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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화의 거짓말 - 성서편> - 분별력 있게 취사선택해서 읽을 책

이 책은 제목에도 '거짓말'이 들어가 있고 본문 시작하기 전 한줄 명언의 내용도 다음과 같습니다. "진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름답다. 하지만, 거짓 역시 그렇다 - 랄프 왈도 에머슨" 작정을 하고 "거짓말"에 포커스한 거죠. 그런데 재밌는 것은 나카노 교코 교수의 일본어 단행본 원제는 이렇지가 않아요. "中野京子と読み解く 名画の 旧約・新約聖書篇" (나카노 교코와 독해 명화의 수수께끼-신구약성서편) 일본어로 謎(なぞ,나조)는 우리말로 수수께끼나 불가사의 쯤 되는데요. 거짓말과는 차원이 다른 개념이죠. 의혹의 눈초리를 보낼수 밖에 없는데요. 국내 출판사가 편집과정에서 한국어 제목을 더 자극적으로 단 것이 아닐까 하는.. 저자도 이렇게 다른 의미로 제목을 뽑았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본문 내용들을 보면 어쩌면 한국어 제목이 더 타당한지도 모르겠습니다. ​
나카노 교코 교수의 미술 관련 책들은 지금까지 한국어로 출간된 것은 모두 읽어봤어요. <무서운 그림> 시리즈로 꽤 인기를 끌었었죠. 저자는 와세다대학에서 독일문학을 전공한 분입니다. 이후에 미술에 대해 따로 공부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어요. 때론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이 미술에 대해 접근하는 것이 참신한 경우도 많고.. 그런 이유로 전작들이 읽기에 즐거웠는지도 모르겠네요. 문제는 오늘 소개하는 책. 이미 이웃분들도 몇 분이 이 책을 읽으셨고.. 그리 좋은 평을 남기지는 않으셨죠. 저또한.. 제가 교회를 다니는 사람은 아니고.. 현재의 기독교에 대해 그리 고운 시선을 가진 사람은 아닙니다만, 이 책에서 지적하는 내용이나 저의에 대해 불쾌한 기분이 든건 사실입니다. ​ 책에서 커버하는 부분은 창세기에 나오는 천지창조, 아담의 창조부터 낙원 추방, 카인과 아벨, 바벨탑.. 에서 시작해서 수태고지, 그리스도의 세례, 최후의 만찬, 유다의 배반, 성모의 승천, 묵시록에 이르까지 성경 뿐만 아니라 외경에 등장하는 내용까지 커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두가지 테마를 한 번에 다루고 있습니다. 첫째는 성경에 대한 이교도의 시선, 혹은 크리스쳔 사이언스나 이신론(理神論)적인 시각에서의 성서/신학 비판이 있구요. 둘째가 제시한 명화들에 대한 해설입니다. 둘째 테마는 지금까지 교코상이 즐겨 써왔던 꼬리에 꼬리를 무는 명화 해설이랄까.. 단지 그림에만 머무르지 않고 역사적 배경이나 동일한 테마에 대해 다른 예술영역(문학, 음악, 오페라 등등)에서는 어떻게 다루었는지까지 폭넓은 수다를 시전하는 방식입니다. 문제는 첫번째 테마에 있죠. 이 책에서 제시하는 문제들은 교코상이 처음으로 제기하는 신선한 문제 제기도 아니고.. 해묵은 논쟁들을 제시하는데 많은 페이지를 할애합니다. ​ 창세기에 등장하는 일견 모순되는 표현들 (ex. 유일신인 하나님인데 왜 "우리"라고 표현하는 것이 나올까, 카인과 아벨 이외의 다른 인류는 어떻게 존재했을까 등등)이나 비인도적인 괴팍한(?) 하나님 (ex. 아브라함의 외아들 이삭을 제물로 바치라는 명령 등)에 대한 조소어린 표현과 같은 것이 책 전체에 걸쳐 등장합니다. 그때마다 "이교도의 시선으로 보면 이렇다"라는 면죄부(?)를 디밀면서요. ​ 저자의 1차 독자는 같은 이교도인 일본인 독자들. 성서나 기독교에 대해 문외한인 이들을 대상으로 성서의 모순되게 보이는 부분에 대한 비판과 함께 명화를 소개하는 것이 과연 저자가 의도한 "가벼운 마음으로 종교화를 즐기고 싶은 사람, 혹은 종교화를 통해 성경과 역사와 화가에 대해 알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썼습니다." (저자 후기 中)라는 것에 부합하는지 의문입니다. ​ 그래서 교코상의 다른 책들과 달리 이 책에는 ​좀 박한 별점을 드릴수 밖에 없네요. - 혜연
3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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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예수님...
