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clinic2016
2 years ago10,000+ Views
안녕하세요 차앤유클리닉입니다.^^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선호하는 것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백옥같은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많지만 기미와 같은 색소 침착, 잡티가 생긴다면
얼굴이 지저분해보이는 것은 물론 화장으로도 감추는데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오늘은 여성들의 최대 고민, "기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기미란 ?

불규칙한 모양,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얼굴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
태양광선에 대한 노출, 임신, 경구피임약 복용 혹은 일부 항경련제 등에 의해 악화됩니다.
주로 좌우 대칭으로 뺨과 이마, 눈 밑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고
특히, 동양인들은 조금만 부주의해도 기미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기미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 기미의 원인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지만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영향을 미칩니다.
1) 자외선
2) 임신
3) 경구피임약
4) 스트레스
5) 유전적 또는 체질적인 요인
6) 화장품 또는 약물
이후에 치료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미리 예방을 하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한 사항일텐데요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기미 예방을 위한 수칙

1. 외출 시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자주 덧발라 줍니다.
2. 비타민C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고 비타민C 함유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3. 꾸준한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4.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가 환해지고 영양성분을 더 잘 받아들여 전반적으로 피부 개선에 좋으므로
일정 주기로 각질을 제거해줍니다.
5. 경구피임약 복용으로 기미가 생기면 피임법을 변경해 봅니다.
6. 스트레스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므로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노력합니다.
7. 피부의 만성적인 자극이나 피부염을 피합니다.
8. 기미는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므로 가급적 약의 복용을 자제합니다.
9. 적절한 피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기미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10. 이미 기미가 생겨 짙어졌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습니다.
일단 생긴 기미는 자연 치유가 어렵고 방치해 두면 계속해서 더 진해지므로 레이저 토닝 등 체계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기미 치료는 일반 피부 관리와는 접근이 다르기 때문에 피부관리실이 아닌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차앤유클리닉에서 고안한 기미치료 통합 프로그램 '듀얼 토닝 SS'는 혈관성 재발 기미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듀얼 토닝 SS'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2가지 치료로 나뉘어지는데요
첫번째로, 스펙트라 레이저와 VRM3 레이저 토닝을 이용한 '듀얼 토닝 S1'은 주위 피부 조직에 대한 손상과 흉터 걱정 없이 멜라닌 세포와 색소만을 선택하여 파괴하는 치료법입니다. 두번째는,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아 레이저를 이용한 '듀얼 토닝 S2'는 혈관 주변에 형성되는 기미 병변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을 치료하여 진피층의 콜라겐을 재생시킵니다. 일단 기미가 생기게 되면 잘 없어지지 않으므로 오랫동안 방치할 게 아니라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치료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차앤유클리닉 홈페이지에 오시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피부질환이 생긴 후에만 병원은 방문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리 피부과를 내원하여 자신의 피부상태를 확인하시어 개인 피부상태에 맞는 피부관리방법을 의료진에게 가이드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2
Comment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