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helykim
50,000+ Views

[Design Article/Logo] 쉽게 지나칠수 있는 재미있는 로고의 숨겨진 메세지들

로고는 회사의 얼굴이라고도 한다. 로고는 대중들에게 정확한 메세지를 전달할수 있어야 한다. 몇가지 숨겨진 메세지를 가진 로고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1. 페덱스

자세히 들여다 보면 알파벳 "E" 와"x" 사이에 오른쪽 화살표가 보인다. 페덱스 로고 같은 경우는 네거티브 스페이스 (negative space)를 활용을 잘한 케이스이다. '신속한 배달 서비스. 항상 전진하고 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 베스킨 라빈스 31

베스킨 로고는 회사 앞 뒤 글자 "B" 와 "R"을 따 그 안에 아이스크림 맛 종류 31이라는 숫자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엄청 기발한 로고인것 같다.

3. 토블론

로고에 한 부분인 저 산을 자세히 살펴보자. 곰이 보일것이다. (춤추는 곰 이라는데 그냥 서 있는 곰 처럼 보이는듯) 이 곰은 토블론 쵸콜렛을 생산한 한 스위스 마을에 바치는 감사의 표시라고 생각하면 된다.

4. 아마존

"a"와"z"까지 화살표가 이어진다. 이 뜻은 아마존에는 A부터 Z까지 즉, 모든 것을 살수 있다 라고 해석 하면 된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을 준다는 의미에서 저 화살표는 웃고 있는 모습 (보조개 까지 있음)이 될수도 있다.

5.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기업 LG

항상 들었던 생각이지만 LG로고 거참 잘만든 것 같다. 사람들 중 일부분은 팩맨 (PacMan) 게임이 생각난다고 한지만 LG가 보여주고자 한것은 웃으면서 윙크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 외에도 수많은 재미있는 의미를 가진 로고들이 많다.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그 숨은 의미를 시각적 언어 (Visual Language) 로 풀기 위해 노력한 디자이너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제가 쓴 글을 조금이라도 언급해서 쓰실 경우 꼭 외부/특히 블로그로 들고 가실때 출처 밝히세요. 감사합니다 .
14 Comments
Suggested
Recent
강조할 필요는 없는거같아요 네거티브 스페이스를 정말 잘 활용했기에 전 높은 점수를.주고싶네요~ 네거티브 스페이스 활용하는건 디자인 하는저도 아직 많이 힘들어서~~ ㅋㅋㅋ @vlcbfl4062
페덱스는 정말 몰랐네요.. 좀만 더 강조했다면 좋았을걸 ㅠㅠ 알게모르게 전달하려는 의도였을까요? 아마존은 정말 감탄!!
재미있어요~ㅎ
@tuckx3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카드 많이 올릴 예정인데 관심있게 봐주세용~~~~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지하철 빌런을 만났을때 조용히 신고하는 법
지하철을 이용하는 무묭이들이라면 살다가 한번쯤은 빌런들을 만나본 경험이 있을 거임 그럴때 말리다가 해코지 당할까봐 무섭기도 하고 말리는 사람이 위험할까봐 걱정될 수도 있음 그때 조용히 소리없이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주겠음 먼저 내가 타고 있는 차량번호를 확인할것 (보통 요즘 지하철엔 타고 내리는 문쪽에 적혀있음) 차량번호를 확인하기 힘들다면 00역 도착 XX행이라고 해도 된다고 함. 다만 이런경우엔 열차칸 번호를 모르니까 신고하고나서 대처가 좀 늦을수 있겠지? 그리고 여기로 신고문자를 보내면 됨 (여기서 1 3 4호선 서울 바깥으로 가는 라인은 경의선 신고하는 번호로 신고해야 한다고 하네) +) 대전지하철 : 042-539-3114 +) 광주지하철: 062-604-8000 ex) 열차번호 12345에 취객이 들어와서 난동을 부리고 있으니 처리 부탁드립니다. 이러면 지하철공사에서 확인하고 바로 다음역에서 지하철 보안관들 대기하고 있다가 빠르기 처리를 해주실 거임!! 문자 답장도 빠른편이야 아무튼 지하철내 신고방법 알고 다들 쾌적하게 지하철 이용하자고! (+) 27. 무명의 더쿠 22:47 요즘엔 어플로 신고하는것도 빠름 서울메트로 노선은 '또타지하철' 코레일 노선은 '코레일 지하철톡' 어플 깔면 신고할때 위치도 자동으로 잡히고 출동 안내도 하고 민원처리 안내도 해줌 온도조절 등 각종 민원사항도 바로 신고 가능 어플로 신고도 가능하다고 함 출처 : 더쿠 각종 듣도 보도 못한 빌런들이 갑툭튀하는 요즘 언제 어디서 써먹을지 모르는 꿀팁 퍼왔습니다.
드로잉 끝판왕이라는 평가를 받은 한국인 만화 작가
무라타 유스케라는 일본 만화 작가가 있는데 현지에서는 '노력하는 천재' 라는 소리를 들음  이 사람 드로잉 실력이 어느 정도인가 하면 그냥 연재하는 만화 컷들을 연속으로 슬라이드 배치하면 애니메이션이 될 수준임  채색능력도 엄청나서 소년점프 2000호 기념 한정 컬러 포스터를 두 번이나 맡았는데 서로 다른 만화의 주인공들을 각 작품의 개성을 잃지 않으면서 자신만의 그림체를 덧씌운 고퀄리티 작품을 뽑아 냈음  G펜과 마카를 이용한 수작업만 고집하는 방식으로 그런데 이런 완전체 같은 능력치를 가진 무라타 유스케가 '이런 사람이 천재구나' 라고 생각하고 교류를 시작한 만화가가 있으니  김정기라는 사람임  G펜과 마카를 애용하는 무라타 유스케처럼 이 사람은 붓펜이나 붓을 주로 사용하는데 작업 과정을 보면 천재가 누군가를 천재라고 부르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걸 알게 됨  블리자드와 콜라보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로잉 마블 스탭들 앞에서 직접 시연한 시빌워2 드로잉  안시성 개봉 당시 콜라보레이션 이 영상을 본 사람 중 몇 명은 영화보다 드로잉이 더 기억에 남는다고 ..  삼일절 기념 드로잉  지금은 전세계 돌아다니면서 드로잉 쇼도 하고 간간이 방송출연도 하는 중 출처 : 더쿠 개인적으로 김정기 작가님의 드로잉은 정말 경이롭다고 생각합니다 *_* 위 동영상들을 봐도 충분히 그렇다고 생각하실 듯 . . 정말 어마어마한 재능을 가진 작가님이시죠 ! 추가로 몇가지 드로잉을 더 올려볼게요 - 영상도 꼭 꼭 보시길 바라요 :) 압도적인 드로잉 실력에 감탄을 연발하실듯 해요 어떻게 밑그림도 없이 이렇게 완벽한 그림을 그려내시는지 . . 이미지 출처 : 구글, 핀터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