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투표 결과는 아래 쪽에 정리해두었어요~)
작품성 높은 영화와 블럭버스터를 넘나드는 배우, 이제는 코믹스 히어로의 자리도 얻게 되었죠.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로 우리에게 돌아 올 '베네딕트 컴퍼배치'의 이야기입니다. 왕성한 활동만큼 풍성해져가는 그의 필모그라피, 그러니 뽑아보지 않을수 없겠죠?
'잘생김을 연기하는 우주 오이, 베네딕트 컴퍼배치의 최고작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1. 셜록
본래도 장래가 촉망받는 활발한 배우였지만, 이 작품으로 그의 배우 인생은 180도 달라집니다. 바로 영국 드라마 '셜록'입니다. 잘생김을 연기하며 그는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는 것은 물론, 특히나 국내에서 많은 매니아를 형성하죠. 특히나 영국에선 TV 스폐셜로 방영되었던 '셜록: 유령 신부'가 한국에선 극장에서 상영되고, 좋은 흥행 성적을 거둔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2. 스타트렉 다크니스
베네딕트 컴퍼배치의 몸값은 높아져, 그가 여름 시장 블럭버스터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특히나 그는 이 영화에서 ㅎㄷㄷ한 악역을 맡으며, 자신의 넓은 연기 폭을 자랑하기도 했지요. 바로 '스타트렉 다크니스' 이야기 입니다. 그는 다른 메인 캐스트들과의 대립각을 세우는데, 뿜어내는 카리스마가 정말 엄청납니다.

3. 이미테이션 게임
출중한 연기 실력으로 아카데미와의 인연도 멀지 않았다는 평을 듣던 베네딕트 컴퍼배치, 그는 이 영화를 통해 남우주연상 후보로서 발돋움 합니다. 바로 이미테이션 게임에서 '앨런 튜링'의 역할을 맡은 것이죠. 특히나 앨런 튜링은 컴퓨터의 아버지이지자 혐오로 인해 비극적인 인생을 산 인물로, 현대사에서 매우 중요한 평가를 받는 인물이지요. 베네딕트는 이 인물을 드라마틱하게 재현하는데 성공합니다.

4.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
소위 잘 될 배우의 떡잎을 알아보는 방법은, 대 배우들과 그 배우를 붙여보는 것입니다. 그 속에서도 자기 역할을 잘 해내고 존재감을 만들어 내면, 그 배우는 잘 될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것이죠. 콜린 퍼스, 게리 올드만 같은 짱짱한 배우들 사이에서도, 컴퍼베치가 자기 존재감을 드러내는 영화 '팅커 테일러 솔져 스파이'. 그는 이 영화에서 단연 돋보이는 배우들 중 하나였습니다.

5. 깜짝 후보 '호빗'
불꽃 연기란 이렇게 입에서 불을 뿜을듯이......

배우란 카메라 앞에서 아낌없이 망가질 줄 알아야...
카드를 마치기 전에 지난 투표를 정리하고 갑니다.
하정우의 최고작은 과연 무엇?의 결과는?
1. 히트:
6. 두 번째 사랑: @ddaggun
7. 황해: @sjlee2656
9. 허삼관: @Rootone
하정우의 오늘을 만든 영화이자, 그를 한 때 공포의 아이콘으로 만든 영화죠, 바로 '추격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파트에서 그를 마주친 분이 도망을 쳤다는 이야기는 저도 처음 듣는 에피소드 인데요 ㅋㅋ 그만큼 이 영화에서 하정우의 연기는 소름, 그 이상이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