책의 내용을 몰라 댓글을 달수가 없네요^^ 기회가 된다면 읽어본후 카드를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웁스 혜연님 같은분이 종교문제의 예민한부분에도 관심이 있으시네요 이부분은 아주 예민할수 있어요 무신론 또는 다신론자의 이론이 잘못해석된 부분은 조금은 신중하게 다뤄 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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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도대체 이게 뭔 지도 모르겠고...현대미술은 어떻게 감상해야 하는거야?
흥미로운 글이 있어서 여러분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아 가져왔어요 *_* 난해하고 어렵기만 한 현대미술, 과연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요 ? 본문의 '게녀'는 '빙글러'로 바꿔서 읽어주시면 이해하기 좋을 것 같아요 :) 안녕 게녀들! 막이슈에 현대미술과 관련된 글이 올라올 때 가끔 논쟁이 되는 걸 보고 짧은 지식이지만 미술감상에 대해 한 번 적어보려해! 그럼 본 주제에 앞서서 현대미술이란 뭘까? 1.현대미술이란? (모네-해돋이) 일반적으로 대상을 그대로 재현하려는 것을 벗어나기 시작한 '인상주의'를 현대미술의 시작이라고 해 이때부터 '단순히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행위'를 넘어선 무언가 색다른 작품들이 나오기 시작하지 여기서 잠깐!! [회화와 조각정도가 미술이라고 여겨졌던 지난 시대에 비해 현대미술은 보는 이에게 이것이 미술인지 아닌지에 대한 회의를 가져다주는 행위조차 미술로 포함하게 되었다]-출처:네이버캐스트 잉....그게 뭔 미술이야? 이렇게 되면 우린 미술이란 단어 자체에서 혼란을 갖게 돼 여기서 알아둬야 할 게 있어!! '미술'이란 단어는 사실 미술계에선 의외로 쓰이지 않는 단어야 보통 예술,Art라고 더 불러 미술이라고 하면 범위가 좁아지거든 벋 예술은 시각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후각 모든 감각을 다 동원해서 만들어내는 거야 미술이라고 교육받았으니 '시각'외의 다른 감각을 자극하는 작품, 또는 그림이 아닌 행위예술 같은 걸 보게되면 읭...스러울 수 밖에 없어 아~현대미술은 사물을 그대로 재현하는 걸 벗어난 것이고, 또 캔버스에만 갇혀있는건 아니구나~~ 이렇게 염두에 두고 따라와줘! 2.모니터너머로 보는 현대미술은 현대미술의 의미가 없다! 이제 본주제인 현대미술을 감상하는 것에 대해 얘기해보자! 너무나도 당연한거지만, 감상을 할려면 전시회에 가야해 하지만 슬픈건ㅠㅠ전시회엔 오는 사람이 없떠.... 미술전시회에 오는 사람들은 열 명중 한 명꼴로 굉장히 적어 이 중에 정말 '지금 활동하는 작가들의 현대미술'을 감상하러 오는 사람은 더더욱 적을 거야 위에도 말했지만 현대미술은 종합예술에 가깝기 때문에 단순히 시각만 이용할 뿐만 아니라 소리도 이용하고 냄새도 이용하고 크기에 조명에 아주 그냥 별에 별 수단은 다 이용해! 그렇기 때문에 그냥 스마트폰으로 본 작품은 말그대로 수박겉핡기에 불과할 뿐이지 (이우환-점) 넷상에서 많이 까이는 현대미술로 유명한 이우환 작가의 점이란 작품이야 이 작품에 대해 잘 설명해준 글이 있어 (출처-오늘의 유머 G1ngerha1r님) <모바일 배려> 그럼 제일 궁금하신 '점'에 대해 설명해볼게요. 