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ose

[부산] 부산사라미의 부산여행_태종대

맑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볼 수 있는 태종대 바다

작년말, 부산 방문때 하지 못했던 태종대 산책을 이번 설연휴에 실행에 옮겨보았습니다.
(3/3) 버스 하차후 태종대에 들어서면 이 표지판(3번째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편길로 가나 우측편으로 가나 해안로가 한길로 이어지기 때문에 저는 우측편 길로 반시계방향으로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우측편길로 산책해야 코스가 수월하고, 급경사를 오르는 일을 방지할 수 있거든요:) 못 와본 사이에 다누비(DANUBI: 성인요금 2,000원)라는 순환 열차가 생겼고, 관광포인트에서 하차 및 재승차를 반복할 수 있어 편하게 태종대를 돌아볼 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하지만 오늘 저는 슬슬슬 산책을 하고 싶으므로 일단 걸어봅니다. 헛둘 헛둘. 퐐로퐐로미
(2/2) 아직은 한겨울이지만, 목련이 금새 필 것처럼 봉우리가 탐스럽습니다. 그리고 항상 질문을 던지는 신비로운 나무(2번째사진)도 만났지요. 아 왜!!!
(2/2) 해안산책로를 걷다가 처음 만난 전망대입니다. 뒷장에 제가 찍은 사진이랑 비교해보세요~ 날씨가 다소 흐려서 선명하진 않지만, 저 멀리 거제도까지 잘 보입니다. 저기 어딘가에 진쌔미(@wj1518)도 살고 계시겠쥬?
(3/3) 전망대를 향해 걷는 중입니다. 해질녘이라 하늘빛, 물빛 모두 너무 아름다웠어요. 아끼지 않고 엄지척!
(4/4)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전망대를 정면으로 보고 양쪽에 보면 아래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이는데요. 그 곳에서 좀 더 가까이 바다를 만났어요. 그리고 기념품샾(?)앞쪽에 관광객이 가져갈 수 있도록 조개껍데기도 모아놨더라구요. 조개끕데기 묶아가 목걸이 만들어주실 분 오데 안계시니꺼? 허허허허
(2/2) 태종대 메인 전망대에 섰는데, 보이라는 대마도는 아니보이고 롸즈만 보입니다=_= 허허허허 언젠가는 보고 말리라! 대마도
(5/5) 태종대 해안산책로의 백미, 등대에도 내려가봤습니다. 뭐 물론 힘들어서 내려가다 말았지만 바위위에 개미만한 사람들 구경도 하고 지나가는 헬리콥터도 구경하고 망망대해를 가만히 앉아서 보고있노라니 답답한 마음이 진정되네요. 역시, 든든한 내 마음 속 히어로예요.
동백꽃봉우리도 곧 만개할 듯 탐스러웠어요. 먼저 핀 한송이는 이제 곧 생을 마감하겠지만, 더 많은 꽃들이 한아름 피겠지요.
(2/2) 점점 어두워지고 바람이 차가워져서 따뜻한 커피 생각이 절로 납니다.

다음에 또 올게요.

하늘 좋아하시는 신여성(@imcookie)님 생각나서 하늘을 넓게 찍어보았어요. 호호홋
TheRose
9 Likes
5 Shares
멍게 못드시는구나 윽수로 맛나는데
@TheRose 안죽을정도로 아프니 낼은 나을겁니다 ㅎㅎ
듣던 중 반가운 소리네예~ 감기 퍼뜩 나으이소 병원 좀 가시고예! @hjh1532
@TheRose 아픈데 보니까종 나아지는듯한 효과가 ^^
봐 줄만 하지예? :) @hjh1532
호텔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딸래미 생일 핑계대고 주말에 경주로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갑자기 금욜부터 떠나고싶더라구요 ㅋㅋㅋ. 젤 좋아한 사람은 학원 땡땡이 치게된 아들 ㅎ 와입이 예전에 교육을 받으러 온적이 있다고 했는데 잡지에서 또 보게 됐네요. 다행히 룸이 있더라구요. 근데 여기 주차가 힘들어서 일단 최대한 빨리 가야 합니다 ㅎ 와입이 예전에 교육을 받으러 온적이 있다고 했는데 잡지에서 또 보게 됐네요. 다행히 룸이 있더라구요. 근데 여기 주차가 힘들어서 일단 최대한 빨리 가야 합니다 ㅎ. 해수욕장이랑 엄청 가까운데에 있어요. 글로리 콘도와 토요코인 호텔 사이로 들어오면 됩니다. 호텔에 도착하니 지하 주차장은 이미 오후 4시에 만차가 됐다고 하네요. 다행히(?) 