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Hows
5,000+ Views

2016 대학생 스케줄 정리 허니팁 BEST3

머지않아 바쁜 한 학기를 맞이하게 될 대학생 여러분을 위해! 이번엔 쉐어하우스가 대학생 맞춤형 일정 정리법 세 가지를 준비했어요~
‘시간은 금이다’라는 격언,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죠? 그만큼 시간이 귀한 자산이라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하루 24시간을 전부 금쪽같이 쓰기란 참 힘들어요. 그래서 보다 많은 일정을 효율적으로 소화하기 위해서는 일정 관리가 필수랍니다.

1. 과목별 정리 표

먼저 적당한 크기의 종이에(보통 A4용지) 한 학기 동안 들을 수업의 이름들을 위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일정 간격을 두고 적어서 벽에 붙여요. 그리고 특정 수업 관련 스케줄이 생길 때마다 그것을 포스트잇에 적어 과목 이름 밑에 달아둡니다.
한 과목에 여러 스케줄이 겹칠 땐, 마감일이 급한 순서대로 붙인 뒤 번호를 매겨 놓으세요.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자잘한 스케줄까지 잊지 않고 효과적으로 챙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책상에 앉았을 때 시야에 바로 들어올 만한 위치에 두면 더욱 좋아요. 만일 종이에 여백이 남으면 그날그날 해야 할 일들도 포스트잇에 짧게 적어 붙여둬 보시길 추천합니다. 다른 곳에 따로 정리해두는 것보다 성공률이 훨씬 높아지거든요~

2. 달력 계획표

두 번째로 소개할 방법은 탁상달력을 이용한 월간계획표입니다. 어지간히 습관을 들이지 않는 이상 잘 펼쳐보지 않게 되는 다이어리와는 달리, 탁상달력은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 생각보다 자주 들여다보게 된답니다.
먼저 2016년 올해의 달력을 준비합니다. 한눈에 보기 편한 스케줄링을 위해선 위의 그림처럼 칸이 쳐져 있는 것이 좋아요. 그 다음엔 해야 할 일들을 단기/장기로 나눠서, 볼펜과 형광펜을 이용하여 해당 날짜에 표시하세요.
특히 장기계획일 경우엔 해당하는 날짜의 숫자 부분에 자를 대고 형광펜으로 길게 줄을 쳐 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달력을 이용해서 한 달 단위로 계획을 짜면 주말, 공휴일 등의 변수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일간/주간계획만 할 때보다 편하고 유동적인 스케줄링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달력의 크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까지 모두 적기엔 어려울 수 있으니, 부가적으로 포스트잇이나 데일리 메모장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3. D-Day 어플리케이션

마지막으로 소개할 방법은 스마트폰을 통한 D-Day 체크 앱 활용입니다. 자꾸만 딴 데로 돌아가는 시선이 다시금 소화해야 할 일정으로 향하도록 붙잡아줄 거예요.
앱을 고를 땐 스마트폰 메인화면에 항목별로 개별 위젯을 띄울 수 있는 기능을 지닌 것을 선택하는 게 좋아요. 화면을 켜자마자 중요한 스케줄을 언제 어디서나 상기할 수 있으니까요.
이외에도 10일 단위로 알람이 울린다거나, 달력 앱과 연동되어 스케줄 관리와 D-day 체크를 동시에 할 수 있게끔 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지닌 앱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앱을 잘 골라보시기 바라요.

*주의사항

① 숫자가 깎여나가는 것과 반비례하여 예민함이 증가합니다.
② 시시각각 결전의 날이 다가옴에도 아무것도 안 할 경우 자괴감 디버프가 걸립니다.
③ D-10부터는 슬슬 심리적 압박으로 인해 식욕증가, 수면장애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④ 위의 항목들은 계획 실천을 하건 안 하건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기왕 D-day를 설정했다면 끝까지 성실히 임하는 것이 좋겠죠?(ㅋㅋㅋㅋ)
지금까지 대학생들을 위한 스케줄 정리 꿀팁 3종세트를 모두 만나보셨습니다~! 물론 굳이 위의 방법들 말고도 세상엔 다양한 스케줄 관리 방법이 있고, 여러분 각자가 지금까지 사용해 온 방법들도 있겠죠?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린 방법들을 같이 활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시간간관리를 하는 데에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대학생들이 부디 즐거운 한 학기를 보내실 수 있길 기원하며 마치겠습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소소한 탐구생활] 이번주에 뭐먹었찌?! (๑╹ω╹๑ )
저는여 먹는거에 돈을 제일 많이 쓰거든여 사실 그렇잖아여 먹고 자고 싸는게 사람 사는데 젤 중요하다고!! 근데 그중에서도 젤 나한테 큰 행복을 주는게 멀까? 하면 역시 먹는거였어여 그래서 지난주부터 시작한 프로젝트!!! 이번주에 뭐먹었찌?!! 일기는 안쓰지만 오늘 뭘먹었는지는 기록하고 자랑하고 싶어서 음식 커뮤에 써봤는데여 이렇게 써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분들도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서 글써봅니다 ㅎㅎㅎ 제가 기록한거 👇 그냥 돋보기에 음식 관심사 검색해서 들어가서 썼어여 카드로 쓰면 너무 도배하는것 같아서 머쓱해서... ㅎ 요렇게!! 근데 혼자하니까 여기 나 혼자 있는것 같구.. 좀 심심하고 그르네여 그래서!! 이거 기록하고 일주일마다 모아볼라고 해여 내가 뭘 먹었나... 내가 이번주에는 멀또 그렇게 많이 먹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돼지력이나 자랑해보자!!! 하는 맴입니다 저혼자 너무 머쓱해여 지금 헤헿 우리 뭐먹었는지 기록하면서 같이 달려봐여!!! 일주일마다 정리해서 올릴라고여 ㅎㅎ 아아 그리고 ㅋㅋㅋㅋㅋㅋ 여기 기록하려고 들어갔다가 끝말잇기 하는뎈ㅋㅋㅋㅋ 아니 지로 시작하는 음식 뭐있어여??? 진심 기억안나서 지상렬 적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같이 식단기록 하실분은 돋보기에 음식 관심사 검색해서 들어오면 됩니다용 + 아 혹시모르니까 링크도 추가합니다! 맛집 공유도 할거에요 (소근소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