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rLee12
3 years ago100,000+ Views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정석은 없습니다. 처음에 매달리는 것부터 연습하셔야하죠 @초보자 기본루틴 1오래매달리기 2점프풀업후 천천히내려오기 3저항밴드나 보조자도움받기 @중급자 기본루틴 1올라갈때 팔꿈치가 허리에 붙는 느낌으로 =광배자극 2올라갈때 손목이 어깨에 닿는 느낌으로 =이두자극 두훈련법이 완성되면 철봉에 가슴이 닿은채로 타이프라이터 풀업이 가능해 집니다! @고급자 기본루틴 이때부터는 머슬업, 한팔턱걸이, 프론트레버 같은 고급동작 익히시는 단계입니다. 다양한 훈련법이있으며 자세히 설명드리기가 힘듭니다ㅜㅜ ※초보부터 고급자까지 모든 훈련중에는 다양한 그립을 사용하여 다양하게 자극을 주어야 합니다. 친업, 풀업, 와이드, 클로즈, 얼터네이트그립 등등...! 사진에 보시면 C자로 허리를 꺽어 튕겨오르는 키핑풀업도 있으며 운동법에 정석은 없습니다. 단, 손목 팔꿈치 어깨를 다치지않도록 조심하고 될수있으면 손목보호대를 반드시 착용하세요.
32 comments
Suggested
Recent
@jomoongook 무리하게하면 어떤자세로 하던지 관계없이 관절 닳고 망가집니다. 제가 턱걸이 경력5년이고 현재 최고기록 1세트에 50개씩 합니다. 저한테는 안가르쳐주셔되됩니다^^ 데드행도 견갑팩킹 못하시는분이하면 어깨나갑니다요! 그런거 예방하는 방법이 그립을 다양하게해서 관절부위의 모든 근육과 신경을 단련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저도 수도없이 다치면서 배운거에요.
@model7352 감사합니다 빨리 손완치되셔서 득근하세요!
멋지다 ^^
@mino12 기형적인 골격때문일수도 있고 평소 올바르지못한 자세습관때문일수도 있고요. 원인이 다양합니다. 아프지만 안으면 큰 문제는 없지만 운동시 각도나 그립을 조절해보시길 바랍니다. 절대 무리하지마세요.
@deluxe 덤벨도 같이 교차세트로 하시면 좋습니다. 철봉만 하셔도 적당히 굵어집니다. 제가 팔두께 40정도됩니다
View more comments
270
32
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