바로 옆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공터에 자리가 있더라구요. 여긴 주차비를 따로 5,000원을 받습니다. 지하에 주차해도 마찬가지구요. 와입도 예전에 교육받으러 갈때 대중교통으로 가더라구요. 음, 리셉션이 20층에 있네요 ㅎ. 체크인하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20층에서 5층으로 내려왔습니다 ㅎ 룸 크기는 작지만 만족스러웠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바다가 보인다는거... 저희가 젤 구석방이었는데 건물과 건물 사이로 해수욕장이 보이더라구요 ㅋ 욕실도 아담했습니다. 아, 저 비누 크기가 상당히 작아서 좋았습니다. 어차피 1회용인데 저보다 더 클 이유가 없죠 ㅎ 낼 조식은 다시 19층으로 올라가야 되는군요 ㅎ 저녁을 배부르게 먹고 해수욕장에서 놀다가 들어와서 맥주 한잔 합니다. 요 주차권에 도장을 받아서 주차관리 하시는 분께 드려야 합니다. 담날 19층에서 조식을 먹었는데 글로리 콘도와 토요코인 사이로 해수욕장이 잘 보이네요. 조식 먹으러 와서 보니 외국인들이 참 많더라구요. 딸! 어서 준비하고 경주로 출발 하자규^^
[부산IN신문] 슈퍼밴드 콘서트, 전국 투어 확정!…결선 진출 6팀 모두 참가
▲사진제공[JTBC 슈퍼밴드] JTBC ‘슈퍼밴드’가 전국 콘서트 개최로 뜨거웠던 방송의 감동을 이어간다. 지난 12일 생방송 파이널 무대로 종영한 ‘슈퍼밴드’는 명불허전의 명품 무대로 그동안 참가자들의 라이브를 직접 보고 싶어 하는 팬들의 성원이 끊이지 않았던 프로그램이었다. 쏟아진 콘서트 개최 요청에 대한 보답으로 ‘슈퍼밴드’는 전국 투어 일정이 잡히면서 음악팬들의 여름을 더욱 달아오르게 만들 예정이다. 이번 전국 투어에는 ‘슈퍼밴드’ 결선 라운드에 진출했던 6팀이 나선다. 우승을 차지한 초대 슈퍼밴드 호피폴라(아일 김영소 하현상 홍진호)와 준우승 팀 루시(이주혁 신광일 신예창 조원상)는 물론, 퍼플레인(양지완 김하진 이나우 정광현 채보훈), 모네(자이로 김우성 벤지 홍이삭 황민재), 애프터문(케빈오 디폴 이종훈 최영진), 피플 온 더 브릿지(이찬솔 강경윤 김준협 김형우 임형빈)가 모두 참여한다. 공연은 5개 지역에서 일주일 간격으로 총 8회 개최된다. 서울과 부산, 수원에서는 1일 2회로 진행되어 더 많은 음악팬들을 열광시킬 예정이다. 8월 3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첫 공연이 열리며, 이어서 8월 10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두 번째 공연이 진행된다. 슈퍼밴드가 세 번째로 찾는 지역은 부산으로, 8월 17일 KBS 부산홀에서 무대를 펼친다. 8월 24일에는 수원 경희대 체육관에서 다시 수도권 관객을 만나며, 9월 8일 대구 EXCO 5층에서 열리는 공연으로 ‘슈퍼밴드’의 전국 콘서트는 마무리된다. 전국 투어 티켓 예매는 7월 19일 낮 12시에 개시되며, 15일 오후 4시 인터파크에서 티켓 예매 공지가 오픈된다. 천세행 기자 / busaninnews@naver.com #슈퍼밴드콘서트 #전국투어 #KBS부산홀 #결선진출6팀 #초대슈퍼밴드 #호피폴라 #루시 #퍼플레인 #모네 #애프터문 #피플온더브릿지 #티켓예매 #이찬솔, #자이로 #김우성 #홍이삭 #이나우 #채보훈 #양지완 #이주혁 #조원상 #아일 #홍진호 #김영소 #하현상
2018 드론사진전 수상작 #드론스타그램 #눈정화+_+
가끔 눈팅만 하고 사라지지만 여전히 빙글러 여러분의 요정 여요사요 인사드립니다 새해니까 우선 절 받으시구여! 🙇🏻‍♂️ 아니 요즘 빙글에 눈요깃거리가 그렇게 없더라구여 아니 나 없다고 퀄리티 ㅎㄷㄷ한 사진이 1도 없기 있기 없기...? 그러니까 여러분의 눈정화를 위해 다시 여요사요가 나서기로 한거져 ㅋㅋㅋㅋㅋ 서핑하다가 혼자 보기 아까운 사진을 봐서 그런건 절대 아니구여 물론 그것도 맞고...✩ 사진은 장비빨이 아니라지만 그런 말 고슴도치나 줘버려!!! 라고 할 수 밖에 없는 사기캐, 그거슨 바로 드론 오늘도 드론 사진들로 여러분을 찾아 뵙습니다 +_+ #1 탄자니아 이런거!!!! #Dronestagram에서 선정한 짱먹는 드론사진들을 지금부터 보실 예정인데여 지금 보고 계시는 탄자니아의 배고픈 하마들이 바로 1등 사진!!!!! 그럼 계속 보실까여? #2 베트남 베트남의 생선잡이 배를 상공에서 찍은 요 사진이 2등! #3 그림자가 묘하게 작품을 만들었져! 