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traveler
2 years ago5,000+ Views
벨기에의 중심. 브뤼셀! 오늘은 사진으로 브뤼셀을 돌아보겠습니다 :) 브뤼셀의 좋은 점 하나! 저렇게 키오스크가 있는데, 프린트를 무료로 할 수 있어요!
브뤼셀하면 유명한게 저 오줌싸개 동상. 저걸 꼭 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여기에 왔습니다.
브뤼셀 중심에 있는 유명한 광장. 그랑쁠라스입니다. 소설가 빅토르 위고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이라고 했다고 해요. 그 당시에는 그럴 수 있을 것 같아요! (... 의미 심장) 근데 진짜 아름다워요!
건물들이 옛날 양식 그대로 보존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시청도 함께 붙어있는데, 저녁이 되면 색이 변해요.
자 이제 만나러 갑니다. 오줌싸개 동상.
에에?
에에에에에... 오줌 나오는 구멍 뭐죠?
크리스마스 다가온다고 입힌 저 옷 뭐죠.
그리고.......뭐야 너무 작잖아요 .
직접 보고 허탈해하는 관광객들. 저뿐만이 아니었습니다. sxxt 라는 욕설도 들었.... 정말.. 뭔가 허술했어요. 뭔가 웅장하지도 않아요 ㅠ 오줌싸개 아이인지 할배인지 보이지도 않아...
하지만.. 거리는 예뻤습니다. 거리에 저렇게 제도 스탠드가 있으니 운치있네요.
그랑쁠라스는 역시 저녁에 예쁩니다. 음악이 흐르면서 색이 변하는데 정말 황홀하더라구요. 초..초콜렛이 왠지 땡기더란.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이라 이렇게 마켓이 열렸어요. 따듯하게 데운 와인도 있고, 아기자기한 엑세서리도 있고요!
사람이 빠져나간 뒤의 그랑쁠라스입니다.
벨기에는 홍합요리가 유명하다고 해요. 유명 레스토랑인 LEON에서 혼자 먹기를 시전합니다. 홍합탕과 맥주 셋트를 시켰는데 요거 제법 맛있네요. 근데 21유로 정도인데 홍합탕이 좀 비싸긴 했어요.
그런 저를 위로했던건 맛난 맥주들. 펍이 눈에 보일때마다 들어갑니다. 전 이 Duvel 맥주를 참 먹어보고 싶었는데 병밖에 팔지를 않네요. 이걸 생맥으로 먹어보고 싶습니다 :-)
후루룩 훑어내려가는 유유자적 도시걷기! 벨기에편이었습니다 :-) 자세한 여행기는 지금 연재중인 아이슬란드 여행기를 끝내고 찾아뵐께요! 마지막 주말 잘 보내시고! 내일도 힘냅시다!!
13 comments
Suggested
Recent
@ca2001m @vladimir76 맞아요 ㅋㅋㅋ 런던만해도 8파운드.. 15000원.. 슈퍼에선 만원할꺼에요 ㅠㅠ
@vladimir76 ㅋㅋㅋㅋㅋㅋㅋ 격하게 공감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오줌싸개동상이 교황님 코스프레한거예요?ㅋㅋㅋ 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홍합찜(?) 진짜 비싸긴하네요 저게 무슨 삼만원씩이나=_=.........
@ca2001m ㅋㅋㅋ
@vladimir76 그렇지요 ~^^ 하지만 유럽에서 소주값은 양주값 이라서 ㅜㅜ
View more comments
17
1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