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뽑으면, 얼굴에 미소가 번지는 카드가 6번 "The Lovers"입니다. 이름부터 퐉~ 사랑의 향기가 몰려오는 것같지요.
연애중인 당신이라면, 연인에게 집중하세요. 오늘 하루는 더욱더. 그럼 행복 터질일만 생길 테니까요. 이 카드는 분명 연인들에게는 행운을 줄거예요.
그런데 만약, 오늘의 운을 점칠까하고 무심하게 골랐는데, 이 카드가 나온다면 그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딱히 연인도 없고 연애중인것도 아니고 남편이나 아내와는 그럭저럭 상태일때 말이죠.
이 카드를 자세히 보면, 해답이 보인답니다.
우선 제일 먼저 눈에 무엇이 들어오나요? 강렬한 태양아래 보라색 옷을 입은 천사가 웃고 있어요.
오~ 이건 말그대로 축복이에요. 특히 타로에서 보라색은 완벽한 그 무언가를 뜻하거든요. 태양의 세기도 만만치 않네요. 그러니 오늘 하루, 뭐든 안풀리는 머피의 법칙같은 날은 안될 것같으니 안심합시다!
오늘과 어울리는 노래 골라봤어요. 퍼렐 윌리암스의 "Happy"좋겠네요. ^^
그런데 만약 저 카드를 뽑은 당신에게 어떤 근심이 있을 수 있잖아요. 그럴때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무언가를 선택해야 하거나 누군가와의 문제로 인간관계의 고통을 받고 있거나, 이미 절망 속에 있다면......말이죠.
그럼 이렇게 해석해봅시다.
이 카드는 "조화"의 숙제를 담고 있어요. 천사 밑에는 아담과 이브가 바라보고 있어요. 그리고 뱀이며 무화과가 있죠. 선택의 순간은 늘 위험을 내포하고 있고, 이때 무엇을 기준을 할 것인가를 우린 잘 모르죠.
만약 오늘 이 카드를 뽑았다면, 당신 자신의 소리를 듣는 일에 집중해야 해요.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거죠. 조용히. 편안한 미소를 짓고.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일일히 말하고 동의받으려 애쓰지 말고.(이게 중요해요. 타인에게 너무 많은 말을 하지 마세요. 오늘은 당신 안에 소리를 듣고 채우는 날이에요~)
만약, 이런 게 어려운 상황이라면,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한다면, 당신은 조화를 깨지 않을 선택을 하는 게 좋아요. 모험이나 극단의 상황은 피해가야 한다는 거죠. 모험이나 질러도 되는 날은 다른 카드가 나오거든요.
타로는, 현재의 숙제를 풀 때 좋은 가이드가 되준다고 합니다. 오늘의 고민에 잠깐씩 의지하는 건 정신 건강에 좋으니 권해드립니다.
6번 카드를 뽑은 저는 오늘, 밀린 숙제들을 하며 주변을 조용조용 정리해야 겠어요. 여러분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