일단 이건 사진상으로도 보이겠지만, 물감으로 그린 평면이 아닌, '돌가루'로 그린 '입체물'입니다. 실제로 보면 두께감이 다 보여요. 그리고 돌가루의 모임이다보니 엄청나게 빛이 납니다. 하얀 모래사장에 햇빛비추면 빤짝빤짝하죠? 딱 그래요 엄청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기술적으로 보자면 돌가루를 접착에 갠거라 저렇게 그라데이션 넣기가 쉽지 않아요. 실제로도 실패해서 많이 버립니다. (이하생략) 모니터로만 보면 에게~그냥 붓으로 찍 그리기만 한 거 아냐??하겠지만 실제로 보면 전혀!!다르다는 걸 보여준 작품이야 그러니 만약 게녀가 인터넷을 하다가 엄청나게 읭...스러운 작품을 봤을 땐 그냥 그대로 판단하려 하지 말고 한 번 직접 전시된 작품을 감상해보고 판단하는 게 좋아! 3.어떻게 감상해야 하는가? 좋아좋아 현대미술은 직접 가서 봐야 좀 더 잘 알겠구만!! 마음을 먹은 게녀가 전시회장에 왔어! 그리고 게녀 앞엔 작품이 하나 놓여있따! (사이 톰블리-레다와 백조) ..... ............ 뭔디....... 이게 뭔디!!!!!!!!!!!!!!!!!!!!!!!!!!!!!!!!!!!!!!!!!!!!!!!!! 맞아 사실 전시회장에 와서 직접 작품을 봐도 뭐야? 뭐여?ㅠㅠㅠㅠㅠㅠ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여기서 내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가 나온다!! 뭔지 모르겠는게 아냐! 그냥 게녀가 저걸 보자마자 느낀거!! 그게 바로 게녀의 감상평이야!! 게녀1: 뭔 선들이 저렇게 많아 아이고 어지러워... 게녀2: 군데군데 빨간 선이 좀 징그러운 걸? 게녀3: 잘 보니까 하트같은 게 보이네? 음 저건 창문인가? 게녀4: 우왕 나 방구뀔 때 모습같아ㅋ 다!!!!!!!!!!!!!!맞는 감상이야! 아니 그래도 뭐....올바른 감상평이 있을 거 아냐? 이 그림은 작가의 생애에 집중하여 관련시켜보면 세상의 부조리 어찌구 이런ㄱㅓ..... 라고 생각하는 게녀들이 있을 수 있지만 당연히!!!하나의 맞는 감상이란 건 있지 않아! 작가 자신도 이 그림에 뭔가 생각하면서 그리긴 그렸지만, 게녀가 그거와 완전히 다른 생각을 했다고 해도 작가는 뭐라 하지 않아. 오히려 새로운 '레다와 백조'가 또 탄생하는 좋은 모습이지! 왜냐면 작품이란 감상자가 자신의 머릿속에 뭐라 정의 짓는 그 순간 진짜 작품이 되는 거거든 이 거에 대해 좋은 감상태도 용어가 있어 바로 푼크툼이란 건데, 이에 대해 얘기한 웹툰을 한 번 읽어봐 (여기에 안나온 용어 설명: 스투디움-보편적으로 공감 가능한 감상) (루드비코의 만화일기 15화 中) 이게 푼크툼이란 개념이야 만약 게녀가 저 작품을 보고 남들이 보면 뭔가 이상한 감상평(게녀4같은)걸 내놨다고 해도 그것도 또 하나의 감상평으로 존중받을 수 있어 하지만 게녀가 설령 그런 감상을 했다고 해도 왠지 말하기 무섭지? 뭔가 엄청 까일 거 같고.... 그거에 대해 이 웹툰은 이렇게 생각하고 있어 굉장히 공감갔던 부분이였어 이런 감상은 사실 미술 뿐만 아니라 문학이든 음악이든 춤이든 모두 공통되는 것이거든 그러니 게녀가 정말 알 수 없는 작품을 만났다 하더라도 거기에 대해 '이해를 못하겠어ㅠㅠ'하는 건 없는거야! 이해를 못했다는 건 게녀는 그 작품이 무언가 '답'이 있다 생각했다는 거 잖아?