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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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후배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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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은내부에잇다~~ ㅋㅋㅋ
아침 숙취속에서 큰웃음. 감사합니다 ㅋㅋ
보다가 빵터짐 근데 시발끈은 공감된다 나도 한번 저래됐었는데
빵 터 짐
실전에는 ng가 없다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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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볼 경제 (3)
안녕하세요!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돈돈 거리는 곰의 탈을 쓴 흑우 슬림베어입니다. 저번 스노우볼에서는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을 버는 구조와 절약에 대해서 틀을 좀 잡는 형식의 카드를 올렸는데요! 오늘은 저축을 해서 어떤 효과가 있고, 저축을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효율적인지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하는 저축의 방식은 예적금이 주된 방식입니다. 월급통장에 돈이 들어오면 적금에 얼마, 그리고 한달 쓰다가 남은돈 예금통장에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이런식으로 돈을 모아버리면 기회비용이 너무 큽니다. 예를들어 1달에 적금을 50만원 넣고, 혹시 모르니까 예금을 50만원 남긴다면, 100만원의 저금이지만, 실질적으로 이자가 불어나는 부분은 적금에 기대할 수 밖에 없고, 적금 또한 이자가 파워풀하진 않죠. 오늘 나온 기사에 의하면, 다음달 기준금리가 0.5%로 내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적금이나 예금은 그렇게 크지 않죠. (금리에 대한게 어렵다면, 제가 쓴 금리편을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저축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구조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먼저 저는 당위성을 중시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왜"라는 이유를 만들어 보기로 합시다. "왜?" 저축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것은 간단한 계산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어제 퇴근 후 운동을 하고 12시에 집에 들어가서 5시간을 자고 출근을 해서 매우 화가 나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화가 난 상태로 저는 언제까지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55세까지라고 생각합니다...진짜로.... 그렇다면, 저는 국민연금을 65세에 수령을 하게 법적으로 정해져 있고, 은퇴 후 10년동안 소득이 없어집니다. 또한 국민연금으로 살아가기에는 건보료를 내기도 어렵기 때문에 퇴직연금으로 생활하게 되겠죠. 그런데 단순계산으로 10년의 공백과, 65세 이후에 일을 안하게 된다면, 또 돈이 필요합니다. 제가 27살에 취직을 했고, 55세까지 일을 한다면 25년 정도를 일하겠네요. 근데 10년동안 일을 안해서 소득이 없고, 65세부터 대한민국 평균 남자 수명 약 85세까지 산다면, 20년을 또 소득은 없이 연금만 가지고 살아야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돈을 25년 버는데, 30년을 벌이없이 살아가야하네요. 그럼 적어도 54%는 저축을 해야겠네요. 그런데 생활비만 쓰는게 아니라, 저는 나나연이기 때문에 연애도 안하고 결혼도 못하겠지만, 살려면 집도 사야되고, 나중에 차도 사겠죠. 그러면 70%는 저축을 해야되는건데... 솔직히 어렵죠... 54%까지는 어떻게 해보겠는데... 70%는..... 그렇다고 포기하자는게 아니라 나머지 16%를 저축의 형태를 잡아서 만들어보자는 겁니다. 일단 예적금 말고도 저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성향을 잘 알아야 합니다. 예전에도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안정성, 수익성, 유동성 중에 어떤 곳에 포커싱 할지를 정해서 그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짜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것은 제가 글을 쓰다가 팀장님께 걸려서 진실의 방에 가게 생겼으므로, 다음번에 포트폴리오를 정하는 방법과, 구성에 대한 부분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항상 경제에 이바지하는 모든 분들 존경합니다!!
