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resu
1,000+ Views

내게맞는 과외선생님찾기!

교육열이 높은 국가들 경우 개인과외 비중이 매면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게 바로 한국, 중국, 일본 등인데~~~
요즘 같은 경우 한 가구당 한 자녀 비율이 높다보니 학원보다는 한두 명이 수업받는
과외를 더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녀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기 위해서 개인과외를 선택하시는 학부모의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그럼 과연 비용대비 그 효과는 얼마나 될까요? 과외 정말 효가가 있는 걸까? 혹은 어떻게 하는 것이 정말 효과적일까?
그래서 오늘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해볼까 합니다.
어떤 학생드이 과외를 해야 효과적일까?
정말 열심히 학운을 다닌다는 학생들 중에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왜 그럴까?
먼저 이런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운내용을 test 해보면 내용을 제대로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해요 특히 수학의 경우는 더 심하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학원 입장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정해진 과정을 끝내야 하기 때문에 진도를 못 따라가는 학생들도
일일이 신경 쓸 여력이 없습니다, 뿐만아닌 수학은 고리 형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초 중학교 과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고등 수학은 고리 형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초 중학교 과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고등수학을 하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 붙기 아닐까요?
따라서 이런 학생들은 진도가 중요한 게 아니라 기본과정을 더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런 학생들이 있는 반면 상위권 학생들은 대체적으로 학원이 유리하다고는하는데 학원은 커리큘럼이 확실하고 비교적 유능한 강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잘만 따라만 간다면 오히려 학습효과가 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고 또한 학생들끼리의 경쟁심리도 무시할 수 없이 학습효과에 크게 도움이 된답니다.그럼 과외 학원 병행을 해야 할까 아니면 학원이나 개인 과외가 좀 더 나을까?학원 또는 과외를 선택하기 전에 자녀의 학습 수준을 미리 파악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가고자 하는 학원의 커리큘럼이 자녀의 수준과 맞는지 면밀히 따져봐야 합니다.이는 수준차를 무시하고 마땅한 학원이 없다는 이유로 학원에 가면 알아서 해주겠지라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낸다면 십중팔구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되는 일이랍니다.집 학교 근어체 마땅한 학원이 없다면 개인과외를 알아보는 것도 또 하난의 방법또한 학원 과정을 비교적 잘 따라가는 학생들 중에서도 학원가 기를 싫어하는 학생드이 있는데 이런 학생드은 소극적 내성적 성격을 가진아이들로 선생님 앞에서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학원까지 가서 경재을 해야 하는 자체가 싫은 것이겠죠이는 사람마다 성격이 가기 다르기 때문인데!
이런 학생들은 학원에 가면 스트레스를 받기 때뭉에 공부에 흥미를 잃기가 쉽습니다.따라서 개인과외가 훨씬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적극적인 학생이라면 친구들이 몰려있는 학원이 좋다고 할 수 있고 내성적인 성격의 학생이라면 선생님이랑 둘이 하는 수업이 무난합니다.
이 모든 것을 토대로 종합해보면 성적이 상위권 적극적인 성격의 학생일수록 잘 짜인 학원의 커리큘럼이 맞다 학수 있을거고
중하위권 학생 중 소극적 혹은 내성적인 학생일수록 개인 과이가 유리하다라는 사실 !
그럼 과연 개인 과외는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일까
초등 중등 고등학생 과괴는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 개인과외를 1주일에 두 번에서 세 번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수업이 가장 보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 수학 영어 그리고 그 외적인 과목 비율은 6:4정도 입니다.
예를 들어 외국어 같은 경우 영어는 물론 각 나라별 일본어, 중국어, 그 외적인 과목까지 종합적으로 볼수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과외는 바로 수학을 기초로 6:4비율로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수학은 학년과 상관없이 기초나 개념을 이해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영어 미치 그 외의 언어는 학년별로 차이는 있지만 초등학교 5학년까지는 회화나 책 읽기 위주로 초등 6학년 이상부터는 내신과 수능 대비를 위한 독해 어휘 문법 중심으로 수업을 하게 됩니다.
과외 90분 수업을 위해서 학교와 마찬 가지로 예습을 해야 하고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복습을 해야 하고 선생님이 내준 과제도 성실히 수행해야 합니다.
과외 과외는 작은 학교라고도 할 수 있다는 생각 과외 개인과외 단순히 수업만 듣는 정보로는 성적이 절대 오르지 않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착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개인 과외 열심히 하는데 성적은 왜 오르지 않을까 하시며 강사를 자주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강사의 실력 스펙 중요합니다, 하지만 개인과외장점은 학생의 수준을 빨리 파악해서 부족한 영역을 보충해주고 공부하는 방법과 그 길을 학생에게 제시하고 터특할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 주는것
학교와 마찬가지로 충분히 예습과 복습 그리고 수업시간에 하지 못하는 질문위주의 수업을 하는 것이 성적 향상의 지름길이 아닐까요?
한마디로 과외는 기초를 쌓아주는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육! 하지만 성적이 어느 정도 돌라간 뒤에는 자기만의 공부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
그래야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고 그 성적 또한 유지되지 않을까요?
좀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muresu
1 Like
2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