이 사진이 3등!! 제 맘속 1등이기도 하구여... +_+ 뭐 그러니까 등수가 무슨 의미가 있겠어여. 마음 가는게 짱이지 아래부터는 그냥 갑니다!!! ㅇㅅㅇ? 이 그림같은 색감은 미국의 이스트코스트! 마치 거인을 찍은 듯 하지만 이거슨 상공에서 찍은 밭이에여 환상적인 색감의 이 연못은 베트남의 Long An이구여 이런 순간도 드론에 의해 포착되면 다른 모습이네여! 삿갓과 소금이 묘하게 닮았져. 이 곳도 베트남! 삿갓이 있는 다른 풍경, 이 곳도 베트남이져 +_+ 사막에 난 도로는 하늘에서 보면 이런 모습이군여... 아랍에미리트의 Al Qudra 사막입니다! 자연이 만든 그림 +_+ 번개가 떨어지는 쿠알라룸푸르의 야경 +_+ 추수하는 베트남! 크로아티아의 작은 섬인데... 위에서 보니 마치 물고기 같져 +_+ 드론 덕분에 볼 수 있네여 가까이서는 절대로 엄두를 못 낼 화산....ㄷㄷㄷ 아이슬란드의 남쪽 해안가 +_+ 왕좌의 게임에 나온 곳 같은데...? 여긴 두바이의 악명높은ㅋㅋ사막도로.... 위에서만 봐도 모래가 입 안으로 들어오는 느낌인데여 ㅋㅋㅋ 천국같은 풍경... 반은 봄이고 반은 겨울나라 +_+ 아이슬란드의 Reynisfjara 검은모래해변! 와 그림이다.... 캐나다의 Alberta... 영화 속 한 장면 같네영 영국의 Brighton Pier! 진짜 그림같잖아여 이거... 그림같은 양떼들 +_+ 칠레의 Lauca National Park! 머시따... 이곳은 우크라이나! 다리를 위에서 본 모습이에여. 우주 정거장 같기도 하구여. 그림이다........... (사진 출처) 모두 눈정화 하셨나여 꾸중물처럼 흐린 하늘에서 벗어나 잠시라도 행복하셨길 바라면서 언젠가 또 돌아 올게여 아디오스
간만에 세가족 캠핑...
올봄에 후배들과 기장으로 캠핑 다녀오고 아주 간만에 장모님 모시고 세가족이 청도로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일기예보에 비가 온다고 나와서 걱정했지만 막상 가는날 아침에만 좀 내리다 말더라구요. 운문산 자연휴양림을 지나 좀더 내려가다보니 캠핑장이 나오더라구요. 우와 근데 비가 많이 내려서 수량이 많아지면 들어가지도 못하겠는데요 ㅋ 아이들은 오자마자 트램펄린으로... 짐풀고 캠핑장 좀 둘러봅니다. 좀전에 건너왔던 계곡 구경... 아이들은 계곡에서 꼬마물고기 잡는중... 지하수를 끌어올려서 수영장 물을 채워선지 물이 꽤 차더라구요. 트램펄린 앞에 토끼들도 있더라구요... 저녁은 백숙으로다가... 시~~~워~~~언 합니다yo~~~ 친절하신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눴었는데 캠핑장은 작년부터 시작했다고 하더라구요. 지금도 평상대여와 음식판매도 겸해서 하고 있지만 예전엔 방갈로를 운영했는데 다 철거하고 캠핑장을 조성했고 지금도 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는중이라고 하시더라구요. 평상에서 음식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사장님은 바깥에서 사모님은 주방에서, 주말이라 아들부부도 일을 돕고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많이 더울줄 알고 선풍기 가져갔는데 그닥 덥지 않았어요. 바람이 불어서 션했답니다.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방역을 하시더라구요. ㅋ 운치 있는데요... 간만에 탁구도 한겜... 아침풍경... 모닝 물놀이... 아이들은 수영장보다 계곡을 더 좋아하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일욜은 새로 들어오는 손님도 거의 없을거니 퇴실시간 상관없이 푸욱 놀다가 가라고 하셔서 잘 놀다왔습니다. 조만간 다시 한번 방문할 생각입니다 ㅎ
우당탕탕 무계획 경주 여행_2