(펌) 이용수 씨의 위안부 문제 '당사자주의'...역사의 퇴행에 관해
0. 법정이나 극심한 갈등 상황에서 '당사자(當事者) 주의' 라는 입장이 있습니다. 일부 장애인 이슈나 소비자 문제에서도 비슷한 관점이 있는데, 그래서 영어로 이를 "컨슈머리즘 Consumerism" 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직접 경험을 한 당사자만 해당 이슈에 목소리를 높일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실제 '장애인 관련 이슈'는 당사자가 아니면 설명하기 힘든 측면이 있긴 합니다) 쉽게 말해 "피해자가 직접 소송의 중심"에 서야 하고 효과적이라는 겁니다. 예전 중세시대 고을의 수령 앞에 서 억울함을 호소한 콩쥐나 심청의 아비를 떠올리면 간단한데, 당시의 판사격인 사또가 질문하면, 변호사가 중간에 나서 변호하는 게 아닌 피해자와 가해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직접 스스로의 입장을 피력하는 모습이 바로 그것입니다. 갈등에 있어 '당사자주의'는 언뜻 합리적이고 최선의 방법으로 보이지만, 결국 사회의 진보를 막고 갈등의 근본적 해결을 저해하는 전근대적인 사건해결 방식인 경우가 많다  가끔 현대사회에서도 '변호사'를 불신하는 일부 당사자가 법정에서 본인을 변호하기도 합니다. 그게 멋지다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은 굉장히 "위험하고 퇴행적인 모습" 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약자와 피해자는 본능적으로 "본인"의 억울함만을 푸는 데 집중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억울함이 운 좋게 풀리면 행복한거고, 그게 안풀리면 '한'이 남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우리가 검사라는 현대적인 형사소송법 제도를 도입해서 기소를 전담하게 하고 판사라는 제도를 마련해 판결을 전담하게 한 이유는 큰 틀에서 보자면 "객관적 지식의 공유를 통한 어리석은 행동의 반복을 막기 위함"이란 현대성에 밑바탕을 깔고 있습니다. 철저하게 사건을 객관화 시키고, 동일한 사례의 유형화를 통해 개개인의 특수성이 개입할 수 밖에 없는 '사건' 하나하나에 보편적 의미를 부여해 사회가 함께 진보하기 위함입니다. 그 바탕에 '인권'이라는 '보편적인 행복추구권'이 깔린 것 또한 물론이고요. 현대사회과 이전의 왕조시대와 결정적으로 차별성을 부여받는 지점이 되기도 하고 인간사회가 '진보'했다는 평가를 받는 근거가 되기도 합니다. 약자인 피해자는 될 수 있으면 소송의 과정에서 전면에 부각되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 조중동의 '경험주의'와 이용수 씨의 '당사자주의' 저는 지난 몇 주간, 조금 솔직하게 말하면, 윤미향 당선자 보다는 이용수 할머님을 이해하려고 무척이나 노력해 왔습니다. 왜 그분이 저리 불만이신지, 어떤 배경이 있는지 이해해보려고 한거죠. 비겁해 보일 수도 있는 그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첫째는, 운동조직내의 비밀주의가 분명 있긴 했습니다. 둘째는, 운동화시켜내는 과정에서 정파성이 과도하게 개입된 측면이 있었고, 셋째는, 이로인해 NGO 내부에 반대세력이 사라짐으로써 고질적인 회계문제가 분명히 있다고 봤거든요 윤미향 당선자가 완벽한 인간이 아닌 이상에야 당연히 약점도 있었고, 운영상의 실수도 있었겠고, 또한 반대파도 있었을테죠. 그러나 정치인으로 변신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그런 반대파의 공격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만한 "설명자료"를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종의 '회계부문'의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에 대한 부문입니다. 분명 미진한 대목이 엿보였고, 그래서 이 사태가 더 안타깝기도 합니다. 인권운동가를 자처한 이용수 씨의 주장 "한일 역사갈등 문제는 직접 피해자인 내가 용서해야 결국 풀리는 일" 그런데, 어제 기자회견을 다시 보고는 생각이 정반대로 바뀌게 되네요. 이용수 여성인권운동가의 문제점이 더 커보이게 되고, 절묘하게 조중동과 일본의 철학과 맞물리는 대목이 떠올라서 다시금 생각을 가다듬어 보게 됐습니다. 