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7 스마트밴드(37 Smart Band)는 스마트폰 전용앱을 이용해 혈압과 심장 박동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이를 통해 호흡과 피로도, 기분 변화까지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다. 제품명에 나온 37은 몸의 면역력에 가장 좋은 체온인 37도를 의미한다.
이 제품은 단순한 만보계가 아니다. 먼저 혈압 측정. 혈압 측정은 건강을 위한 기본기 격이다. 정상 혈압보다 높거나 낮으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보통 가정용 혈압계를 구입해서 매일 같은 시간 혈압을 측정해야 하지만 상당히 번거롭다. 37스마트밴드는 정해진 시간에 혈압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손쉽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다.
시간대별 기분 변화도 알 수 있다. 온화, 흥분 등 5단계로 기분 변화를 측정하며 측정 결과에 대한 설명은 물론 이에 따른 감정 솔루션도 이용할 수 있다. 감정 솔루션이란 감정 상태를 설명해주고 스트레스에 따라 감정을 어떤 식으로 추스르면 좋을지 조언해주는 기능이다.
37스마트밴드는 피로도 역시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이후 알림을 이용해서 언제 쉬어야 할지 자세하게 안내해준다. 이 제품은 그 뿐 아니라 잠든 사이 절전 모니터링을 수행해서 수면 효율과 패턴까지 분석할 수 있다. 다음날 오전에는 자동으로 수면 모니터링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이 제품은 모든 데이터를 스마트폰 전용앱을 통해 보여준다. 당연히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해야 한다. 블루투스 4.0을 이용하면 앱을 통해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체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전화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해 본인 인증을 마무리하면 된다.
이 제품의 재미있는 기능 가운데 하나는 자신의 건강 정보를 가족이나 지인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족 리스트를 만들어서 서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 부모님이나 가족끼리 가족 리스트를 공유해서 서로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37스마트밴드는 본체의 경우 간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투박하던 기존 스마트밴드보다 세련된 느낌을 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잘 대응할 수 있고 착용감도 괜찮은 축이다. 내부에는 157mAh 배터리를 탑재, 5일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지만 지금은 안드로이드용만 한글화되어 있는 상태다. iOS용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한다.
이미 시중에는 수많은 스마트밴드가 쏟아져 나온 상태다. 이 제품처럼 칼로리 소모량이나 체지방까지 측정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문제는 가격이다. 20만원 전후 고가다. 이에 비해 37스마트밴드는 저렴한 가격대에 혈압에서 심장박동수, 기분 변화와 피로도, 호흡률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어데이 왈(http://www.wal.co.kr( http://www.wal.co.kr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