자, 이어서 적어보자. 이름 모르는 커플들의 사랑만큼이나 아름다웠던 경주의 파란 하늘 카페에서 커플들의 러부러부빔에 절여진 우리는 이 알 수 없는 쓸쓸함을 바람에 씻어내기 위해 자전거 위에 올랐다. 인간 매드맥스와 함께하는 자전거 투어가 기대가 되면서도 몰래 무사귀환을 기도했다. 우리의 루트는 이것이다. 고속터미널 근처에 우리의 첫번째 숙소가 있었기에 핫플 황리단길을 지나 첨성대를 찍고 동궁과월지를 가려는 계획. 하지만 동생은 저녁의 동궁과월지를 원했기 때문에 걍 첨성대 근처에서 샤뱌샤뱌 하기로 했다. 피가 마르는 황리단길을 지나니 나름 한적한 거리가 등장했다. 물론 한적함은 100m도 가지 않았다. 주말 관광지 사람 존많. 차도 존많. 다시 핵 긴장한 나는 오욱! 호욱! 훠어! 으앗! 등 내가 낼 수 있는 온갖 의성어를 내지르며 자전거를 탔다. 하지만 인간 매드맥스 핸들이 고장난 8톤 불도져 동생은 이 도로 위에 오직 자신만이 존재하는 듯 페달을 밟았다. 한번 사는 인생 오직 앞만 보고 마이웨이를 달리는 그녀의 뒷 모습이 멋져 보였다. 하지만 난 저렇게 살지 않으리. 내 목표는 얇고 긴 삶이다. 암튼 황리단길에서 첨성대는 생각보다 굉장히 가깝다. 감써보자.. 자전거로 한 5분? 2박 3일 동안 4~5번은 도보로 걷기도 했다. 이 여행을 기점으로 내 무릎의 수명이 10년은 짧아졌다. 수많은 인파와 자동차를 뚫은 우린 첨성대에 도착했고, 그때서야 아 우리가 경주에 왔구나! 실감할 수 있었다. 탁 트인 파란 하늘과 푸른 잔디밭, 알록달록 자신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꽃과 끝없이 펼쳐진 연꽃정원 그리고 드문드문 솟아오른 능 정신없던 나의 하루가 고요하게 내려앉았다. 실은 구라다. 나의 감성과 고요는 3분도 이어지지 않았다. 이 정도면 그냥 나의 요란하고 시끌벅적 정신없는 삶을 받아들여야 할 것 같다. 난 아마 평생 이런 삶을 살겠지.. 고요가 없는 삶.. 수많은 포토 스팟에서 동생의 찍사가 되었지만, 그녀는 만족을 모르는 탑뫄들의 면모를 뽐냈다. 눈물이 흘렀다. 흐르는 눈물을 감추려 소라게가 되어버린 나 나는 사진을 못찍는다. 예전부터 몇 번이나 말했었다. 나 사진 못 찍어. 하지만 그녀는 스카이캐슬에 거주하는 어머니들마냥 만족을 모르고 날 쪼았다. 그냥 너도 나 찍지 마.. 나도 안찍을래…. 라고 말하고 싶었는데 나는 그냥 일찍 태어나기만 했을 뿐 너무나도 나약하고 볼품없는 찐따였다. 자전거를 조금 타다 사진을 찍고 또 걷다 찍고, 이 번뇌의 행위가 반복되자 동생은 결국 날 포기했다. (대만족) 아름다웠던 그 날의 풍경을 몇 장 올려봅니다. 내 사진이 껴있는 건 그냥 귀여워 보여서 히힠! 우하하~!~! 빙글 횐님덜,, 힐링하고,,가세요,,^^*ㅎ 어색하게 웃고있는 저의 입가에서 천년의 피로가 느껴지지 않나요? 그리고 갑자기 밤이 찾아왔습니다. 실은 저기 다녀오고 뭐한게 없음. 자전거 반납이 아까워서 내일 숙소 미리보기 하러 인간 불도저랑 옆동네 다녀왔는데, 심지어 엄청 돌아감. 눈물나게 무서웠음. 경주 황리단길에 왔다면 역시 파워 핫플에 들려야 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동생과 저는 반나절 아주 신나게 탔던 자전거 (민트, 흰둥이)를 차분하게 반납했다. 잘 가 얘들아 고마웠다. 그리고 뚜벅뚜벅 10분 정도를 걸어 황남 주택에 도착! 역시나 핫플답게 정원까지 사람으로 꽉꽉 차 있었다. 운이 좋았던 저희는 마루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요즘 우리 동년배들은 이런거 무조건 찍는다. 맥주는 방에 준비된 냉장고에서 꺼내 먹으면 되고, 메뉴는 자리에서 주문하는 시스템이더군요. 카운터에는 다양한 추억의 주전부리들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선택은 오징어구이. 제가 좋아하는 긍정신을 꺼내와 시원한 여름밤의 공기를 느끼며 치얼스. 마루에 자리를 잡은 건 신의 한 수라는 생각이 들었다. 길을 오가는 사람들도 구경하고 어스름히 짙어지는 하늘, 은은한 조명으로 빛나는 한옥들을 바라보니 거 말 그대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더군요 껄껄^^* 각 두 병의 맥주를 오징어와 함께 뱃속에 때려 박고 추억의 페인트 사탕을 구매한 두 취객은 동궁과 월지로 향했다. 우리땐 이게 남바완 틴트였지 지금 기억으로는 10분 정도 걸었다고 생각했는데, 네이버 지도를 확인하니 20분은 걸어야 했네? 술의 힘이 이렇게 강합니다. 맛있는 맥주는 육체를 움직이는데 아주 좋은 에너지원이죠. 이미 껌껌해진 밤길을 동생이 ㅃㅏ져있는 코요테의 노래를 들으며 걷고 걸어 도착한 동궁과 월지는 경주사람이 다 이곳에 모여있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으로 북적였다. 진짜 사람 ㅈㄹ 많음. 