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master
10,000+ Views

우리가 미쳐 몰랐던 반려동물 상식 6가지

[우리가 몰랐던 반려동물 상식 6가지]
1. 반려동물은 사람에게 감기가 옮을수 있다.
흔치 않지만 가능한 사실 입니다. 반려인에게 감기를 옮게 되면 보통 가볍게 지나가는데 간혹가다가 병이 악회되어 죽는 반려견도 있다고 합니다.
2. 사랑의 눈빛을 보낸다.
강아지들은 가끔 주인을 한없이 바라보고 있을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무언가 달라고 하는 욕구의 눈빛이 아니라 반려인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보내는 눈빛일수가 있으니 다정하게 바라봐 주세요.
하지만 낯선 사람을 계속 주시한다면 이것은 사랑의 눈빛이 아니라 경계 또는 위협의 신호라고 합니다.
3. 흰 털을 가진 고양이는 귀가 어둡다.
흰 털을 가진 고양이는 대부분 한쪽 귀 또는 양쪽 귀 모두 들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한쪽눈만 파란 오드아이의 경우 그쪽 귀가 잘 들리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4. 고양이는 입을 통해 냄새를 맡는다.
고양이들의 입안에는 후각을 자극하는 서비골 기관이란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들은 냄새를 잘 맡으려고 입을 크게 벌리기도 하는데요. 수컷 고양이가 암컷 고양이를 탐색할때 입을 크게 벌려서 냄새를 맡는다고 합니다.
5. 고양이와 친해지려면 어릴때 친해져야 합니다.
음식을 주는데 사람의 손을 무는 고양이는 어릴때 사람과의 접촉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양이의 행동을 연구한 전문가들은 어릴때 접촉이 없다면 친해지기 힘들것 이라고 하네요.
6. 강아지들은 250여개 단어를 이해합니다.
최고의 훈련을 받고 자란 똑똑한 견종의 강아지들은 2살 짜리 아이의 언어 습득 능력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견종들은 250여개 정도의 단어까지 이해하고 평균적으로도 150개 이상의 단어를 이해한다고 합니다.
@팔로우 하시면 하루 1번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반려동물 이야기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1번은 진짜 조심하구 있어요. 하두 뽀뽀하는 걸 좋아하는 애여서ᆢ 평균 150단어라ᆢ 이번 주말부터 특훈이다 ㅋㅋ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어린 주인 구하려 야생 코요테와 목숨 걸고 싸운 반려견
지난 20일 아침,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야생 코요테 한 마리가 출몰했다. 개과의 육식성 야생동물 코요테는 주로 북미 평원 지역에서 토끼와 사슴, 쥐 등을 잡아먹고 사는데, 최근 민가로 내려와 사람을 공격하는 일이 부쩍 잦아졌다. 주택가에 나타난 코요테는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 중이던 릴리 콴(10)을 습격했다. 코요테에게 발뒤꿈치를 세게 물린 콴은 반려견을 데리고 전력을 다해 도망쳤다. 이웃집 감시카메라에는 코요테 습격에 매우 놀란 소녀가 반려견의 목줄을 움켜쥐고 뛰어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코요테는 소녀와 반려견의 뒤를 바짝 추격했다. 그때 소녀의 6살 반려견 ‘메이시’가 코요테를 향해 몸을 돌렸다. 그 바람에 소녀는 잡고 있던 목줄을 놓치고 말았다. 반려견은 목줄을 감은 상태로 코요테에게 맞서 어린 주인이 도망갈 시간을 벌어주었다. 주택가 감시카메라에는 반려견이 코요테 앞을 가로막고 엎치락뒤치락 몸싸움을 벌이는 장면이 담겨 있다. 작은 요크셔테리어종 반려견은 제 몸집의 2배가 넘는 코요테에게 물려 낑낑거리면서도 어린 주인을 위해 절대 물러서지 않았다. 소녀는 “도와달라고 소리쳤지만 아무도 내 말을 듣지 못했다”면서 “코요테가 반려견을 공격하는 걸 보고 이웃집 초인종을 누르며 문을 두드렸다. 다행히 이웃이 날 들여보내 줬다”고 설명했다. 어린 주인이 몸을 피하는 동안 반려견은 이웃집 마당에서 코요테와 격렬한 혈투를 벌였다. 코요테가 물러날 때까지 계속 짖어대며 쫓아다녔다. 작지만 끈질긴 반려견의 저항에 결국 코요테는 공격을 멈추고 현장에서 사라졌다. 반려견의 충성심 덕에 어린 주인은 큰 부상 없이 코요테에게서벗어났으나, 반려견은 크게 다쳐 40바늘을 꿰매고 동물병원 ICU에서 집중 치료를 받았다. 다행히 큰 고비는 넘긴 상태다. - 출처 : https://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725601007&wlog_tag3=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