 발견하고 반지로 만들어야겠다 해서 들었죠. 너무 굵어서 남자반지를 만들어볼께요. 근데 흔한 체인반지는 재미없어서 한쪽 끝만 은판을 대줄께요. 마침 밀고 남은 적당한 크기의 은판이 있네요 ㅋㅋㅋ >< !! 은판위에 올릴 팬던트들이예요. 얘네도 귀걸이로 한짝 뭐 만들다 남은 것들.. 호로, 땜하다 사진찍는걸 까먹고 ... (어렵;;;;) (불은 위험하니까.... ㅠㅠ) 사진은 흐믈흐믈한 체인끼리 붙이고 은판도 적당히 잘라서 체인끝에 붙이고 팬던트 붙이려고 은판에 올린상황임다,, 팬던트까지 붙이고 반지봉이라 불리는 봉에 반지를 끼워 고무망치고 둥글게 말아줄께요. 말고 조금 다듬어서 깨끗히 닦아줬어요! 이쯤되면 손이 더럽더럽❤️ 핸드폰이고 사진이고 나발이고 아무것도 만지기 싫어져요. 그래도 손끝으로 찍음.... ㅋㅋㅋ 팬던트를 약간 크롬** 같은 걸 붙여서 너무 하양하양하면 안이쁘니까 유화가리 착색으로 어둡게 만들어보았어요. 남자반지라 너무 큰 착샷.jpg 이렇게 오늘도 굴러다니는 짜투리 은을 알뜰살뜰 처리했습니다 ! :-) 봐주신 분들 감사해요 다음엔 더 정성껏 올려볼께요ㅋㅋ 이만 총총 _ _)
안녕하세요 반지만드는 학생입니다! 실반지 제작과정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엔 왁스로 조각하는게아닌 은선을 이용해서 만드는 과정을 찍어봤어요!!(실반지라 좀간단해요!) 우선 제글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빙글 명예의 전당에 까지올라갔어요 감사해요!! 먼저 완성샷입니다 다른실반지와 다르게 단면이 삼각형이라 좀더 이쁜거같아요ㅎ 1,2번은 유광이고 3,4 번은 무광으로 처리해서 다른느낌을 줘봤어요 우선 은선을 호수길이에 맞게 자른후 톱으로 자르고 잘린면을 다듬어줍니다! 그후에 조금씩 은선에 열을가해 동그랗게 구부려준후 잘린면이 잘만나게 해줘요 그래야 땜할때 잘돼요! 그후 땜붕사(4번)을 이어붙힐면에 살짝바르고 땜을 해 반지를 이어줍니다!(6번) 그리고 다시 동그랗게 망치로 살살 치면서 모양을 잡아줘요! 모양은 잡혔지만 땜을한후라 은이 검게 변했는데 이걸 끓는물에 가루유산을 넣고 반지를 넣어두면 다시 하얗게 변해요!그후 사포로 거침→고움까지 다듬어주시면 완성입니다! 중간에 찍은 사진인데 단면이 삼각형이라는게 이해하기 힘드실까봐 사진을 찍어봤어요!(1~3번) 그리고 무광으로 하나 , 유광으로 하나 만들었어요 다른실반지와 같이껴도 이쁠꺼같네요 ㅎㅎ 여기까지 실반지 제작과정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