이용수 씨의 주장은 전형적인 '당사자주의'입니다. 요약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위안부 사건이라는 역사의 피해자가 엄연히 두 눈 시퍼렇게 뜨고 살아있는데, 어떻게 윤미향이라는 제 3자가 이 사건을 대표해서 국회로 들어가고, 일본과의 갈등 상황을 풀 수가 있겠는가? 위안부 문제의 핵심당사자는 바로 '이용수'를 비롯한 생존한 피해자들이어야 한다. 그리고, 일본의 사과를 받더라도 우리가 대표로 받아야 하고, 보상과 위로금을 받더라도 살아남은 우리가 받아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윤미향은 기껏, 우리를 돕는 서포터에 지나지 않으니, 여러분 윤미향을 믿지 말고, 나 이용수를 믿어주세요 라는, 사실상의 정치적 입장 표명인 것입니다. 이런 당사자 주의는 절묘하게 조중동의 '경험주의'와 맞물려보이더군요. 경험주의란 "직접 체험한 것만을 믿는다"라는 팩트 기반의 철학을 얘기입니다.  보편적 합리성에 기반을 한 이성주의와 궤를 완전히 달리하는데, 기자가 직접 취재한 내용은 '진리'에 가깝기 때문에, 독자분들은 복잡하게 고민하지 말고, 언론의 보도를 믿으라라는 주장이기도 합니다. 일제시대에 탄생한 '조중동' (중은 일제시대는 아니지만) 위안부 문제에 대해 꿋꿋하게 이 같은 '경험주의' 원칙을 견지해 왔습니다. 피해자가 있었다는 사실은 인정 OK,  그건 팩트 그런데 그 피해가 누구 때문인지 알아보니, 일제도 잘못이 있고, 나라가 망한 조선도 잘못이 있고, 딸자식 하나 보호하지 못한 애비애미도 잘못이 있고, 일본이 전쟁에 나서야 했던 세계사적인 흐름도 잘못이 있고, 협상을 제대로 못한 한국 정부의 책임도 분명히 있고.... 여튼, 시대에 잘못이 있어 보이는 데 책임소재 분명히 따지기는 복잡하고.... 이런 국가급 이상의 의사결정의 문제는 '경험주의'로는 풀지 못할 수 밖에 없고, 조중동은 비겁하게 역사의 벽 앞에서 판단을 멈추고 있었던 것이죠. 그리고, 수십년이 지나 이용수 씨의 주장에 갑자기 '열광'하는 이유는, 위안부 피해자가 제대로된 한을 풀지 못하고 게다가 한일관계가 경색된 이유를 알아보니, 세상에나....!! 저런  종북주의 운동권 집단들이 똘똘 뭉쳐서 일본정부의 선의에 의한 '현금'과 '보상' 제안을 거절하고 심지어 우리 국민들이 성금을 걷어서 준 돈을 가지고 위안부를 지원하지 않고, 그 돈으로 '반일운동'을 했다는 '사실'에 분노하고 나선 겁니다. "여기 좀 보시오 국민 여러분, 일본제국은 위안부 여성들을 불과 5년 밖에 괴롭하지 않았지만, 위안부 시민단체라는 작자들이 무려 30년 동안 우리 할머님들의 속을 썪여 왔답니다. 돈도 안주고 밥도 안주고 쉼터도 빼앗았답니다.... 이거는 팩틉니다. 왜냐면, 이용수 할머니와 무궁화회 할머니들의 증언이 여기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팩트를 믿으셔야 합니다 위안부 문제는 일본도 문제지만, 실제는 운동권 조직의 문제가 더 큽니다~~~여러분!!!" 3. 역사문제에서 '당사자주의'를 과감하게 발로 차야 하는 이유 앞에서 쓴 내용만으로 충분히 이해가 가시겠지만, 다시 한번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위안부 문제는 비단 살아남은자들의 합리적 '보상'을 위한 문제가 아닌 수준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이용수 씨의 생떼에 대해서 합리적 비판을 본능적으로 감추는 이유는 그가 살아온 고통어린 체험에 대한 공감대가 어느정도는 공유가 됐기 때문이지, 별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우리가 굳이 우리 얼굴에 침 뱉는 행동을 할 이슈가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가 분명하게 깨달아야 하는 대목은 철지난 '당사자주의'에 대한 폐기에 대한 것으로 믿습니다. 위안부 문제에서 위안부 출신은 뒤로 빠져라, 라는 게 아닌 한일 역사 문제에서 피해자는 당신 하나가 아니다, 라고 표현하는게 더 적절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일 역사갈등과 시민운동은 이용수 씨의 적절한 피해보상을 위한 운동이 아니었고 이미 1940년대 가슴에 한을 안고 세상을 떠나야 했던 수많은 전쟁피해자들과 1910년부터 45년까지 나라 잃고 독립운동 와중에 억울하게 피해를 본 수많은 독립운동가들과 그 후손들의 정당한 역사평가와 민족적 자부심, 그리고 독립국으로서의 역사회복을 위한 것이지 일개 개인의 피해보상금을 산정하기 위한 운동이 아니었다는 거죠 7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른 위안부 문제는 단순히 피해자의 보상 문제가 아닌 인류의 진보를 위한 보편적인 인권과 전쟁의 문제를 포괄한 '글로벌 시민운동'으로 진화했다. 