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OE
10,000+ Views

"흔한 레알마드리드의 공격 방식.jpg"

4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래서 하메스가 방출된다는 거군...
개쩌네
ㅋㅋㅋㅋㅋㅋ ㅇㅈ
좀 나눠 먹으면 안될랑가?...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아약스 상대로 손흥민이 못해보인 이유
어제에 이어서 참 이번주는 축구 때문에 일주일이 빨리가는 느낌이네요 ㅋㅋㅋㅋ 박지성에 이어 다시 한 번 챔스 결승을 밟는 한국인 선수가 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의 활약상에 대해 반신반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경기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던건 손흥민이지만 해트트릭은 모우라가 해버리기도 했고 부담감 때문인지 손흥민도 힘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손흥민이 평소에 보여주던 다이나믹한 모습을 억제당한 이유는 바로 이런 집중 견제 탓일 겁니다. 페널티 에어리어는 손흥민이 가장 좋아하는 구역입니다. 오른발 왼발 모두 찰 수 있기 때문에 페널티 에어리어 가운데에서 수비수들은 손흥민 막기를 무엇보다 어려워하죠. 이번 경기에서도 손흥민이 슛팅 가능 지역에서 공을 잡자 아약스 수비수들은 순간 손흥민의 슛각을 좁히기 위해 우르르 몰려옵니다. 무려 5명이나 말이죠 ㅋㅋㅋㅋㅋ 사실상 경험이 많은 블린트 제외하고 모두 어그로가 끌렸고 결국 트리피어에게 넓은 공간이 나버렸습니다. 이 장면은 모우라의 동점골이 터지기 바로 직전의 장면이었습니다. 이 장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각에 가까운 위치지만 손흥민의 슛팅 파워를 알고 있는 수비수들은 재빨리 빈자리를 커버합니다. 사실 이런 집중 견제 때문에 손흥민의 장점이 충분히 발휘되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손흥민의 기록은 못했다고 하기엔 섭섭한 면이 있습니다. 슛팅 6개에 2골대 패스 성공률 93% ㄷㄷ 드리블 8번 성공 (양팀 최다라네요 ㄷ) 헤딩 경합 1번 성공 평점 7.9 기록상으로 손흥민은 충분히 자신의 역할을 해줬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집중 견제를 받다보니 우리가 기대했던 골을 못봐서 못해보인다고 보여지는 모양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4강전에 출전만 해도 대단한거였는데 어느새 손흥민의 위상이 골을 못넣으면 못한걸로 보여질 선수가 되버린거죠 ㅋㅋㅋㅋ 여하튼 다음은 결승입니다. 케인의 복귀가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아마도 손흥민의 선발은 유력해보입니다. 4강에서 좀 쉬었으니 결승 폭격 가즈아
선수 시절 유럽 사람들의 편견과 의구심을 다 깨고 다닌 박지성
2002년 월드컵 이후 히딩크가 있는 네덜란드의 psv팀으로 이적하게 된 박지성  그러나 입단 후 얼마 되지 않아 고질적인 무릎 부상을 겪고 복귀 후 부진을 겪음 부진을 겪는 동안 네덜란드 홈팬들에게 각종 야유와 비난을 받은 박지성 공을 잡기 무서웠을 정도였고 심지어 상대팀보다 야유를 더 보냄 그래서 히딩크 감독이 홈경기에서는 안 내보내고 원정경기에만 내보냈을 정도..  일본 팀의 이적 제의도 받았지만 박지성은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그렇게 야유하던 팬들이 응원가를 만들어서 응원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음 (이때 응원가가 바로 그 유명한 위송빠레) 자기 응원가를 듣고 이렇게 생각했을 정도로 야유와 비난이 심했지만;; 히딩크가 박지성한테 보내는 편지 中 결국에는 psv 팬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았음 그래서 박지성이 선수 생활 막바지에 psv팀으로 다시 복귀했을 때도 팬들이 엄청 환영해 줌 네덜란드 리그는 물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엄청나게 활약한 박지성은 결국 맨유에 입단하게 됨 박지성은 2~3년 내로 맨유맨이 될 것이다. 