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traveler
3 years ago50,000+ Views

잠자는 숲속의 공주 독일 노이슈반스타인 성(Neuschwanstein Castle)

애니메이션 UP에 나오는 환상적인 분위기의 절벽이나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마을 등은 어디서 영감을 얻었을까요? 죠스나 위니더 푸우에 등장하는 곳들은 실제로 있는 곳일까요? 영화 제작자들은 실제로 존재하는 멋진 장소로 부터 많은 영감을 얻기도 한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이 몰랐던 영화의 로케이션 장소는 아니지만 영화 분위기에 큰 영향을 끼친 실제로 존재하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사진은 19세기 왕 루드윅 2세가 음악가 바그너를 기리기 위해서 만든 로마네스크 형식의 성으로. 디즈니의 히트 애니메이션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등장하는 성이 이 성에 영감을 받아 그려졌다고 합니다. 1959년 이 애니메이션의 큰 성공으로 월트디즈니사의 로고에 사용되었다가 전세계 디즈니월드 테마파크의 상징인 성에도 쓰이게 되었다네요.

겨울왕국 엘사의 성 캐나다 퀘백의 Hotel de Glace

캐나다 퀘백시 근처의 이호텔은 인테리어의 상당부분이 얼음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2013년 한국에서도 큰 흥행을 거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 영감을 줄만하죠?

라따뚜이 The French Laundry, 미국 캘리포니아

2007년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라따뚜이가 파리를 배경으로 하였지만 실제로는 수상경력에 빛나는 미국 나파밸리의 한 레스토랑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알라딘 인도 타지마할

알라딘이 비록 고대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1992년 공전의 히트를 친 이 애니메이션과 타지마할의 공통점은 무시하기에는 너무나 분명해요. 타지마할 역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배트맨 비긴스 미국 메사츄세츠 댄버 스테이트 병원

2005년 히트작 배트맨 비긴스의 집 아캄스는 오래전 버려진 댄버 스테이트 병원을 모델로 삼았어요. 1874년에 지어진 이 병원 건물은 1992년에 예산 문제로 문을 닫았다가. 2006년에 주변 주거지를 위해 대부분 철거 되었다고 합니다.

반지의 제왕 영국 버밍햄

반지의 제왕 대부분의 신이 뉴질랜드에서 찍혔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원작자인 J.R.R. 톨킨이 버밍햄에서 자라오면서 모도르가 버밍행의 석탄 채굴, 제철 등 공장지대를 모티브로 그려졌을 것으로 추측하는 시각도 있는데요. 아이젠가드의 타워 역시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버밍햄의 올드잭 타워를 본딴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몬스터 대학 미국 캘리포니아 스탠포드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의 캠퍼스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몬스터 마이크와 설리가 주인공인 2013년작 몬스터 대학은 스탠파도의 이 오래된 건물에서 모티브를 찾았다고 합니다. UC 버클리, MIT등에 있는 건물들도 이 영화에 많은 영감을 가져다 주었네요.

업(UP)의 파라다이스 폭포 베네주엘라 앤젤폭포

2009년에 많은 호평을 받았던 애니매이션 업에 나오는 파라다이스 폭포는 베네주엘라의 엔젤 폭포를 모델로 했어요. 나이아가라 폭포보다 15배나 높은 3212피트의 이 폭포는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폭포라고 하네요.

위니 더 푸우 영국 애쉬다운 숲

위니 더 푸우(곰돌이 푸)에 나오는 광활한 나무 숲은 영국의 서섹스에 자리한 애쉬다운 숲을 모델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싸일런트 힐 미국 펜실베니아 센트럴리아

호러 비디오 게임을 영화한 2006년작 사일런트 힐은 펜실베니아의 한 마을을 모델로 만들었습니다. 1000명 정도의 주민만 살던 이 마을은 1962년 석탄 갱도에서 불이나며 점점 사람들이 떠나고 말았는데, 50년이 지난 후에도 지하에 불이 아직도 꺼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해리포터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원작자인 JK롤링이 스코틀랜드 출신인 것은 잘 알려져있다. 자연스럽게 해리포터는 스코틀랜드의 애딘버러와 많이 닮아있습니다. 위치크래프트의 호크와트 스쿨은 조지해리옷 스쿨을 모델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빌딩은 1628년에 지어졌네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 체코 칼로비배리, 퍼프

앤더슨의 부다페스트 호텔은 소설에서는 주브로브카 공화국에 위치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체코의 퍼프호텔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감독과 프로덕션 매니저는 이 퍼프호텔이 가지고 있는 논-바로크 스타일이 영화에 잘 맞는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영화는 2014년 덴마크의 한 백화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원래 철거되기로 했던 백화점 건물은 이 영화덕으로 철거가 취소되었을뿐 아니라 리노베이션 하여 다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죠스의 에미티 아일랜드 미국 메사츄세츠의 마사 와이너리

마사 와이너리에 있는 멘넴샤라는 이름의 어촌이 1975년 죠스에 등장하는 마을 애머티 아일랜드가 되었습니다. 비록 육지로부터 19키로나 떨어져 있지만 수심이 얕아서 영화 촬영을 위한 로봇 상어가 잘 작동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카 (Cars) 미국 캘리포니아, 앰보이 2006년 카에서 나온 조그만 라디에이터 스프링이라는 마을은 실제 존재하는 캘리포니아 엠보이 라는 마을의 모양과 실제 그 마을 사람들의 캐릭터 및 실제 이야기에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영화의 로케이션은 미국 서부의 여러지역에서 이루어졌어요 :)
21 comments
Suggested
Recent
요런 거 비교해서 작품보는 재미도 쏠쏠하겠어요^^
@vladimir76 저도 진짜 가고 싶어요 ㅠㅠㅠ
저는 단 한곳도 없어요ㅋㅋㅋㅋㅋㅋㅋ @Cloudyday121
노이반슈타인성.. 정말 예뻐요~!!^^ 신랑이랑 백설공주성 간다고 들떴던..ㅎㅎ 참고로 성 가까이보다 무슨 다리에서 보는게 저 사진처럼 잘보여요~!!♡
@wj1815 에딘버러 제 인생 여행지임다!!! ㅠㅠ 후아후아
View more comments
63
21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