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cebest
3 years ago10,000+ Views
전기차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전기차 오브 전기차, 테슬라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합니다. 그동안 계속 들어오니마니 말이 많았었는데요. 머니투데이의 단독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13일 한국법인을 만들고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마치 아이폰이 처음 한국에 들어올 때처럼 '다음달 차'라는 오명을 갖지 않을까 내심 불안한 것도 사실인데요. 그래도 전세계적으로 테슬라는 직영점의 형태로 들어오는만큼 애플처럼 보따리상이라는 오명에선 자유로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 자시는 강남의 테헤란로로 정해졌다는데요. 아직 매장을 여는 단계는 아니고 사무실을 내고 물밑 작업 중에 있답니다. 빠르면 내년쯤엔 본격적으로 차를 구매할 수 있는 단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테슬라에게 한국 시장은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언급돼왔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미국처럼 땅덩어리가 큰 것도 아니라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기도 편하고, 국민 다수가 IT에 친숙하다는 점도 한몫했다고 하죠. 과연 현대/기아로 대변되는 완성차 시장에서 얼마나 열풍을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테슬라 사실 분 계신가요? ㅎ
24 comments
Suggested
Recent
현지 가격은 한화로 6천만원대 정도의 모델도 있더군요~~충전인프라가 활성화되고 a/s 가 확실하다면 구매력은 충분할것 같습니다. 참 부러운 것중에 하나가 미국은 이런 혁신적인 기업이나 의식이 많은거 같아요 미래를 예측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과감한 투자를 실행하는 부분이요 제조업 기반인 우리나라 기업은 현수요에서 만족도가 높은 쪽으로만 투자&개발을 하는점에서 아주 대조적입니다.
한번 직접 운전해 봤는데 너무 빠르게 나가고 차 소음 전혀 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테슬라 차 정말 굿입니다 ♡
@levon7 @Zelda10 제주로오세용. 전기차 소유시 도청에서 가택에 충전소 설치해줍니다
제주는 보조금 지원이되기때문에 충전소도많은데 왜 항상 서울 먼저인거지... 제주사람 기분나쁘게... 제주에 먼저 들어왔으면 좋겠다.
일단 들어만 와라!!
View more comments
63
24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