그를 믿기에 데리고 왔고 또 그만큼 활약할 수 있는 선수다.  다른 사람들은 나의 생각에 의아해했지만 2~3년 내로 분명히 사람들은 나의 결정에 동의할 것이다.  - 알렉스 퍼거슨  지금은 아시아 선수들이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사례가 많지만 당시만 해도 성공 사례가 별로 없었기 때문에 박지성이 빅클럽에서 통하겠냐는 의구심이 많았음 박지성의 맨유 이적 소식은 국내에서도 찌라시 취급하거나  박지성이 맨유에서 경쟁력이 있겠냐고 벤치에나 있을 거라고 비아냥거릴 정도 박지성은 챔스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한 선수였기 때문에 긍정적인 반응도 물론 있었지만 티셔츠 팔이다, 마케팅용이다, 아시아 시장을 노린 상업적 영입이다 등의 의견도 많았음 당시 챔스 4강 ac밀란 전에서 카푸-말디니-네스타-스탐이라는 엄청난 수비라인을 뚫고 골을 넣고 05년 챔스 포워드 베스트 5에 들었는데도 이런 소리 들음 (다른 유럽 선수들이 박지성이 psv에서 활약한 만큼 활약하고 이적했으면 마케팅용이다 이런 소리 1도 안 나왔을 텐데ㅋ...) 다른 나라 선수들이 입단하면 같은 언어를 쓰는 선수들이나 스탭들이 도와주거나 하지만  박지성은 그런거 1도 없었음. 그래서 영어 공부도 엄청 열심히 함 초반의 의구심에도 불구하고 박지성은 무려 7년간 맨유 선수로 뛰었고, 맨유 말년에는 루니와 퍼디난드에 이어 맨유 주급 순위 3위에 들 정도로 인정 받음 티셔츠 팔이를 위해 영입했다는 소리는 당연히 쏙 들어감 선수 생활을 건 일생일대의 무릎 수술을 겪은 후에도 예상보다 훨씬 빨리 복귀함 (빨리 복귀한 게 9개월.. 당시에는 1년 정도의 재활 기간을 예상했었음) 박지성 정도의 큰 수술 이후에는 폼이 떨어지는 선수들도 많은데 수술 후에도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며 맨유에서 롱런함 그리고 박지성이 맨유를 떠난 지금도 여전히 맨유 팬들한테 언급되고  (Herrera는 현재 맨유에서 뛰고 있는 스페인 선수) 언론이나 전 맨유 선수들한테도 꾸준히 언급됨 은퇴 후에는 비유럽 선수 최초로 맨유 앰버서더에 임명돼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맨유 홍보 중임 앰버서더로서 중국 투어 중 다른 맨유 레전드들과 맨유 선수들 훈련하는거 지켜보는 중 아시아 축구에 대한 편견을 깨고 세계에 아시아 축구의 저력을 알린 선수라 베트남 등 축구 좋아하는 아시아 국가에서도 박지성 인기가 대단했음 박지성은 우리나라 축구를 위해서 힘쓰는 것 외에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아시안 드림컵을 열며 아시아 청소년 축구 발전에도 힘씀 (수익금을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기부) 아시안 드림컵에는 우리나라, 일본 등의 유명한 아시아 선수들 말고도  에브라, 퍼디난드, 잠브로타 등 세계적인 선수들도 초청해 같이 뜀 이게 바로 박지성이 한국 축구를 넘어 아시아 축구의 자존심이라는 말을 듣는 이유..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책추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기다리는 유럽 축구 마니아를 위한 책 3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키워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해드리는 책 추천 콘텐츠, '키워드로 읽는 추천 도서'! 오늘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유럽 축구 마니아를 위한 책 3권을 소개합니다. 유럽 각국의 프로축구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클럽들이 명승부를 펼치며  매년 전 세계 축구팬들을 열광시키는 UEFA 챔피언스리그. 유독 드라마틱한 경기를 많이 보여줬던 지난 1년간의 긴 승부를 마치고 토트넘 홋스퍼 FC와 리버풀 FC의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창설된 이래 가장 많이 우승한 스페인의 레알 마드리드부터  이탈리아의 AC 밀란과 독일의 FC 바이에른뮌헨, 스페인의 FC 바르셀로나 등 유럽 명문 축구 클럽의 뛰어난 경기력과 축구 역사의 명장면을 보여준, 챔피언스리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세 권의 책을 소개합니다. 