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모든 현대미술엔 답, 정설이란게 없어 그냥 그걸 보고 느낀 거, 그게 작가가 원했던 거고 현대미술을 감상하는 법의 전부야 4.하지만 작품의 배경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누누이 말했지만 현대미술에 답은 없고 굳이 작품의 배경을 몰라도 충분히 감상할 수 있어 하지만 만약 게녀가 정말 흥미로운 작품을 발견했다!! 우와 이거 뭔가 재밌다! 뭔진 모르겠지만 걍 재밌어! 음 나는 ~~이렇게 생각했는데 작가는 어떻게 생각하고 그린걸까? 이런 궁금증은 가질 수 있잖아? 만약 작가의 의도를 알았다고 하더래도 그 전에 게녀가 느낀 감상평은 여전히 맞는 감상평이야 그래도 작가가 뭘 원했던 건지 알고 감상하면 또 다른 재밌는 감상평을 하나 더 얻게 되는 거 겠지? 이걸 위해서 사람들이 그 당시의 시대상, 작가의 생애 이런 걸 한 번 알아보라 하는 거지 절대 이게 답이라서 알아보라 하는 건 아냐! 꼭 염두에 뒀음 좋겠어 그럼 아까 봤던 작품인 레다와 백조를 다시 예로 들어볼께 여전히 혼란의 도가니인 작품이야 근데 이 작품과 동명인 또다른 작품이 있다는 거 알고있어? 바로 미켈란젤로의 <래다와 백조>야 이 작품이지 어렸을 때 그리스로마신화 좀 읽어봤다 하는 게녀는 '레다'에 대해 알고 있을지도 몰라 아름다운 여인이었던 레다한테 거지똥차 제우스(ㅅㅂㄴ)가 반해버리지 그리고 제우스는 백조로 변해서 레다를 강간해 그리고 애까지 가지게 만들어버려.... 그런 아주 거지 발싸개 같은 신화의 내용은 미켈란젤로는 저렇게 알흠답게 그려놓았지 이제 이 정도의 배경지식을 가지고 다시 위의 레다와 백조를 봐볼까? !!!!!아 헐 뭔가...뭔가!!!!뭔가 어!!!!!! 이제 뭔가 또 새로운 감상평이 하나 더 생겼지? 넘 중요해서 5000번은 더 말하고 싶지만 여전히!!!!방구같다고 느낀 감상평도 맞는 감상평이야! 결론: 감상법이 어딨엉 그냥 게녀의 feel 그것이 answer.......☆★ ㅊㅊ: 쭉빵카페 '게이 전문가' 글쓴이의 닉넴보고 깜짝 *_* 아 그리고 밑에 달린 댓글 중에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내용이 있었는데, 함께 보실래요 ? 현대미술은 동시대 담론과 사상이랑 함께해 2차 세계 대전 이후 1950년대에 기성세대가 사회를 주도하고 있을 때에는 미술 역시 보수적이었음. 가장 최고의 미술은 미술의 본질인 평면성을 갖춘 회화였음. 회화가 평면에 가까워질수록 본질에 가까워지는 것이기에 아무런 3차원적 재현이 없는 추상화를 가장 으뜸으로 여겼던거지. 잭슨 폴록의 뿌리기 기법을 사용한 추상 회화가 유명해진 데에는 이런 시대적 배경이 있는거임. 반대로 평면성을 위반하는 미술은 위계가 낮았음. 그러나 60년대로 들어서면서 반동적인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돼. 우리가 알고있는 68혁명이나 미국의 히피들, 반전운동, 페미니즘과 성소수자 운동 이런것들 말야. 젊은 세대가 기성세대의 보수성과 구태의연함에 저항하기 시작한거지. 일종의 위계를 전복시키는 시도였단말야? 근데 이때쯤 미술에서도 위계를 전복시키려는 시도가 나타남. 가장 으뜸이었던 평면적 회화를 뒤로 하고 3차원적 사물을 내세우는 미니멀리즘, 인간의 신체를 이용하는 퍼포먼스, 가부장제를 전복시키는 페미니즘 미술 등이 등장하기 시작한거ㅎㅎ 이렇듯 현대미술을 깊게 이해하고 싶으면 근대사와 함께 공부하는게 좋아 미술이라는 영역이 마치 성역인 것 마냥 따로 존재하는게 아니라 결국 우리 사회의 흐름과 사건이랑 촘촘하게 얽혀있는 것이거든 저는 개인적으로 전시회에서 도슨트를 들으며 감상하시는 걸 추천해요 ! 작가가 예술활동을 할 때 어떤 생각으로 했는지, 그 때 상황 등을 알려줘서 흥미롭거든요 :) 뭔가 감상을 더욱 풍부하게 도와주는 느낌 ? 도슨트를 듣고 한번 더 작품을 천천히 살펴보면서 오롯이 자신만의 감상을 다시 가지는거 좋은거같아요 +_+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발레공연
