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Hows
50,000+ Views

셀프 베이비포토 6가지 비법

사진이 조금 예쁘다 싶어 준비한 당사자들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다 보면 깜짝 놀라는 가장 큰 이유는 “그렇게나 돈을 많이 들여야 하나?” 싶어서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쉽게 활용 가능한 촬영 팁을 알려 드릴 테니 자녀나 조카가 있으신 분들, 주목하세요!
셀프 베이비 촬영의 가장 큰 이점은 아기가 편안한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웃으면서 촬영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도 Plus!
요즘 DSLR 없는 사람 없고 없으면 렌탈하면 되고 큰 돈 들이지 않고 연예인 화보 찍을 법한 스튜디오도 렌탈할 수 있거든요. 몇 가지 촬영 팁만 알아둔다면 오히려 셀프로 사진을 남기는 게 훨씬 더 의미가 있겠죠 😀
▲ 제 조카 ‘이서윤’ 이에요! 너무너무 예쁘죠? 😀

1. 스튜디오 렌탈하기

우선 예쁜 베이비포토를 남기기 위해서는 자연광은 잘 들어오는 지, 집에서 가까운 지, 옷과 소품들은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는 지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 본 ‘스튜디오 렌탈’이 중요합니다. 렌탈 스튜디오는 보통 2시간 단위로 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2시간이면 충분히 지칠 때까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부족한 게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셀프로 촬영하면 정말 충~분합니다. 참고로 이번 촬영 때에는 2시간 동안 800번의 셔터를 눌렀고, 결과적으로 56장의 사진을 보정했습니다.
▲ 과자먹고 컨디션 좋아진 서윤

2. 촬영 시간 정하기

스튜디오 예약 시, 시간은 아이 컨디션이 좋은 시간으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정도면 괜찮겠지?” 하고 쉽게 넘어가서는 절대 안돼요! 왜냐하면 아이들은 집에서는 컨디션이 좋다가도 낯선 환경의 스튜디오에 들어가면 컨디션이 급속도로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낮잠자야 할 시간이나 배고플 시간이라면 촬영하기 힘든 건 둘째치고, 우는 모습만 찍게 되실 거에요. 또, 아기들은 2시간 풀로 집중하기 어렵기 때문에 중간중간 먹이고 놀아줄 수 있도록 과자나 장난감 등을 꼭 준비하셔야 해요!
▲ 활보하는 서윤이 따라 다니면서 촬영했더니 운동이 따로없어요

3. 촬영 시기 정하기

돌 사진 촬영시기는 아기가 걸을 수 있기 전, 9-10개월 쯤이 좋습니다. 50일, 100일 사진은 아기가 대부분 누워있거나 앉아있기 때문에 돌 사진은 혼자 일어 날 수 있을 때, 지탱하고 서 있을 수 있을 때, 다양한 포즈와 표정을 잡을 수 있을 때쯤 바로 찍는 게 좋아요. 아기가 걷기 시작하면 따라 다니면서 사진 찍기 정말 힘들거든요.
▲ 팀워크가 좋은 우리 가족

4. 가족끼리 역할 분담하기

촬영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당일 함께 가는 가족 분들은 역할 분담을 해야 합니다. 엄마랑 할머니는 서윤이 포즈 잡아주기, 아빠는 서윤이 웃겨주기 등 사전에 역할을 분담해야 신속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조명, 반사판 셋팅하기

5. 반사판 활용하기

자연광이 잘 들어온다면 반사판만 활용해서 촬영해도 괜찮지만, 조명이 있다면 더욱 밝고 화사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튜디오 천장은 하얀색입니다. 조명을 천장 쪽으로 바운스치면 균일한 톤의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왼쪽 사진) 자연광 / (오른쪽 사진) 조명 사용
▲ 아기눈높이를 맞추려면 엎드려서 촬영해야 합니다

6.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기

클로즈 업, 아웃 포커싱만 반복해 가면서 촬영하신다면, 결과물들이 모두 비슷한 사진밖에 없을 거예요. 이상하게 나올 것 같아도 무조건 다양한 각도와 위치에서 많이 촬영하세요. 많이 찍고 보면 그 중에 분명히 A컷을 남겼을거예요.
아기의 눈높이에 맞춰서 카메라를 낮추고 촬영하면 더욱 생동감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가족 분들 역시 같은 눈높이에서 놀아주다가 자연스럽게 웃을 때 재빨리 한 명씩 빠지고, 촬영자는 그 순간을 포착해야 합니다.
되도록 쉬지 않고 셔터를 눌러주세요. 아기들은 어른과 달리 제대로 표정과 포즈를 취해주는 것이 아니니 ‘순간’을 포착해야 합니다.
▲ 지쳐서 소품에 기대고 있을때 순간 포착! (이런 모습도 정말 예쁘죠?)
저는 ‘열장 찍으면 한 장은 잘 나왔을거야!’라는 믿음으로 쉬지 않고 셔터를 눌러요. 언제 웃을지 모르고, 또 아기들은 우는 얼굴도 어찌나 귀여운지…나중에 보면 다 추억입니다. 무조건 많이 촬영하세요.

