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ade
10,000+ Views

[K스타일리포트] 단아함의 극치, 서예지 오피스룩 따라잡기

[뉴스에이드 = 이형준 기자] 배우 서예지가 최근 2, 30대 여성들의 워너비스타로 통하고 있다. 트레이드마크인 긴 생머리를 비롯해 단아한 오피스룩으로 남성은 물론 여성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것. 한 번 보면 빠질 수밖에 없는 ‘서예지표 오피스룩’을 모아봤다.
최근 ‘종잇장 몸매’로 화제가 된 반전 원피스. 지난 6일 KBS ‘무림학교’ 제작발표회에서 선보인 화이트 원피스는 단아한 앞모습과 달리 등에 커팅이 가미돼 은근히 섹시함을 풍겼다. 서예지는 펜슬 스커트로 보디라인을 살리고 누드톤 킬힐로 각선미를 돋보이게 연출했다.
몸매가 드러나는 밀착 원피스는 서예지가 가장 애용하는 아이템. 지난해 7월 JTBC ‘라스트’ 제작발표회에서 그는 시스루 디테일이 가미된 블루톤 원피스로 여성미 물씬 풍기는 오피스룩을 연출했다.
지난해 5월 영화 ‘간신’ VIP 시사회에서는 셔츠와 슈트 팬츠를 활용해 톰보이룩을 선보였다. 남성적인 셔츠 아이템도 서예지가 걸치면 단아룩 완성. 대신 슈즈는 스틸레토 힐을 활용해 여성미와 포인트 요소를 챙겼다.
지난해 3월 tvN ‘슈퍼대디 열’ 제작발표회에서는 패턴 원피스로 개미허리를 강조했다. 이날 착용한 원피스는 허리에 블랙 라인이 가미돼 시각적으로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액세서리를 최대한 절제하는 것도 서예지표 단아룩의 노하우.
서예지의 스타일링에는 과한 법이 없다. 꼭 모노톤이나 베이직한 디자인을 선택해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지난해 3월 2015 FW 서울패션위크 ‘노케’ 컬렉션에서 그는 아방가르드한 그레이 투피스, 포니테일 헤어로 단아함의 극치를 선사했다.
톡! 쏘는 스타일, 스타일에이드
All about K-Style, K스타일리포트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향수 덕후들 여기여기 모여라.
빙글러 열허분 중에 향수 덕후 있으신가여? 제가 요즘 향수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새로운 향수도 살겸,, 추천도 받고 싶은데 말이져,, 흠흠,, 향수가 꽤 비싸니까 신중하게 사야해서 어떤 향이 인기가 많은지 좀 알고 싶더라고여. 일단 제가 몇가지 가지고 싶은 걸 추려본 것! + 써본 것 이 이외에도 써보고 좋았던 향수 추천 좀.... 해주십셔 제발 먼저 가지고 싶은 향수,, 먼저 요즘 그,, 멋이 철철 흐르는 모양새에 이끌려 딥디크를 한 번 사보고 싶더라고요,, 딥디크 플레르드뽀 딥디크 도손 + 제가 써봤던 향수! 러쉬 Flower's Barrow 이 제품은은 러쉬 향수 제품인데요.. 옛날에는 한국에서도 팔았던 것 같은데 이제는 런던에서만 팝니다...! 2년 전 런던에 가서 향에 반해서 샀다가, 이 향을 못잊어서 다시 런던에 가서 한 병 더 사왔다는 이야기... 혼자 여행할 때 계속 뿌리고 다녔던 향이라서 그런지 이 향수를 바르면 여행할 때 생각이 나여.. (아련...) 향수의 장점은 향기를 통해 과거 기억이 더 강렬하게 난다는 것.. 이 향수는 달지 않고 좀 딥한데 농후한 들꽃향기가 납니다.(향기 묘사는 언제나 어려워,,,) 런던 가시는 분이 있다면 시향해보시길.. 더 쟁여두고 싶네여,,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 이고는 약간 스테디 향이져? 랑방에서 가장 유명하기도 하고 많이들 쓰고,, 그만큼 향도 좋고요.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를 잠깐 써봤었는데, 왜 많이들 쓰는지 알겠더라고요. 무난하면서 차분하고,,, 그렇게 가볍지 않은 향 같았어요! 무난한데도 뿌리면 오 좋다~ 라는 말이 나오는 그런 향.. 달달한 꽃향 그런데 달달한 향 싫어하시면 비추입니다! + 좋았던 향수 추천 ㄱㄱ!
조정석 리퀴드 파운데이션 23호
진짜 재미있게 봤었던 드라마 <질투의 화신>ㅋㅋㅋㅋㅋㅋ 나리= 공효진 / 화신 = 조정석인데 극중에서 조정석이 유방암 수술을 받았고, 원래 공효진 싫어했는데 좋아하게 되어서 혼란스러운 와중에 공효진에게 심술부리다가 아이스크림 맞는 장면임ㅋㅋㅋㅋㅋㅋ 나리: 꺼지긴 누구더러 자꾸 꺼지래요? 내 집 코앞까지 이사온 건 기자님인데 왜 나더러 꺼지래?? 꺼질거면 기자님이 꺼져요 기자님이 좀 꺼져주시면 안돼요? 나리: 아니 그 집 이사온 거 아니면 그냥 빨강이네 어디 저기 더 가까운데로 딴 데로 구하시면 안돼요? 아니 꼭 그 집이어야 되는거 아니잖아요 기자님 화신: 니가 뭔데! 내가 살 집 여기 살아라 저기 살아라 참견하는데 내가 너랑 살 집 구하냐? 나 혼자 살 집 구하는데 니가 왜 이래라 저래라야 나랑 같이 살거 아니면 내가 구하는 집 좋다 싫다 토달지마 알았어? 징한 이화신 안 꺼지고 또 옴 화신: 그리고 내 눈 앞에서 알짱대지마 내 눈 앞에 띄지도 마 내 눈 앞에 사라져버려 달나라로 이민을 가든 별을 따러 위로 올라가든 구름 위로 올라가든 그냥 사라져버리라고 제발 좀!! 화신: 말도 시키지마! 아니 보기 싫다면서 자꾸 찾아오는 이화신 찐이상한 사람;; 싸움 구경하던 애기 : 헉,, 리퀴드 파운데이션 23호 싸우다가 아이스크림 집어 던지고 갑자기 유방암 수술한 가슴 구경함ㅋㅋㅋㅋ 나리: 기자님 자주 먹으면 안 되는데 그냥 어쩌다 먹는건 괜찮대요ㅠㅠ 딸기맛? 바닐라맛? 바닐라 싫어? 그냥 이거랑 똑같은 초코맛으로 살까? 에? 기자님? 미안해요ㅠㅠ 뒤돌아 가는 이화신.. 화신: 허... 저렇게 귀여울 수가... 미쳤어 아이스크림 쳐맞고도 공효진이 너무 귀여워서 힘든 조정석... 도라이 캐릭터... 이 날 이후로 이화신 파데짤 생성 (출처 : 인스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