이렇게 귀염뽀짝한 다람쥐가 나오는 발레공연이 있다면 믿겠슴? 심지어 잘함 우-아 따단- 따단- 이렇게 귀염뽀짝한 발레공연은 첨봤을 거임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발레는 이르케 우-아 했기 때문임ㅋㅋㅋㅋㅋㅋㅋㅋ 놀랍게도 이 발레공연은 영국 로열 발레단 에서 시연한 작품 제목은 <TALES of BEATRIX POPPTER> 베아트릭스 포터의 이야기 라는 간-단한 이름의 발레공연임 베아트릭스 포터가 누구냐 하면 베아트릭스 포터 (1866-1943) 영국 문학계에서 전설로 통하는 아동문학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딴말 필요없고 이분이 쓴 작품을 보면 딱 알거임 바로 이거 한국에서는 <피터 래빗의 이야기>로 통함 다들 한번쯤 이런 그림체의 동화책 보지 않았음? 바로 이 작품을 쓰신 작가분이심 이 귀염뽀짝한 보고도 믿기지 않는ㅋㅋㅋㅋㅋㅋ 발레 다람쥐가 등장한 발레작품이 바로 베아트릭스 포터씨가 써온 이야기들을 모아서 내놓은 작품이라 이거임 다람쥐만 나오냐? 하면 겁나 오산임 좀 비쥬얼 쇼크일수도 있으니 주의 ㅇㅇ 폴짝-! 보고도 믿기지 않은 비쥬얼의 개구리... 진짜 등장함 얘도 심지어 잘해 영국 로열 발레단이니까....;; 생쥐 오리 ㅋㅋㅋㅋㅋㅋㅋㅋ비쥬얼 무엇ㅋㅋㅋㅋㅋ 그니까 저 쓸데없이 개고퀄인 탈 안에 사람이 있단 말임 로열 발레단 소속 발레리나 or 발레리노 고슴도치 코스튬이랑 옷이 너무 고퀄이라 진짜 애니메이션이 움직이는 것 같음 베아트릭스 포터씨의 이야기 주축이 되는 토끼도 이렇게 나오고 양손에 상추인지 뭔지 졸귀탱 다리도 두툼- 한 것이 그야말로 토끼가 아닐 수 없음 저 배춘지 상춘지 왜자꾸 들고있는지 모르겠는데 졸라 기엽다 인형탈 쓰고 고난이도 발레 동작하는 단원들이 대단할 따름임.. 옹기종기 귀염뽀짝 숨막혀서 어케 공연할까 싶은데 영상보면 진짜 대단 이렇게 많이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동물의왕국이야 발레야 흥미로운 빙글러들은 영상 찾아보면 좋을듯 사진출처 www.ballet.co.uk
VDG #5. 카페에 앉아 🎵
여러분 이번주 드로잉 카드가 찾아왔어요 ✏️💕 지난 영화 카드도 역시나 고퀄리티 드로잉으로 빛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_* 자 그럼 이번주 주제를 소개해볼까요 ? 바로 바로 . . . 향긋한 카페 드로잉 ☕️ ㅊㅊ: hhttp://www.picturebook-illust.com 'greenut' 이번 드로잉 카드의 주제는 '카페' 입니당 💘 여러분 카페를 좋아하시나요 ? :) 저는 아무 약속도 없는 주말이면 혼자 카페를 자주 찾는 편입니당 ! 혼자 끄적끄적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노트북으로 일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요 ☕️ 다양한 개성의 인테리어와 메뉴, 예쁜 식기류, 맛있는 디저트,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카페 <3 이번 주말은 자신이 좋아하는 카페를 그려보는건 어떨까요 ? 