체력의 한계가 슬슬 느껴지는 것 같아 2,000원에 티켓을 구매하고 파워 입장. (혹시 동궁원에 방문할 의사가 있다면 동궁과 월지 티켓을 버리지 마세염. 50% 할인됨) 어둑한 밤하늘 아래 동궁과 월지의 야경은 정말 너무나 아름다웠다. 개인적으로 단청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데, 노란 조명에 조용히 빛나고 있는 처마 끝을 보고 있자니 마음마저 고요하고 평안하게 가라앉는 것 같았다. 연못에 비친 달 그림자와 풍경을 바라보는 것 또한 아주 즐거운 일! 근데 둥둥 떠다니는 LED 풍선 인간적으로 출입 금하고 싶었음. 뒤에 걸어가던 동생이 바람에 날리는 LED 풍선에 안면 강타를 당하는 장면을 보고 경악했거든요. 덕분에 포복절도 했어용 호호~!~! 꿀팁 : 동궁과 월지를 배경으로 셀카를 찍고 싶다면 친구의 폰으로 라이트를 켜놓은 뒤 찍으시길, 진짜 졸라 잘 나옴. 절믄 칭구덜이,, 그러길래,, 따라 해보았습니다,, 참,,, 똒똒한 친구들이더군뇨,,,^^! ㅎ 하루종일 자전거를 타고 걸어서 그런지 다리가 많이 아팠는데 수많은 관광객들에 의해 내 뜻과는 전혀 상관없이 쉬지 않고 산책로를 한 바퀴 돌 수 있었다. 이 자리를 빌려 그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25분 정도를 터덜터덜 걸어 숙소로 돌아갔다. (이쯤 다리의 감각이 점점 사라짐) 숙소가는 길에 만난 진짜 세젤귀 댕댕이.. 애교가 어찌 그리 많은지.. 사랑에 빠져벌임.. 잘지내니? 보고싶다 아가야..ㅠㅠ 아! 돌아가는 길에 연꽃공원도 2분 정도 구경했습죠 ^^^ 굉장히 예쁜 공원이었지만 왜 2분만 구경했느냐!? 바로 숙소 옆 육회 집에서 뭉티기를 먹고 싶었기 때문. 숙소에 도착할 때쯤 우리의 모습은 흡사 성동일 배우와 닮아있었다. (생각해보면 택시를 타면 되는 것을) 암튼 심신미약 거렁뱅이 둘은 육회 집에 무사히 도착했고, 하루종일 꿈꾸던 뭉티기를 주문했다. 맛있었냐고요? 실은 뭉티기는 먹지도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주말은 우시장이 문을 닫아 뭉티기를 팔지 않거든요. 힘들었던 순간마다 우리에게 힘을 주던 뭉티기, 새빨간 얼굴로 우리를 응원해주던 그 아이는 결국 꿈속에서나 만날 수 있는 존재가 되어버리고 만것이다. 당장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왜 밖에 주말에는 뭉티기를 팔지 않는다. 적어놓지 않았냐고 사장님을 탓하고 싶었지만, 세상 미안함과 당황스러움이 담겨있는 사장님의 눈망울을 보는 순간… 뭔가에 홀린듯 육회를 주문하고 말았다. 사장님의 눈만 안봤어도 다른 술집 갔을텐데 육회는 그냥 뭐 육회 맛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경주 지역 소주인 참이 참 맛있더라고요. 우하하~!~!^^* 이렇게 우리의 여행 첫날은 씁쓸함과 아쉬움을 남겨놓은 채 막을 내렸다. (소주를 먹고 나서 기억이 흐릿해 여기까지 쓰겠습니당 ㅎ…. 숙소에 잘 들어온 건 맞음)
[부산IN신문] 미술작품의 대중화 맥화랑 ‘10-100만원, 행복한그림展’
부산 해운대 ‘맥화랑’에서 미술품 소장의 대중화를 위한 기획전 ‘10-100만원, 행복한그림展’이 진행되고 있다. 다음 달 4일까지 열리는 이 기획전은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이, 10만원부터 100만원 사이의 미술 작품들을 소개하고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에 소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시다. 2007년 일회성 전시로 기획되었지만, 많은 관람객의 성원과 작가들의 지속적인 참여로 올해 13년째 매년 여름 개최되는 연례 기획 전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국내의 신진, 청년, 중견 작가와 해외 작가 등 모두 80명이 참여해 총 200여 점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브라질 작가 로메로 브리또, 일본 작가 요시토모 나라 등 국내에 잘 알려진 해외 작가를 비롯해 감성빈, 강혜은, 김섭, 문형태, 박진성, 신철, 안윤모, 오순환, 이진이, 장이규, 조재임, 최인호, 한충석, 허문희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들의 회화, 조각, 판화,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행복한 그림전’은 10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작품을 출품한다는 점이 작가들의 입장에서는 귀찮을 법한 전시다. 