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suk9515
3 years ago10,000+ Views
부부 사이를 위협하는 요소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화 단절, 일 중독, 무관심, 외도 문제, 섹스리스 등 둘만의 문제뿐 아니라 주변 가족들과의 문제들까지 더하면 여러 가지 갈등 요소들이 많을 거예요.
부부 둘 사이가 원만하면 사실 주변을 통해 일어나는 갈등들은 어느 정도 해소가 가능한 것 같아요. 다른 부분보다 오늘은 무관심에 대한 부분을 살펴볼게요.
연애 때나 결혼 초기에는 온 관심이 상대에게 집중되어 있다가 결혼을 하게 되면 남편들은 외부를 향한 성취욕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죠.
또한 아내들은 연애 때엔 받는 사랑에서 결혼 후에는 주는 사랑으로 형태가 변하다 보니~ 서로가 달라졌다고, 예전과 다르다고 느끼게 되지요.
물론 형태가 바뀌더라도 부부가 애정표현과 대화가 이어지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익숙함에 길들여져 서로가 모르는 사이 무관심으로 변해버리면 사소한 다툼으로도 심각한 문제가 야기되기도 합니다.
부부 사이를 원만하게 이어가게 하는 데에도 기술이 필요합니다. 매일 저녁 10분씩이라도 서로의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나마도 힘들다면, 일주일에 하루는 일찍 들어와서 부부가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필요해요.
꿈에 대한 얘기, 둘만의 이야기를 나누는 습관이 생기면, 불륜과 같이, 다른 곳에서 정서를 나누고 싶어 하는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서로를 위한 노력은 하지 않으면서 당연히 행복한 관계가 유지될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욕심이 아닐까 해요..
1 comment
Suggested
Recent
첫번째 사진...가족끼리 그러는거 아니야....
30
1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