01. 유럽축구 스카우팅리포트 장원구, 박찬하, 정지훈 | 스페셜원 유럽 5대 리그 주요 선수 1000여 명에 대한 기술은 물론 지난 시즌 위치별 슈팅-득점, 출전 경기 및 출전 시간, 득점수 등 상세한 데이터와 생생한 경기 사진이 담겨 있는 유럽 리그 가이드북입니다. 02. 유럽 축구 명장의 전술 시미즈 히데토 | 라의눈 유럽 리그에서 활동하는 세계 일류 축구감독 40인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경기 흐름과 선수 기용 스타일, 포메이션 변화 등 경기 전술은 물론 축구에 대한 철학과 태도까지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03. 유럽 축구 엠블럼 사전 류청 | 보누스 유럽 7대 리그에 속한 축구팀 70곳의 엠블럼을 모아 소개하며 각 엠블럼의 유래와 뜻, 변천사 과정부터 설립연도, 연고지, 홈구장 등 명문 클럽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더 많은 책을 추천 받고 싶다면 - >> http://bit.ly/2HkwLom
손흥민의 변함없는 호날두 사랑
이번에 TVN에서 손흥민 특집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5월 25일 방영 예정인데 예고편이 나왔더라구요. 개기대됨..... 근데 티저에서 손흥민이 읽고 있는 책이 화제입니다ㅋㅋㅋㅋㅋㅋ 손흥민의 변함없는 소나무같은 취향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바로 호날두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어린 시절부터 손흥민의 우승은 줄곧 호날두였습니다. 각종 인터뷰에서도 호날두가 롤모델이라는 말을 많이 했었죠. 그래서 집에서도 호날두 책 읽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은 호날두의 자서전은 아니고 한준기자가 쓴 호날두 평론? 같은 책입니다. 목차를 보면 호날두를 좀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알만한 내용들이 써있죠. 재밌게도 손흥민이랑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 프롤로그 | 슈퍼스타의 자격, 호날두를 만난 날 CHAPTER 1 선수 호날두, 자신의 한계와 싸운다 SECRET 1 슈퍼 윙어 시대의 창시자, 패러다임을 바꿔라 CR7 KEYWORD 득점력: 호날두는 어떻게 그토록 많은 골을 넣을 수 있을까? CR7 MANAGEMENT: 득점에 집착하지 말고 슈팅을 계획하지 마라 SECRET 2 훈련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가장 늦게 떠나라 CR7 KEYWORD 프리킥: 데뷔 후 장착한 신무기, 무회전 킥의 비밀 CR7 MANAGEMENT: 다른 종목에서 아이디어를 얻어라 SECRET 3 상상 이상의 운동량으로 한계에 도전하라 CR7 KEYWORD 절제: 술, 담배는 NO, 최고의 몸을 위한 호날두의 식단 CR7 MANAGEMENT: 건강에 해로운 모든 유혹을 차단하라 SECRET 4 끝없는 야망, 축구에 대한 열정을 유지하라 CR7 KEYWORD 이기심: 호날두가 ‘슬프다’고 말한 진짜 이유 CR7 MANAGEMENT: 이기심은 NO, 동료를 친구와 가족처럼 여겨라 SECRET 5 야유와 비난을 가장 큰 동기부여로 삼아라 CR7 KEYWORD 인내: 상대의 견제와 가격에 대처하는 법 CR7 MANAGEMENT: 페어플레이의 의무, 아이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라 CHAPTER 2 스타 호날두, 팬을 위해 뛴다 SECRET 6 호날두 타임, 승리하는 쇼맨이 되어라 CR7 KEYWORD 외모: 호날두는 축구 역사상 가장 거울을 많이 보는 선수? CR7 MANAGEMENT: 스타의 증명, 자기만의 독창적인 패션 감각을 갖춰라 SECRET 7 팬을 위해 띄운 편지 CR7 KEYWORD 자선: 전 세계의 아이들을 나의 가족처럼 대하라 CR7 MANAGEMENT: 우승 트로피보다 아이들의 마음을 얻어라 SECRET 8 부와 명예를 약자를 위해 사용하라 CR7 MANAGEMENT: 기부와 나눔, 명성 속에 중심을 지키는 법 CR7 KEYWORD 문신: 호날두가 문신을 하지 않는 이유 SECRET 9 당당하고 솔직하게 연애하라 CR7 MANAGEMENT: 