꼭 무조건 카페의 공간을 그릴 필요는 없어요 ❌ 카페 안에 존재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그리셔도 됩니다 ⭕️ 카페에서 이 사물을 선택한 간단한 이유를 적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예를 들면, 제가 좋아하는 동네 카페입니다 ! 커피잔이 너무 예쁘게 생겨서 그려봤어요 ^_^* 자 과연 여러분이 발견한 카페의 모습은 어떨까요 ? 항상 카드를 쓰면 여러분만의 시선이 기대돼요 😜 그리고 잠깐 여기 좀 봐주세요 👋 다음 주제는 어떤게 좋을지 인증 댓글에 남겨주시는거 ! 잊지마세요 ✔️ 1️⃣ 컵을 디자인해보자 ✨ 2️⃣ 동물 친구들을 그려보자 🐶 3️⃣ 최애 캐릭터를 그려요 💘 4️⃣ 좋아하는 가수 그리기 🎶 과연 다음 VDG의 주제는 무엇이 될까요 *_* ? 다른 빙글러들의 그림이 궁금하시다면, VDG 4회 '잊을 수 없는 영화 속 한 장면 🎞' 카드도 구경오세요 😘
감정을잘다스리는방법
★감정을잘다스리는방법★ 누구나 감정 표현하는 자기만의 방식이 있다. 하지만 감정이 통제를 벗어났을 때의  표현 방식은 대부분 비슷하다. 어떤 사람은 화가나면 앞뒤를  가리지 않고 분노를  표출해 인간관계를 해친다. 감정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하나. 감정 통제가 안 될 때는 색깔을 세라. 감정 통제가 되지 않을 때 색깔을 세면  시각 기능이 회복되어 일시적인 완충작용이  일어나 감정을 다스릴 수 있게 되고 이성적 사고도 가능해진다. 열두 가지 정도의 사물 색깔을 센 뒤  냉정을 되찾으면 눈 앞의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생각이 또렷해질 것이다. 둘.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고 돌이켜 보라. 매일 자신의 감정이 어떻게 변하는지  기록하고 돌이켜 본다면  감정 통제능력을 기르는 데  참고할 수 있다. 셋. 암시를 통해 감정을 조절하라. 자신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냄으로써  감정을 조절하고 변화시킨다. 넷. 적당한 운동으로 감정을 발산하라. 여러 운동들을 통해 감정 상태를  원래대로 회복시킬 수 있다. 다섯. 음악으로 긴장을 해소하라. 음악이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효과가 크다. 그러므로 화가 날 때도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여섯. 어떤 문제가 생겨도 현실에서  도피하지 말라. 당장의 갈등을 피하기 위해  자리를 뜨는 것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문제를 더 심각하게 만든다. 분노를 더 키우지 말고  감정을 조절함으로써 차분하고  이성적 상태로 돌아 온후에  문제를 똑바로 바라보고 해결하자. 성공 하려면 꼭 읽어야 할 글모음 [무료] - http://bit.ly/Leader_free
VDG #4. 잊을 수 없는 영화 속 한 장면 🎞
