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maru
3 years ago10,000+ Views

2016년 스타트업 기업이 주목해야 할 트렌드

1.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펀딩법이 통과 되면서 내년 1월25일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이 다수의 소액 투자자를 상대로 투자자금을 모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금융위원회에서는 관련 내용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투자 대체 수단보다 대중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크라우드 소싱과 공유경제에 대한 개념이 확산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클라우드 서비스

지난 해 9월28일부터 세계 최초로 클라우드 발전법이 시행되었으나 예상보다 영향력이 약하게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클라우드가 보안에 취약할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인데요, 정부는 내년 초 보안 지침 및 인증제 발표를 통해 클라우드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는 만큼 국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예상되어 국내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 및 전략 마련이 필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

3. IoT 스마트홈 서비스

작년부터 주요 IT 업체들이 실생활에 가능한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는데요, 국내 기업인 삼성과 LG가 스마트홈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기기들을 선보인 가운데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애플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홈킷’이 공개 되면서 사물인터넷 IoT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 됩니다.

4. 자율주행 자동차

최근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자율주행이 가능한 ‘스마트카’ 개발에 온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국내에서도 스마트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경기도 판교에서 자율주행차 전용도로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산업의 세계적 기업들의 참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1
Commen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