게다가 한정된 공간에 작품을 전시하다 보니 한 벽면에 작품을 많이 걸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럼에도 이 전시는 작가가 작가를 소개해 더 많은 작가들이 참여한다. 중견, 원로 작가들은 100만원 이하의 작품이 없음에도 전시를 위해 새로 소품을 제작해 출품하기도 한다. 이런 마음들이 모여 해가 갈수록 전시를 더욱 빛나게 한다. 갤러리를 통해 스스럼없이 작품을 구매하거나 처음 방문하는 관람객들도 늘고 있다. 친구나 연인,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어 방문하는 20대 청년부터 6~70대 어르신까지, 매달 적금을 들어 작품을 구매하는 컬렉터들도 있다. 전시를 관람하는 모든 이의 얼굴엔 설렘과 행복이 가득하다. 맥화랑 측은 “전시를 처음 시작할 때 기획 의도였던 ‘갤러리 문턱 낮추기’와 ‘미술품 소장의 대중화’가 분명 실현되고 있음을 체감한다”며 “대중들이 ‘행복한 그림전’을 통해 작품과 갤러리라는 공간을 좀 더 가까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복한 그림전’은 8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 사이에 관람 가능하며, 맥화랑은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5번길 70, 2층(중2동 웰컴하우스)에 위치하고 있다. 갤러리 관련 자세한 정보는 맥화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51-722-2201)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맥화랑] 천세행 기자 / busaninnews@naver.com #미술작품 #맥화랑 #행복한그림전 #미술갤러리 #그림 #회화 #조각 #판화 #사진전 #전시회 #예술작품 #예술작가 #미술작가 #사진작가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부산IN신문] 사상구, 차량번호인식시스템 사전 업데이트 안내
▲사상구청 전경사진[부산광역시 사상구청 제공] 부산 사상구는 오는 9월 1일부터 시행되는 비사업용(대여 사업용 포함) 승용차의 번호 체계 변경과 관련하여 차량번호인식 체계 시스템이 신규 번호판을 인식할 수 있도록 사전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15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기존 자동차 번호 부족에 따라 올해 9월부터 8자리 번호판을 도입한다. 현행 7자리 번호판의 경우 ‘12가 4568’의 형태로 되어 있지만 8자리 번호판은 ‘123가 4568’의 형태로 앞자리 숫자가 세 자리로 변경된다. 형식은 기존 번호판에 앞자리 숫자 1개가 추가된 페인트식 번호판과 앞자리 숫자 1개와 국가상징 및 축약 부호, 위 변조 방지 홀로그램 등이 추가된 반사필름식의 총 2가지 방식으로 시행된다. 기존 아파트, 민영 주차장, 쇼핑몰 등의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은 새로운 번호판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차량번호인식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시설물의 관리자들은 9월 1일 신규 번호판 도입 전까지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한다. 특히, 민간부문은 공공부문에 비해 시스템 업데이트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사상구는 대상 시설물에 대해 안내장 발송, 유선 안내 등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청 교통행정과 자동차관리계(☎051-310-4561)로 문의하면 된다. 천세행 기자 / busaninnews@naver.com #차량번호인식시스템 #부산사상구 #국토교통부 #8자리번호판 #차량번호판 #위변조방지홀로그램 #페인트식번호판 #신규차량번호 #9월차량번호 #승용차번호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쿠스코-성스러운계곡-아구아스깔리엔떼) -54
