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주의!이별통보
습관처럼 이별을 쉽게 말하면 이별을 어느 순간 내 코앞에 다가와 있다.
만남은 쉬웠어도 자신의 선택은 어려웠음을 잊지 말자. 흔하고 흔한 연애 본인의 선택이 신중했다면 이별을 쉽게 꺼내지 않는다. 이별을 쉽게 말하지 말라!

2. 차라리 말을하지마!
"가벼운 언행"
지금은 처음 보다 당신과 나의 만남은 언제나 아름답지 않았는가?
가벼운 언행으로 둘의 수준을 떨어뜨리지 말자.
먼 이야기지만 나중에 내 자녀들이 그대로 따라하고 내 인생을 그대로 살아간다. 내 인생 그대로 물려 줄 것인가? 지금 바꾸지 않으면 절대 바꾸기 힘들다. 반드시 바꿔라.

3. 너희들 사랑하는 사이맞아?
짧은 말.
“야!” “너!” “밥먹었냐?” “꺼져!” “헛소리하네!” “개뿔은!” “존나!”
연인 간 짧은 문장 선택은 연인 사이의 사랑의 시간을 단축시킨다. 아무에게나 흔하디 흔한 그런 대화들은 연인에게는 하지 말라. 말은 자신의 행동으로 이어진다. 상대방은 항상 당신이 나를 존중하길 바란다.

4. 좋게 말하는건 어때?
고마움과 미안함은 느껴질수 있게.
상대방에게 나의 감정을 전달 할 때는 좋게 말해라.
쓸데없는 자존심은 상대방에게 늘 상처를 준다. 고맙던, 미안하던 이왕 내 감정을 전달할때는 자존심 부리지 말고 좋게 감정을 전달하라.

5. 좀 더 나은 삶을 사는건 어때?
존중:당신은 지금 상대방을 존중하고 있습니까?
상대방이 자신을 사랑하고 행복하게 하고있다면 상대방을 배우고 존중하라. 아니면 또 다시 그렇고 그런인생을 살아가게된다.




6. 또다시 과거의 연애를 반복하고싶은가?
당연함
오래된 연인 일수록 위의 다섯가지 안좋은 습관들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남들 다그렇다는 이유로 서로의 가치를 떨어뜨릴생각인가?
"그럴수도 있지" "다들 다 그러고 만나""별것도 아닌것 가지고그래!"
라는 생각이라면 지난 아픈 상처의 시절들이 당신에게 또 다시 오게된다. 상대방이 본인을 행복하게 한다면 상대방을 배우고 따라해라. 그럼 당신은 최고의 남자(여자)가 될 것이다.

우리는 항상 기억해야 한다.
상대방은 우리 옆에서 항상 기다려주지 않는다. 당신이 행복하다면 행복을 혼자서만 마냥 누리지말고 상대방에게도 행복을 누리게 해줘라. 아니면 그 행복한 시간은 다른 사람에게 기회가 주어질수밖에 없다.
사랑은 지키기위한 첫번째는 평소에 귀찮을것을 그사람을 위해 당연히 해야다고 생각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