스캔들로 추락한 이미지, 진지한 공개 연애로 극복하라 CR7 KEYWORD CF 모델: 호날두가 말하는 광고출연의 원칙 CHAPTER 3 인간 호날두, 가족을 위해 산다 SECRET 10 호날두는 왜 그토록 자주 울까? CR7 MANAGEMENT: 남자의 눈물을 허락하라 CR7 KEYWORD 아들: 호날두 주니어로 드러난 호날두의 윤리의식 CR7 MANAGEMENT: 숨기고 피하면 스캔들이 되고, 받아들이면 축복할 일이 된다 SECRET 11 합숙의 외로움을 겸손과 독립심으로 승화시켜라 CR7 KEYWORD 공부: 호날두도 공부를 게을리한 학창 시절을 후회했다 CR7 MANAGEMENT: 꾸준한 공부를 통해 두뇌를 발달시켜라 SECRET 12 화목한 가정이 천재를 키운다 CR7 MANAGEMENT: 호날두와 축구의 만남을 주선한 수많은 조력자들 CR7 KEYWORD 아버지: 호날두가 부친의 영면에도 경기 출전을 택한 이유 CR7 MANAGEMENT: 시련에 정면으로 맞서는 책임감, 진짜 경의를 표하는 길 SECRET 13 일터의 동료를 가족처럼 여겨라 CR7 MANAGEMENT: 시기와 질투는 NO! 경쟁하지 말고 함께 발전하라 CR7 KEYWORD 가레스 베일: 호날두의 팬에서 호날두의 파트너로 CHAPTER 4 학생 호날두, 최고의 스승을 만나다 SECRET 14 포르투갈이 특급 윙어를 많이 배출하는 이유 CR7 MANAGEMENT: 존경하는 멘토를 직접 만나 조언을 들어라 CR7 MANAGEMENT: 믿음과 인내를 가진 스승을 만나야 하는 이유 CR7 KEYWORD 애국심: 포르투갈의 국가 영웅, 대장군의 작위를 얻다 SECRET 15 알렉스 퍼거슨, 호날두의 진화를 이끈 축구계의 아버지 CR7 MANAGEMENT: 어떤 상황에서든 나를 보호해줄 수 있는 리더를 만나라 CR7 KEYWORD 맨체스터유나이티드: 7번의 전설을 이어받아 축구 아이콘이 되다 SECRET 16 레알마드리드, 호날두의 정체성을 형성한 클럽 CR7 MANAGEMENT: 성공을 공유하라, 기록이 아니라 진정성으로 인정받아라 CR7 KEYWORD 무리뉴: 호날두와 관계의 진실은? 에필로그 | 메시와의 무한경쟁, 호날두는 2인자가 아니다 CR7 KEYWORD 한국: 호날두와 한국의 인연 ======================================= 목차를 보면 이미 손흥민이 실행하고 있는 것들도 있고 아닌 것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유로운 연애라든지...ㅋㅋㅋㅋㅋㅋ 이런건 아마 아버지 때문에 실행 못할듯 ㅋㅋㅋㅋ 사실 성공한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만큼 빠른 성공의 길은 없을 것입니다. 재밌게도 손흥민은 지금까지 훌륭하게 호날두의 발자취를 따라가는거 같습니다. 이룩할게 더 많은 상황이라 앞으로 얼마나 발전할지 더 기대가 되네요 ㅋㅋㅋ
오늘자 리버풀이 근본 중의 근본 구단인 이유
비록 4:2로 패배하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챔피언스 리그 결승이라는 결과물을 낸 리버풀. 경기 후 선수들은 이탈리아까지 원정온 팬들과 함께 결승 진출의 기쁨을 마음껏 나눴습니다. 그런데 이때 핸더슨이 뭔가 굉장히 급하게 UEFA 관계자와 무언가를 가리키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곤 얼마 지나지 않아 핸더슨은 손에 뭔가를 들고오더니, 선수들을 모두 모이게 합니다. 헨더슨이 가져온걸 본 리버풀 선수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핸더슨을 중심으로 모여들었고 사진찍기에 좋은 대형으로 곧바로 헤쳐모였습니다. 헨더슨이 가져온 플래카드에는 션 콕스라는 사람의 이름이 적혀있었습니다. 아마 눈치 빠르신 분들은 눈치 채셨을 겁니다. 션 콕스는 지난 챔스 4강 1차전 당시 로마팬들의 묻지마 테러를 당해 중태에 빠진 오래된 리버풀 팬입니다. 4강 2차전이 진행되기 전날 까지도 콕스씨는 여전히 코마 상태에 빠져있다고 합니다. 리버풀 팬들은 원정길에 콕스씨를 기리는 플래카드를 만들었고 핸더슨이 이 플래카드를 보고 관계자에게 저 플래카드를 빌려올 수 있는지 문의했던 것입니다. 참 리버풀은 주장감을 잘 뽑은거 같습니다. 헨더슨은 로컬보이는 아니더라도 리버풀을 정말 사랑하는 주장임에 틀림없어 보입니다. 이런 주장을 가지고 있는 팀의 팬들은 정말 행복할거 같아요. *션 콕스씨의 쾌차를 빕니다.
45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