이 시기의 '당사자 주의'를 내세운 이용수 씨의 주장은 말 그대로 역사의 퇴행이다  피해자의 입장을 고려해야 함은 물론이지만, 피해자의 목소리에 역사가 휘둘려서도 곤란합니다. 만일, 위안부 피해자들이 "일본과 전쟁"을 통한 복수를 요청한다면, 우리는 그 요구를 받아들여야 할까요? 그것은 분명 아닐 겁니다.  피해자분들의 분노를 받아 안아 역사의 교훈으로 삼기 위한 평화운동이지, 우리가 일본에 무력으로 복수를 하기 위한 운동은 아니니까요 물론, 봉준호 감독이 인용한 마틴 스콜세지의 말대로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정치적인 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 것은 내러티브 상에서나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단계에나 적용되는 말이지 실제 현실정치에서 가장 정치적인 것은 '역사'를 인식한 깨어있는 시민들의 연대라고 해야겠죠. 이용수 씨의 '당사자 주의'는 우리 사회가 70년 동안 발전시킨 현대성과 국민국가의 철학을 배신하는 일종의 역사의 퇴행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그런 퇴행을 부추기는 언론과 검찰도 문제이고, 일부 정치집단도 퇴행적입니다. 우리가 나이를 많이 먹는 다는 것이 반드시 '현명해 진다'는 것이 아님을 깨달은 지도 불과 십수년인 듯 합니다. 이용수 씨의 주장을 가볍게 여기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 분의 행동이 결국은 퇴행적 역사의 한 예가 된다고 생각하니 안타깝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한, 머 그런 밤입니다. PS: 또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조금은 맥락에서 벗어난 일일 수도 있지만 결국은 "투명성"과 "객관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고통스럽지만 시민단체도 이런 투명성과 객관성을 높이려는 노력을 통해서 역사의 문제가 내부의 적들에 의해서 다시 공격받는 가능성을 줄이려는 노력을 함께 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인 것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물어보살] "김경진 쓰레기, 도둑놈" 악플에 시달리게 된 이유
나의 사랑 너의 사랑 김경진 ♥ 전수민 둘이 6월에 결혼 할 예정임 전수민은 패션모델임 딱 봐도 모델상이시고 워킹 존멋에 필라테스 강사도 하고 계신 분이라 함 아무래도 개그맨-모델 이렇게 결혼을 잘 안하긴 하니까 악플러들 신남 "여자가 너무 아깝다" "쓰레기" "도둑놈" 등등 악플도 계속 달리고 SNS 디엠으로도 오고 있다고 함 (둘이 결혼하겠다는데 욕을 왜ㅋㅋㅋㅋㅋ) ~둘이 사귀게 된 비하인드~ (글이 약간 길수있어서 영상으로 보고싶은사람 영상 ㄱㄱ) 지인 생일파티에 갔다가 김경진이 번호 달라 했음 3일 정도 연속으로 연락하고 영화도 먼저 전수민이 보자함 뮤직바에 갔다가 전수민이 손을 먼저 잡음 "식사 하는데 진중하고 호감형으로 바뀌었어요. 저는 외모를 안보고 내면이 꽉 차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데 얘기하다 보니 매력에 끌렸어요" 보고있는 내표정ㅋㅋㅋㅋㅋㅋ 근데 갑자기 먼.저. 손을 잡고 고백한거=전수민 이라고 강조하고 억울하다고 어필함 (약..간.. 선 넘으려는 느낌..) 어쩌라는 분위기ㅋㅋㅋㅋㅋㅋㅋ 그 뒤로도 대충 억울하고 어쩌구 저쩌구 이런 내용들 점괘 뽑았는데 응~ 개풀 뜯어 먹는 소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같이 빵터짐ㅋㅋㅋㅋㅋㅋ 약간 좀 많이... 뼈 때렸잖아요ㅋㅋㅋㅋㅋㅋ 초심 잃지말고 행쇼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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