추가 Tip. 포토앨범 활용하기

사랑하는 우리 아이 사진은 포토북을 만들어서 보관하면 더 좋겠죠? 저는 앞으로도 서윤이 사진을 많이 남겨서 풀 성장 스토리가 담긴 포토앨범을 선물해 줄 계획입니다.
이만하면 저…최고의 고모 맞죠? ^^
셀프 촬영도 쉬운 건 아니에요. 저는 음식, 모델, 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촬영을 해 봤지만, 사실 아이들 촬영이 가장 힘들어요. 힘든만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서 촬영하면 그래도 결과물은 만족하실 껍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아이들 사진 찍ㄱ ㅣ힘든데 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평창 카페 아이와 가볼만한곳 알파카 동물 체험
#강원도가볼만한곳 #평창가볼만한곳 #평창카페 #알파카 #동물카페 #평창아이와가볼만한곳 #평창휘닉스파크맛집 #평창맛집 #겨울여행지추천 알파카 어디서 보셨나요?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알파카 동물 카페 상세하게 안내 되었어요. * * 귀여운 알파카 영상도 즐겨요 *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1만명이 넘는 요즘 더욱 건강관리에 힘써야겠습니다. 3차 백신까지 완료했는데도 겁이 납니다. 마스크 철저히하고 가능한 실내보다는 외부로 여행을 하는데 모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겨울 강원도 가볼만한곳으로 평창 카페로 이색적으로 알파카 동물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평창휘닉스파크 스키장 가는 입구에 위치한 마추픽추 카페입니다. 음료값에 알파카 체험요금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전에 홍천 알파카월드에서 알카파를 많이 보았는데 이곳 카페에는 6-7마리가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고 카페 내부에 귀여운 알파카 인형들을 전시해서 어른들도 아이도 시선을 빼앗길 정도였습니다. 휘닉스파크 스키장 이용 시 렌탈샵에서 스키장비와 의류를 렌탈하고 기다리는 시간에 들러 여유갖고 보낼 수 있었어요. 모처럼 알파카와 셀카도 담아봤어요. 평창 카페와 맛집 추천 1. 평창 카페 마주픽추 알파카 동물체험 2. 평창 휘닉스파크 맛집 향수 식당 #강원도가볼만한곳 #겨울평창가볼만한곳 #겨울강원도가볼만한곳 #겨울평창가볼만한곳 #겨울강원도평창가볼만한곳 #평창여행 #동물체험 #동물카페 #평창카페 #강원도놀거리 #평창놀거리 #평창휘닉스파크카페 #평창휘닉스 #겨울당일치기강원도 #겨울당일치기평창 #마추빅추카페 #향수식당 #겨울강원도여행 #겨울평창여행 #평창맛집 #휘닉스파크맛집 #휘닉스파크스키장맛집
인스타 스토리 감각적으로 꾸미는 방법
1. 단색 배경 만들고 지우개 효과 활용하기 1) 사진을 불러온 뒤, 상단 오른쪽 두번째의 펜툴을 눌러줍니다. 2) 하단에 뜬 색상표 중 원하는 색을 선택해줍니다. 3) 그리고 사진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선택한 색이 화면 전체를 덮어요! 4) 그리고 상단 맨 오른쪽의 지우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5) 취향껏 크기를 설정해줍니다. 6) 원하는 부분을 샤샤샥 지워주세요. 이렇게 지우개 효과를 활용해 더욱 신박한 스토리를 연출할 수 있어요! 2. 글씨 그라데이션 넣기 1) 사진을 불러온 후 상단 맨 오른쪽의 텍스트를 선택해줍니다. 2) 사진에 맞는 문구를 넣어주고, 크기 설정도 취향껏 해줍니다. 3) 글자를 전체 선택 한 후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합니다. 4) 이제 한 글자씩 선택 해제하면서 색상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때 꿀팁 포인트! 색상을 길게 누르면 더욱 디테일한 색상표가 나와요! 이렇게 하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지겠죠? 약간의 노가다를 거치고나면! 이렇게 은은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응용해서 무지개 효과도 가능! 3. 글자 입체 효과 or 그림자 효과 주기 1) 원하는 사진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2) 글자 전체를 복사해줍니다. 3) 그리고 상단 맨 오른쪽의 텍스트를 다시 생성한 후(이것이 포인트!) 복사한 글씨를 붙여줍니다. 그러면 똑같은 문구, 똑같은 크기의 글자가 나타나는데요! 4) 색깔을 다르게 해줍니다. 5) 그리고 첫번째 문구 위에 겹치듯이 놓아주면! 입체감 살려서 완성! 자... 파도 따라 움직이는 '철썩철썩' 글자 보이시나요? 인스타 스토리에 영상 올릴 때 신박한 꿀팁! 출처 : Share H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