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joffice
2 years ago5,000+ Views
[EBS 스페이스 공감]을 아시나요? '수능 교육방송', 혹은 '뽀로로', 아니면,, 요즘 핫한 '보니,하니' 정도로 알고있는 교육방송 EBS에서 진행하는 음악방송입니다. 작년 4월 JYJ 김준수가 6년만에 방송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던 바로 그 방송이에요. 이 프로그램이 2004년 4월 1일 첫 공연을 이래로 지금까지 꾸준히 방송을 해온 장수 프로그램인거 아시죠?! 시청자들에게 좋은 음악을 소개하고, 뮤지션과 관객이 가깝게 교감할 수 있도록 기획된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진행하는 공연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같이 삶이 팍팍한 때에...! 무료로... 0원으로!!! 좋은 공연을 보여주는데 놓치지 말자구요 ;)
첫번째 소개해 드릴 밴드는 <데드 버튼즈> 입니다. <데드 버튼즈>는 기타(홍지현)와 드럼(이강희)으로만 구성된 2인조 밴드입니다. 이들이 처음부터 2인조 밴드는 아니었어요. 2012년 결성 당시에는 베이스를 맡은 이평안과 함께 3인조 밴드로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2013년, <쌈지 싸운드페스티벌>의 숨은 고수 본선 진전에 베이시스트가 나가면서 2인조 밴드가 되었습니다. 2014년 [EBS 스페이스 공감] '7월의 헬로루키'에 선정되고, 2015년 K-루키즈(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인뮤지션 발굴 육성사업)에 선발되면서 국내에서 대중의 사랑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이들을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 영국의 리버풀 사운드 시티 대표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영국 리버풀 사운드 시티(2년 연속 초청), 이탈리아 엑스포 밀라노 2015 한국문화관광대전, 러시아 V-ROX, 일본 한일펑크페스티벌 등에 참가하는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영국 리버풀 사운드시티, 미국 CMJ(뮤콘 초이스 선정) 등 다양한 국외 페스티벌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데드버튼즈는 잔다리페스타 쇼케이스를 통해 영국 발틱 레코드(Baltic Records)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여, 정식 데뷔앨범 [섬 카인드 오브 유스(Some Kind of Youth)]를 영국에서도 발매하게 됐었다고 하네요. 축하축하!!!
이쯤 되었으니, 이들이 어떤 음악을 하는지 궁금해지쟈나요~?

1. Strangers

[섬 카인드 오브 유스(Some Kind of Youth)]에 수록된 Strangers 뮤직 비디오 입니다. 우린 뛰고있었지 너무 두근거렸지 아무것도 장담할 순 없었어 손에 잡히지 않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설명할 수 없는 뭔갈 항상 갈망했었네 오 난 멈추고 싶지 않아 오 난 놓치고 싶지 않아 We are strangers in the Paddington we waited for a train

2. Useless Generation

[섬 카인드 오브 유스(Some Kind of Youth)]에 수록된 Useless Generation 뮤직 비디오 입니다.

3. Witch

온스테이지

4. Hangover

온스테이지
어때요?? 라이브로 보고싶지 않으세요??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공연을 마치고 곧 영국으로 간다고 하니, 기회가 많지 않다구요.

공연일시 : 2월18일 19:30 장소 : EBS 스페이스

공연 신청하기 : http://www.ebs.co.kr/space/program/3963 2월15일이 당첨자 발표라고 합니다. 그전에 서둘러야 할 것 같아요!!! 다음엔 <일리닛>으로 돌아올게요 ;) * 사진출처 : EBS스페이스공감 홈페이지, 데드 버튼즈 페이스북 페이지 * 영상출처 : 유튜브 EBS스페이스공감 채널, 네이버 온스테이지 채널
0 comments
Suggested
Recent
3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