오랜만에 드로잉 카드를 쓰는 기분 . . *_* 실은 정말 오랜만이 맞아요 :( 다른 카드들은 열심히 썼는데, VDG 카드를 못 올렸어요 죄송합니다 . . ㅠ_ㅠ 간만에 찾아온 드로잉 카드의 주제를 빨리 말씀 드릴게요 ! 바로 바로 바로 . . ! 두구두구두구 (드럼 효과음) 좋아하는 영화 한 장면 그리기 🎥 출처 : instagram.com/sum__mer___ 작가님 <3 각자 인생 영화 한 편정도는 있으시죠 *_* 이번 카드의 주제는 바로 가장 좋아하는 영화 속 한 장면을 따라 그리는 겁니다 ! 애니메이션, 공포, 로맨스, 액션 모두 다 좋아요 💘 영화에 출연했던 배우를 그려봐도 좋고요 :) 자신의 스타일대로 새롭게 표현해도 좋아요 ! 그림과 함께 영화에 간략한 소개도 함께 적어보면 서로 영화 추천도 되고 좋지 않을까요 ? ㅎ_ㅎ 여러분의 영화가 벌써 기대되네요 <3 그리고 잠깐 여기 좀 봐주세요 👋 다음 주제는 어떤게 좋을지 인증 댓글에 남겨주시는거 ! 잊지마세요 ✔️ 1️⃣ 컵을 디자인해보자 ✨ 2️⃣ 동물 친구들을 그려보자 🐶 3️⃣ 카페에서 보이는 것 그리기 ☕️ 4️⃣ 좋아하는 가수 그리기 🎶 과연 다음 VDG의 주제는 무엇이 될까요 *_* ? 다른 빙글러들의 그림이 궁금하시다면, VDG 3회 '초록초록 싱그러운 드로잉 🌿' 카드도 구경오세요 😘
당신은 사람을 향해 방아쇠를 당길 수 있나요? _ 연극 '킬롤로지' 리뷰
뿌이뿌이뿌이~~~ 증말 오랜만에 연극을 보고 와서 카드를 써봅니다. 뮤지컬에 비해 연극이 훨씬 저렴해서 최근에는 연극을 더 많이 봤었어요. 뮤지컬은 한번 볼때마다 최소 7-8만원, 대극장 공연은 15만원까지 깨지니 섣불리 못보겠더랍니다 ㅠㅠ 이번에 본 연극 '킬롤로지' 포스터.jpg 반면에 대부분의 연극은 최대 5만원이면 좋은 자리에서 좋은 극을 볼 수 있어요. 게다가 국립극단에서 하는 극들은 '푸른티켓'이라고 해서 만 24세 이하라면 전좌석 12000원에 볼 수 있답니다. 개꿀~ 국립극단 작품은 대체로 퀄리티가 다 좋으니 현재 하고 있는 공연 아무거나 봐도 다 좋을 거에요. 다만 몇 작품은 너무 무겁거나 지루할 수 있는데요. (정극이거나,, 정말 진지하고 열띈 토론을 2시간동안 하는 연극같은거..ㅎ) 그럴 땐 청소년극을 추천합니다. '청소년극'이라고 하면 교육적이고 유치한 내용일 것 같지만 어른이들이 봐도 전혀전혀전혀 상관 없을 정도로 퀄리티가 괜찮아요! 청소년극인만큼 무거운 내용도 가볍게, 편하게 풀어낸 극이 많아서 난 연극이 처음이다, 하면 좋은 스타트를 끊을 수 있을거에요 지금 하고있는건 요거 '자전거도둑헬멧을쓴소년' 제가 이번에 본 극은 '킬롤로지'라는 연극이에요. 3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소년, 소년의 아버지, 그리고 '킬롤로지'라는 잔인한 살인게임을 만든 게임회사 대표의 이야기에요. 저는 영화나 극을 보기 전에 줄거리를 전혀 알아보지 않고 보는 걸 좋아하는데요. 이 극을 보면서는 좀 후회했어요. 이 극은 특이하게 3명의 독백으로 진행이 되어요. 보통의 연극처럼 3명이 티키타카 대사를 주고받으면서 기-승-전-결로 이야기가 진행되는게 아니라, 각기 한명 씩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그 상황에서의 대화를 재연하는 식이죠. 그래서 각각 세명의 이야기가 어떻게 엮이는지 퍼즐 맞추듯 직접 파악해야 해요. 고로 이 극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간다면 그 퍼즐을 맞추는데에 좀 시간이 걸립니다. 혼자 띠용? 저게 무슨 말이지? 할 때도 많았고요. 인물들의 독백을 들어야하기 때문에 한문단이라도 놓치면 극 전체를 따라가기 어려워지더라고요 ㅋㅋㅋㅋ 게다가 2부에서는 1부와는 다른 갈래로 이야기가 나눠지기 때문에 미리 알아가는게 좋습니다. 