오늘은 엄청 덥네요 ㅎㅎㅎ 그래도 퇴근하는 버스는 시원해서 다행이에요 다들 일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ㅎㅎ 이번주는 어제오늘 너무 정신없이흘러가네요 ㅎㅎ 그럼 이야기를 계속 풀어볼까요! 오늘은 드디어 성스러운계곡을 지나 오얀따이땀보에서 기차를 타고 아구아스깔리엔떼까지 이동하는 일정의 시작이다! 갈 길이 멀기에 아침일찍 파비앙 여행사에서 모이기로한다. 우리는 일찍가서 아르마스 광장의 맥도날드에서 맥모닝을 먹자라고 갔는데... 예상보다 늦게 연다. 결국 어제 간식으로 사둔 에너지바를 꺼내든다. 막 해가 뜨고있는 쿠스코의 풍경은 아름답다. 최대한 배고파보이는 컨셉사진이었는데 그냥 바보같다. 우리를 배불려줄 에너지바! 그리고 우리는 투어버스를 타기 직전 눈앞에 보인 빵집에 들어가 빵을 샀다. 냄새가 너무 고소해 들어가서 산 빵. 냄새답게 매우 맛있다. 결국 다시 쿠스코에 돌아온뒤 몇번 더 사먹었다. 그렇게 산길을 달려 몇시간을 가면 성스러운 계곡의 첫 관문인 친체로가 나온다. 입구에는 전통공예품을 파는 가게가 늘어서있지만 마추픽추까지 가야하는 우리로서는 더이상의 짐은 부담이다. 친체로는 과거 잉카제국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이다. 축대도 그대로 남아있다. 전통방식답게 돌을 깎아서 맞춘뒤 쌓아가는 방식은 쿠스코의 12각돌에서 자세히 볼수있다. 이곳도 그러한 건축방식으로 지어서 매우 튼튼하다. 뒤에 볼 성당이 그것의 반증이다. 스페인인들은 잉카문명을 점령한 뒤 과거 왕들의 별장(인지 신전인지 가물가물...)이 있던 장소를 허물고 그 축대 위에 성당을 지었다. 그뒤 지진이 있을때마다 축대는 그대로지만 그 위에있던 성당은 몇번이고 무너졌다고한다. 잉카인들의 건축술에 대해 다시한번 놀란다. 단점은 이런 건축방식이 매우 까다로운것이라 왕과 관련된 시설에만 사용되었단 점이다. 계단식 밭이 가득하다. 양떼 한무리가 한가로이 풀을 뜯는다. 그 와중에 우두머리로 보이는 한마리가 우리를 경계한다. 친체로는 또한 전통염색으로 유명하다. 우리는 염색과정을 살펴볼수있었다. 기념품을 사는사람도 있었다. 우리는 그냥나왔지만... 아직도 이 앞에서 팔던 찐옥수수를 잊을수가없다. 두번째 목적지는 모라이이다. 과거 농업에 대해 여러 연구를 하던 장소라고한다. 위에서 보면 이렇게 원들이 가득한데, 한층내려갈때마다 1도씩 차이난다고 한다. 그래서 각 기후에 맞는 농작물에 대해 연구를했다고 한다. 세번째 관광지는 살리네라스. sal이라는 단어에서 유추할수있듯이 이곳은 소금을 채취하는 곳이다. 보통 염전은 바다에있지만 이곳은 산속에있다. 산에있던 소금이 지하수를 타고 흘러나오게 되는데 그 물들을 모아 소금을 만든다. 아직도 소금을 채취하고있으며 이것이 그 유명한 잉카소금이다. 중간중간 흘러가는 물들을 모아 소금을 만든다. 실제로 맛을보면 매우매우 짜다. 그리고 얼마나 염도가 높은지 살짝만 만졌을 뿐인데 온통 소금으로 하얘진다. 벌써 점심시간이다. 가이드는 우리를 뷔페로 안내한다.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있다. 밥을 먹는데 하늘이 심상치않다. 비가올것만같은 날씨다. 우리의 마지막 목적지인 오얀따이땀보. 마추픽추로 들어가는 잉카레일을 탈수있는 곳이기도하다. 그래도 여기까지왔으니 투어를 해봐야지! 이제 잉카제국이 최후의 항전을 했던 요새로 들어간다. 입구에 알파카 한마리가 우릴 반긴다. 저 앞에 보이는 산을 자세히보면 작은 동굴이있다. 저곳이 전략물자를 보관하던 곳이었다고 한다. 유적은 이미 폐허이다. 페루에서 매우 크게 느낀게하나가있다. 바로 폐허의 아름다움이다. 비록 스페인에 무너졌지만 그들의 흔적은 몇백년을 이어오고있다. 폐허를 바라보고있으면 인생의 덧없음과 함께 무위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끼게 된다. 그 절정이 바로 마추픽추가 아닐까한다. 