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appstory
10+ Views

[영화 터미네이터가 아닙니다]

[영화 터미네이터가 아닙니다]

영화 속에서 나오는 로봇들의 자연스러움을 생각하면 인간처럼 움직이는 로봇을 만드는 일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걷고 문을 열고 무언가를 옮기는 작업을 할 때는 생각보다 많은 정교함을 요하기 때문에 그런 로봇을 만드는 일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서서 무언가를 처리하는 로봇은 많이 보았지만 이번에 공유하는 Atlas라는 로봇은 정말 인간처럼 움직입니다. 산같이 굴곡이 많은 지형에서도 넘어지지 않고 걷고 넘어뜨려도 다시 일어서고 문을 열고 나갈 때 손으로 문이 다시 닫히지 않도록 잡고 있군요.
이런 속도라면 집집마다 도우미 로봇이 하나쯤 나오는 것은 시간 문제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터미네이터에 나오는 로봇이 나와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이 오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상상도 해보게 됩니다.
당장 다가올 현실은 이 로봇들이 인간의 단순한 작업들은 모두 대체할 것이라는 점일 겁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 직업 세계가 어떻게 바뀔지도 큰 관심이 가는 포인트입니다.
한번 감상해보시죠.
'노는 아이'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10만원 이하 간단한 애기 선물 추천 2탄
1. 기저귀 가방 칸으로 나뉘어져서 기저귀 / 물티슈 / 손수건 / 간식 / 여분 쪽쪽이 등 넣을 수 있는 가방입니다. 부모님들 무선 이어폰 / 핸드폰도 넣고 다니기 편하고요 여러 가지 크기가 존재하는데 조그마한 크기가 유모차에도 매달고 간단하게 나갈 때 좋습니다. 손가방인데 각지고 칸 나눠졌다 정도로 생각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2. 로토토 역류 방지 쿠션 / 마더스 베이비 수유 쿠션 전 글에 댓글 보고 떠오른 왜 추천 안 했지? 싶은 상품입니다 역방쿠라고 줄여말하는데 작은거 큰거 두개 있습니다. 작은거 쓰다가 너무 잘 써서 큰거 사서 네돌인데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신생아 때 계속 안고있기 힘든데 토하지 말라고 눕혀놓는 용도입니다. 여기서 엎드리기 연습도 하고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수유쿠션은 모유 수유 시 애매하게 낮은 위치를 잡아주는데 모유수유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반반정도 추천이라 역방쿠랑 같이 묶어서 추천드렸습니다. 3. 해피테일즈 임산부 바디필로우 임신 중에는 똑바로 누워자기 힘듭니다 애기가 있다보니 불가능에 가깝죠 무조건 옆으로 자야합니다 그래도 배가 살짝 불편해서 바디필로우가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애기 나오기 전 임신중일 때 선물할만한 추천템이 없었어서 추천해보았습니다. 4. 포그내 힙시트 국민아기띠 라고 불리는 포그내 브랜드 입니다. 근데 아기띠랑 조금은 다른 용도인 제품입니다. 그냥 안고있으면 너무 힘든데 아기띠는 답답해서 싫어하면 힙시트 하나정도 있으면 잘 씁니다. 허리에 힘들어가는 애기는 앉혀서 여기~저기~ 산책하거나 집안 돌아다닐때 좋습니다. 포그내 아기띠는 가격대가 좀 비싼데 라이트 힙시트는 또 생각보단 저렴합니다. 5. 코니 아기띠 and 워머 아기띠인데 신생아때 부터 쓸 수 있어서 좋았던 제품이에요 누워서 싸서 넣을 수 있고 커서는 다리 빼고 안을 수 있어요 캥거루 주머니 효과 라고 하는데 맞는지는 모르겠어요 코니 아기띠 살땐 무조건 여름용으로... 추울땐 워머하면 되는데 그냥 코니아기띠 샀다가 여름엔 더워서 죽을 것 같았어요 무조건 여름용 이것 만 기억하세요 그리고 추우면? 워머 사서 두르면 됩니다. 워머는 다른 아기띠랑도 잘 어울려서 겨울에 어디 나갈때 항상 두르고 나갔어요 6. 아기 쿨매트 범퍼침대 / 아기침대 설치 시 쿨매트 or 방수매트 같이 넣어주면 좋습니다. 더울 때 애기들 등에 땀 생기거나 더워서 짜증낼 수 있어서 눕히기전에 어디든 깔아놓으면 좋습니다. 막 춥다 춥다 할 정도로 차가워지진 않는데 그냥 시원~하네 정도는 느껴집니다. 7. 아기 수영타월 이제 시국이 풀리고 있습니다. 수영장이나 거주지 주변에 놀이터인데 물놀이가 동시에 가능한 곳들이 많아요 수건으로 아무리 닦아도 물기는 남을 수 있고 그럼 수영복 위에 입힐 수 있는 수건으로 두르면 추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수영장 놀러갔다가 찍은 사진 보면 보통 이거 입고 찍은게 많아서 이쁜거 사주면 좋아합니다 도탁스 펌
더치페이가 네덜란드하고 무슨 상관?