이 극은 11월17일까지 하고 있고요! 보러가실 분들을 위해 줄거리를 첨부할게요. 연극 <킬롤로지>는 세계적으로 흥행한 온라인 게임 ‘Killology’에서 사용된 방법으로 살해된 소년 ‘데이비’, 아들과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복수를 결심한 ‘알란, 아버지에 대한 분노로 살인을 위한 게임 ‘Killology’를 개발하여 거대한 부를 축적한 게임 개발자 ‘폴’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잔혹한 범죄와 미디어의 상관관계, 그리고 그것이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이야기한다. 이 극은 딱 세가지로 축약돼요. 1. 아버지에게 영원히 인정받지 못한 아들이 만든 살인게임 '킬롤로지' 2. 이 게임을 모방한 방식으로 잔인하게 살해된 소년, 3. 그리고 '킬롤로지'를 만든 이에게 복수하려는 소년의 아버지 언뜻보면 잔인한 폭력적인 게임을 비판하는 내용인 것 같죠. 하지만 이 연극은 그렇게 간단하게 정의내리지 않아요. 오히려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소년이 죽은건 오로지 잔인한 게임 때문일까? 최근에 개봉한 <조커>도 말이 많았죠. 영화에 담긴 폭력성 때문에 이를 모방하는 범죄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요. 저는 물론 그런 영화가 잠재된 폭력성의 방아쇠를 당길만한 요인이 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모든 원인이 그 영화 하나, 게임 하나가 되지는 않지요. 그 전에 범죄를 만든 여러 복합적인 원인이 있는데 그걸 파악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은채 간단하고 무심하게 원인을 특정해버리는건, 진짜 원인을 찾지도 해결하려고도 하지 않는 게으르고 무심한 방식이라고 생각해요. 이 연극도 비슷한 맥락에서 이야기해요. 소년을 죽인건 살인게임에서 나온 방식이 맞지만, 그 이전에 소년을 방치한 부모와 사회가 있습니다. 킬롤로지를 만든건 그 게임회사의 대표이지만, 구체적인 살해방식을 구현한건 유저들이죠. 심지어 소년을 죽인 아이들이 따라한 게임 'Golden Shower'는 개도국의 한 가난한 소녀가 만들었어요. 그 소녀는 발생한 수익으로 동생들을 학교에 보내요. 관객은 더욱 헷갈려집니다. 결국 이 연극이 말하는건 사회적으로 발생한 비극의 원인은 하나로 단정할 수 없다는 것, 가시적인 원인 이전에 가족의 부재, 아이들을 보호할 사회적 역할의 부재가 있다, 라는 게 아닐까 합니다. 한번보는 것보단 여러번 보는게 더 좋은 극인 것 같아요.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주거든요. 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어마어마한 분량의 독백을 소화해내는 배우들이 대단합니다. 배우들끼리도 "'킬롤로지' 했으면 못할 극이 없다." 라고 우스갯소리로 말한다고 ㅋㅋㅋㅋㅋㅋ 그럴만 합니다. 극에서 내려갈 틈도 없이 계속 무대위에 있거든요.ㅠ 킬롤로지는 11월 17일이 막공입니다! 보러가실 분들 씨게씨게 보러가세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