무너진 문명을 지배하는건 자연인듯하다. 폐허 곳곳에 피어나는 꽃들은 자연의 강인함을 보여준다. 어늗덧 비가내리기시작한다. 다행히 기차를 타기 직전에 비가 오기시작해서 투어를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이제 저 기차를 타고 아구아스깔리엔떼로 향한다. 기차를 타면 기내식으로 간단한 스낵과 함께 전통차를 제공한다. 몇몇 사람들은 기차 대신에 걸어서 사는걸 선택하기도 하는데 그것도 운치있다고하니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도록하자. 기차는 우루밤바강을 따라 이동한다. 강은 깨끗하지는 않다. 그렇게 한참을 달려 아구아스깔리엔떼에 도착한다. 기차역 양 옆으로 게스트하우스나 식당이 즐비하다. 우리는 우선 호텔로 이동한다. 호텔에 짐을 풀어놓고 나와 도시 구경을 한다. 지도를 보니 노천온천도 있다. 내 생각으로는 아구아스깔리엔떼에서 2박을 하며 여유있게 오후에 마추픽추를 올라가고 내려와서 온천을 즐기는것도 좋을듯하다. 카페에서 커피한잔을 하고 숙소로 돌아와 잠을 청한다. 내일은 5시에 일어나야하니 얼른 잠에들어야한다.
[부산IN신문] 13일 부산시민공원에서 ‘스타 파티’ 열린다!…도심 속 공원에서 별잔치 한마당
부산시는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밤 10시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별잔치 한마당 ‘스타 파티’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 8월 국제천문연맹부산 총회를 앞두고 부산시가 국제 천문 해양도시를 지향하며 펼치는 천문 행사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는 닐 암스트롱의 달 착륙 50주년이 되는 해로 역사적인 우주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천문과학 대중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도심 속 공원에서 천문 관측 및 체험행사 등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는 △천체망원경 관측, △체험부스 운영, △부대행사, △무대공연 등이 있다. 천체망원경 관측은 천문과학 해설사가 들려주는 재미난 별자리 이야기와 함께 낮 시간대는 태양을, 밤 시간대는 달과 별자리를 관측한다. 시민들은 스마트폰으로 직접 천체망원경 관측 내용을 저장해 개인별로 소장도 할 수 있다. 천체 체험부스에서는 에어돔형 이동식 천체 투영관에서 우주영상을 보며 신비한 우주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또 문라이트 체험으로 발광 다이오드(LED)를 이용해 △달모양 꼬마손전등 만들기, △별자리 비치볼 만들기, △태양계 우산모자 만들기, △월면 발도장 찍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준비된 재료를 이용해 나만의 우주복을 디자인해보는 ‘나도 닐 암스트롱’, 달을 배경으로 우주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등이 있다. 도심 속 공원에서 별 관측과 함께 즐기는 무대공연도 마련된다. 잔잔한 음악공연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직쇼와 버블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천체 천문을 쉽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스타 파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천문을 통한 소확행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년 스타파티 행사 사진제공=부산광역시청] 천세행 기자 / busaninnews@naver.com #부산시민공원 #스타파티 #천문행사 #부산축제 #달착륙50주년 #체험행사 #가족나들이 #공연 #음악 #아이와가볼만한곳 #태양관측 #별자리관측 #닐암스트롱 #매직쇼 #버블쇼 #가족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