이제는 거의 우리말로 정착되어 가는 외국어 중 ‘더치페이’란 단어가 있습니다. 국립국어원에서는 순우리말 ‘각자내기’를 사용하자고 권장하고 있지요. 대부분 더치페이(Dutch Pay)가 깍쟁이 네덜란드 사람들이 각자 밥 먹고 술 마신 후 음식값을 1/n로 낸 것에서 유래한 줄 아는데요. dutch가 네덜란드 라는건 거짓입니다. Dutch는 독일(도이칠란트, Deutschland)을 의미합니다. 원래 영국이 유럽대륙의 강국인 독일과 워낙 원수 사이였기에 영국인들은 각자 먹은 값을 따로 내는 건 ‘독일넘들이나 하는 쪼잔한 대접’이라는 비난의 의미를 담아 ‘도이치 트리트(Deutsch Treat)’라 불렀습니다.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발음과 스펠링이 어려운 ‘도이치(deutsch)’대신 ‘더치(dutch)’로, ‘트리트(Treat)’ 대신 ‘페이(Pay)’로 바뀌었지요. 그런데 1600년대 네덜란드가 영국과 경쟁적으로 식민지 쟁탈전을 벌이게 되면서 악감정이 독일에서 네덜란드로 옮겨가게 됩니다. 미국 땅 ‘뉴욕’도 원래는 네덜란드 식민지 ‘뉴암스테르담’을 영국이 전쟁으로 빼앗은 거예요. 그런 과정에서 영국인들이 원래는 독일인을 흉볼 때 쓰던 ‘더치페이’란 단어가 네덜란드를 비난할 때 쓰는 말로 변해버린 뒤, 400여 년이나 흘러 원래 dutch가 독일을 의미했다는 사실을 대부분 잊어버린 상태가 된 것이죠.
10만원 이하 간단한 애기 선물 추천
1. 베베숲 시그니쳐 물티슈 그냥 계속 씁니다 뭐만하면 흘리고 닦고 바쁩니다. 계속 계속 계속 특가뜰때마다 사는데도 계속 계속 계속 사야해요 애기들 피부나 입 손 얼굴에 닿을 수 있어서 좋은 물티슈 쓸때 많이 보이는 물티슈 입니다. 박스로 사면 이것도 부담시럽긴해요... 2. 쁘리마쥬 기저귀 크림 / 세럼 30ml에 35,000원 미친가격입니다 제가 세번짜서 발랐다가 얼만줄 아냐고 와이프한태 등짝 맞은 세럼입니다. 근데 효과가 너무너무너무 좋아서 문제입니다. 애기 친구가 계속 피부가 오돌토돌했는데 놀러와서 이거 몇번 바르고 좋아져서 바로 사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우리 어릴때 쓰던 분 안바릅니다 발진 막는것도 크림으로 나와요 이왕 선물할꺼 셋트 셋트로 선물 ㄱㄱ 저는 친구가 임신소식 알리고 안정기 접어들면 이거부터 선물합니다 3. 올바스 오일 칠드런 애기들 코막혀서 못 잘때 필요한 오일입니다. 파스 붙인사람이 옆에 있는듯한 느낌이 드는데 코가 뚫립니다 목에 턱받이 하고 거기에 톡톡 오일 발라주거나 애기 옷 목쪽에 톡톡 몇방울 해주고 재우면 코막혀서 못자던 아이도 쌕색거리면서 잘 정도론 만들어 줍니다. 그럼 엄마 아빠도 잘 수 있어요.... 4. 굿밤크림 올바스 오일이 턱받이 하고 자는 신생아라면 이건 그나마 좀 큰 애들입니다. 임신부 ~ 신생아부터 바를 수 있다고 광고하지만 찝찝할 경우 위에 오일을 사주시고 그래도 괜찮다 싶으면 이거 추천드립니다. 