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bbang
10,000+ Views

김광현, 빈 글러브 사태 심경 고백

지난 시즌 삼성과의 정규리그에서 김광현 선수는 빈 글러브 태그 사태로 한차례 곤욕을 겪었습니다.
포수 앞 뜬공이었고 투수, 1루수, 3루수까지 모두 모인 상황에서 플라이 볼이 그냥 떨어졌습니다. 그 상황에서 바운드볼을 1루수 브라운이 잡았고 빈 글로브의 김광현은 들어오는 주자에게 태그를 합니다.
당시 심판은 아웃을 선언했고 2아웃 상황이었기에 경기를 바로 공수교대로 넘어갔습니다. 이런 일련의 상황들이 카메라에 잡혔고 브라운이 글로브에서 공을 빼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경기 후 김광현 선수는 이 사태에 대해

"태그를 위해 연속적인 동작을 한 것이고,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다. 절대 일부러 속이려 한 것이 아니다”

이렇게 말하며 고의가 아니었음을 밝혔지만 논란은 계속됐습니다. 그리고 김광현은 이에 대해 아무 언급도 하지 않으며 대중의 관심에서 잊혀져 갔습니다.
그런데 새해로 넘어온 2016년 김광현이 작년의 빈 글로브 태그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내가 그 때 무슨 말을 해도 다들 삐뚤게 들으셨을 것이다. 나도 변명만 할 수밖에 없던 상황이었다. 계속 일이 커지며 팀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것 같아 걱정돼 따로 인터뷰도 하지 않았다”
"강한 승부욕이 잘못된 방향으로 흘렀던 것 같다. ‘내가 왜 그랬을까’, ‘공수교대 상황이 아니었다면, 상황이 그렇게 되진 않았을텐데’라는 생각을 몇 번이나 한지 모른다. 후회해도 엎지러진 물을 되담을 수 없기에 너무 답답했다”
“실망한 팬들에게 꼭 잘못 생각했었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후회하고, 또 후회하고 있다. 이렇게 마음의 짐을 내려놓으려는 게 아니다. 빚을 갚는다는 마음으로 야구장에 나가겠다”
본인 스스로도 태그한걸 양심에 가책을 느끼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당시 빠르게 인정하고 확실하게 사과하지 않은 것이 아쉽긴 하지만 지금이라도 용기내서 사과하니 다행이네요.
올 시즌에는 더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Parkbbang
15 Likes
2 Shares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연속동작까지는 좋아요. 공이 글러브에 없었다는것을 알았을때 브라운에게 몰래 흘리게 만들고 자기가 주우면서 실실 쪼개는 모습이 방송에 잡혀서 비난 받은 겁니다. 실시간 댓글1위를 하면서 대한민국 에이스라는 투수가 그당시는 경황이 없어서 그랬다 죄송하다는 한마디만 했으면 그래 그럴수도 있지 하는데 논란이 한참 계속됐는데도 구단이나 본인은 아무렇지 않은일처럼 일언반구 답변이 없었다는게 문제죠. 그래놓고 시즌 끝나니까 이제와서 죄송하다는게 솔직히 재수없네요.
당시에 잘못했었다고 얘기했어야지 지금와서 시즌 끝나고 얘기하는게 무슨경우야! 당시는 본인도 팀도 아무언급도 없더니만 사태가 잠잠해지니까 이제와서 인성 쓰레기.
뭔소리야 누가봐도 연속동작이였고 그정도 샤킹은 속임수도 아니고 양심적 가책을 느낄만한 것도 아님.
그래도 그건 좀 아닌듯...결국 변명 아닌가...
이건 그냥 연속동작아닌가 자기가 잡던 누가 잡던 그냥 나도 모르게 한 행동 같음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몽이의 인스타그램 (feat.박기량)
분명 치어리더 박기량씨 SNS인데 박기량씨는 묻어가는 느낌인 SNS 실제로 아이디부터 몽이맘인... 개덕후 박기량씨ㅋㅋㅋㅋㅋ 몽이 정말 귀엽죠?ㅠㅠ 몽이랑 엄마가 닮았나요?♡ 존예 발바닥ㅠㅠㅠㅠ 박기량씨는 대선기간동안 문재인 선거캠프에 합류하기도 했죠! 치어리더가 선거 캠프에 참여하게 된것을 의아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여한 이유는 치어리더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겉으로는 연예인만큼 화려해보이고, 연봉도 억대로 받을것이라는 오해를 받지만 한달 내내 일해봤자, 편의점 알바보다 돈을 못버는 치어리더들이 많은 현실 .. 