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suk9515
2 years ago10,000+ Views
우리 모두가 속해있는 가정! 공기처럼 없어선 안되지만 평소엔 막상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곳이기도 하죠. 여차숙행복연구소에서 가정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면서 없으면 좋을 10가지에 대해 차례차례로 연재해볼까 해요.
오늘은 그 첫 번째 이야기로 '가정은 돈으로 살 수 없는것!'에 대한 얘기를 해볼게요. 요즘은 맞벌이를 많이 합니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종일 학원을 돌다가 저녁에 부모님 퇴근시간에 맞춰서 귀가를 하게 되죠.
하루 온종일 일을 하고 들어온 엄마는 아이들과 정서를 나눌 시간도 없이 급하게 식사부터 챙기기 바쁘다 보니 자녀들에게 '빨리빨리'를 외치며 채근하게 됩니다.
엄마의 요구대로 잘 따라주지 않으면 '내가 누구 땜에 이 고생을 하고 사는데.. 어이구!! 짜증 나.'하며 아이들에게 감정을 마구 쏟아내게 되지요.
자녀들은 사실 이유도 모르고 엄마의 화풀이 대상이 될 수가 있어요. 그리고선 돌아서서 화낸 것에 대한 미안함과 평소에 함께 있어주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물질적 보상을 주로 해주게 됩니다.
현실의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맞벌이를 해야 하는 경우라도 아내들이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이 있어요. 한집안의 아내라면 일보다도, 그 어떤 것보다도 가정이 1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가족의 정서의 근원이 바로 아내이며, 엄마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슈퍼우먼이 될 수는 없어요.
그렇지만 퇴근 후 1시간 정도는 가족의 정서를 위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딸이라면 그 아이의 감정을 살펴보시고 반드시 그날에 있었던 일들을 들어주셔야 해요.
아들이라면 스트레스에 취약하니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것도 그들의 마음을 읽는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돈만 벌어다 주면 역할을 다했다고 생각하기가 쉽지만, 가정은 돈으로 살수 없는 것입니다. 돈 버느라 그곳에만 에너지를 쏟고 살다 보면, 나의 가장 소중한 보금자리가 흔들릴 수도 있습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3
Comment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