코 아래에 살짝 바르면 이것도 파스 냄새처럼 나면서 코가 뚫려요 이거 발라도 안 뚫리면 부모 중 한명이 안고 같이 자는거죠 뭐... 앉아서... 소파에서... 5. 블루본 아이노우 미니 마스크 시국이 이래서 애기들 업체에서도 마스크를 잘 내놨습니다. 근데 애들 답답해하고 가끔 먹을거나 뭘 주려하면 마스크 벗었다가 잃어버리고 그러는데 이건 아예 마스크에스트랩이 같이 달려있습니다. 안 잃어버려요 색깔도 다양해서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색 하나만 끼겠지만요 오리부리형이라 애기들도 다른거에 비해 적응을 잘 하더라구요 6. 아기 꿀잠블랭킷 애기를 살짝 눌러줘서 더 깊은 수면에 잠든다고 하는데 첫째는 예민해서 안통했고 둘째는 잘 통했습니다 뒹구는 것 방지도 되긴하지만 좀 크면 밀어내고 뒹굴긴 합니다. 애기가 이쁠때는? 잘때... 그럼 잘 자게하는 아이템 사주는사람? 착한사람 성공확률 반반쯤인 것 같아서 추천에 고민되던 아이템입니다. 7. 아기 크록스 애기들 신발 중 제일 많이 신는건 아디다스 슈퍼스타... 검흰... 어린이집 가면 몇개씩 있어서 서로 섞여요 근데 놀러다닐땐 크록스!!! 물에 들어가도 괜찮고 너무 편합니다. 캐릭터 없는 기본템 선물해주시고 지비츠 몇개 주시거나 지비츠는 좋아하는거 사서 끼우라고 하면 됩니다. 살짝 크게 신어도 부담 없으니 돌 내외 정도일 때 선물하면 무난합니다. 도탁스 펌
어린이 요리 수업 💕
어제는 금동이와 요리 수업에 다녀왔어요 ㅎㅎ 집 가까운 곳에 어린이 베이킹 카페가 있었어요 왜 진작 몰랐을까 :) 맨날 집에서 반죽 주물럭 거리다가 다른 친구들이랑 함께해보는건 어떨까 해서 예약해봤습니다 작은 놀이방도 있어요 ~ ㅎ 제가 잠깐 설명듣는동안 혼자 놀다가;; 늦게 들어갔어요 ㅋ 손부터 깨끗이 😆 다행히도 너무 늦지는 않았어요 아이들 모두 잘 따라하고 대답도 잘하네요 금동이도 너무 신나했어요 만들려고 했던 거북이 피자 ...... 금동이의 솜씨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매우 뿌듯해 했구여 냄새가 너무 좋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 칭찬을 잔뜩해줬습니다 어깨가 으쓱해서 피자를 들고나왔어요 🤣 저녁으로 자기가 만든 피자를 먹겠다고 해서;; 엄마 아빠는 60계치킨에서 호랑이치킨 금동이는 후라이드 ㅎ 엄마는 빅웨이브 한잔 🍺 자기가 만들어서 너무 맛있다고 하더니만 조금 밖에 안먹네요 ㅋ (치킨을 왕창드심) 호랑이치킨 맛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맵지 않고 짭짤 ~ 술안주로 딱이였어요 왜 마요네즈가 같이왔나 했더니 마요네즈 살짝 찍어도 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아침 ㅋㅋㅋㅋ 거실에 나갔더니 우리 왜용이 아빠한테 착붙 아빠가 좋아~ 😻 금동이도 좋아~ 😻 햇빛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