오히려 15~20년전과 비교해보면 지금이 더 인건비가 낮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회적 약자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을 함께 하자'는 제안을 받았을때 속으로 걱정도 많이했지만, 수락할 수 밖에 없었다고 헤요ㅠㅠ 후기로는 문재인 후보를 보러갔는데, 박기량씨의 팬이 되었다고..... (우리 엄마의 위엄) 실제로 한국고용정보원이 736개 직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치어리더는 '소득이 낮은 직업 50개'에 속합니다ㅠㅠ 부업을 하지 않으면 생활이 힘들다고 하네요~ 박기량씨의 바람처럼 꼭 사회적 약자의 근무환경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런 세상 반드시 올거에요♡ 박기량씨는 어렸을때부터 춤을 좋아해서 치어리더가 된 케이스라고 합니다! 춤은 좋아하지만 스포츠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우연히 서면 길거리를 걷다가 치어리더 팀장의 눈에 띄어서 발탁!! 현재는 몽이 엄마가 되었읍니다... 네... (진짜) ㅋㅋㅋㅋ물론 이게 끝이 아니고 치어리더라는 고된 일을 선택한 딸이 걱정된 아버지는 결사 반대를 하였고 박기량씨는 엄청난 설득끝에 겨우 허락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 박기량씨의 가장 든든한 팬은 바로 아버지라고 합니다ㅠㅠ) 2007년 프로농구 개막 후 울산 모비스 피버스의 치어리더로 투입된 박기량씨 그러다 2년뒤, 치어리더 선배가 야구장 구경오라고 해서 부산 야구 경기를 보러 갔는데.. 야구장의 우렁찬 응원 열기에 희열을 느꼈고, 바로 오디션에 도전해서 합격했다고 합니다 (당연...) 그리고 2012년 역대 구단 치어리더 팀장중 최연소로 팀장이 되죠 그 후 점점 인기를 얻은 박기량은 주류 광고도 찍고,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기 치어리더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받게 되었어요! 차도녀의 비쥬얼을 가졌지만, 세상 구수한 사투리를 구사하며 밝은 에너지 뿜뿜 하는 치어리더 박기량씨! 정면도 예쁜데 측면은 정말 예술이네요.. 별이 다섯개 ★★★★★!!! 마무리는 움직이면 더 예쁜 박기량씨의 움짤>.<bb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푸시 업의 자세와 종류!! (Home 스포츠)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고 다들 신나는? 월요일을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점 여름이 오고 있는 것 같아요! 여름하면 또 열심히 몸 관리 하면서 휴가를 즐기면 좋을 것 같은데.. 막상 운동하기는 귀찮고 해서!! 집에서 간단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면 좋을 것 같아 앞으로 '홈 스포츠'들을 몇가지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푸시 업!! 기본적인 운동으로 탄탄 몸매로 갈 수 있는 첫번째 종목입니다! 1. 기본 자세 - 발을 붙이고, 팔은 어깨보다 살짝 넓게 업드려 엉덩이와 어깨가 동시에 내려 갈 수 있도록 합니다. 포인트: 머리부터 발까지 일직선 유지, 중간 엉덩이가 내려오지 않도록 주의!! * 가슴, 팔, 어깨, 코어 근육에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 됩니다. 2. 내로우 그립 - 손의 간격을 어깨보다 살짝 좁게 하여 푸쉬업을 실시 포인트: 팔을 배 쪽으로 살짝내려 팔꿈치에 무리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팔 근육의 초점을 맞춘 자세 3. 다이아몬드 푸쉬업 - 사진과 같이 손을 삼각형으로 만들고 실시 포인트: 삼각형을 유지하고 실시 * 가슴 중앙 근육 발달, 어깨와 팔 근육에도 도움 4. 힌두푸쉬업/ 배밀기/ 웨이브 푸쉬업 - 영상을 보시구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얼굴- 몸- 힙 이런 식으로 몸의 전체적인 근육을 움직이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포인트: 이 동작은 빨리 하시는게 아니구, 천천히 동작을 따라하시는게 포인트! * 어깨, 광배근, 팔 근육에 자극이 많이 갑니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쉽고 어려운 동작의 푸쉬업들이 있습니다.(아래영상 참고)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면 다칠 수도 있으니, 천천히 몸이 받아드릴수 있게 훈련을 하시면 올 여름 재밌게 보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푸쉬업 타임 보내세요~~^^ㅎㅎ
15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