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cezzang75
100,000+ Views

송혜교의 놈코어룩, 따라해볼까요?

요즘 신드롬인 <태양의 후예> 드라마를 안보는 엄마들은 없더라구요.^^
드라마에 대한 얘기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패션이죠.
특별히 우리는 같은 여성으로서 송혜교씨의 패션을 얘기안할 수가 없네요.^^
작은 키지만 심플하고도 우아한 패션으로 입고나오는 옷마다, 악세사리마다 완판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얘기하고 싶은건, 드라마 속 송혜교씨의 패션은 화려하지 않고, 과하게 멋을 부리지 않아 더 멋있어 보인다는 것이에요. 자연스러움이 가장 멋스럽다고 해야하나요?
송혜교씨가 드라마에서 보이는 패션은 꾸민 듯 안 꾸민 듯 심플한 멋을 풍기는 놈코어 룩을 선보여요.
하늘하늘한 리넨 소재나 편안한 핏, 파스텔이나 무채색 계열의 컬러를 통해 자연스러운 매력을 보여주죠.
그렇다면

‘놈코어(NORMCORE)’는 뭘까요?

 ‘놈코어’란 정상·표준을 뜻하는 노멀(Normal)과 핵심을 일컫는 코어(Core)의 합성어로, 트렌드를 따르기보단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을 말해요.



위키디피아에 신조어로 등록된 이 단어는 “동일함에 동조하는 것이 쿨하다고 생각하는 문화적 트렌드”라는 다소 어려운 정의로 많은 이들을 혼란스럽게 했는데, 바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것이 패션 트렌드가 된거죠.
이제 옷장 속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로 평범한 듯 멋스러운 트렌드 리더가 될 수 있는거죠.
그럼 태양의 후예에서 보여준 송혜교씨의 패션에 대해 말해볼까요?
송혜교씨가 세련되고 지적인 여의사 룩을 구사하기 위해 가장 많이 입는 아이템은 셔츠블라우스에요. 이 같은 아이템을 스커트와 자주 매치하는데, 스커트를 입을 땐 스커트 길이를 짧게 해서 위는 우아하고 아래는 발랄한 무드로 입었어요.
짧은 스커트 길이 덕에 키까지 커 보이는 효과를 누리죠.
그리고, 루스한 핏의 셔츠시크한 와이드 팬츠와 매치해서 지적인 매력을 더하기도 했죠.
기본형 티셔츠도 자주 입는데, 단정하면서도 깜찍한 디자인의 스커트나 산뜻한 화이트 쇼츠와 매치해 흔한 티셔츠를 흔해 보이지 않게 철저히 계산된 스타일링으로 입었어요.
게다가 셔츠 위에 걸치는 재킷도 팔 부분을 롤업해서 여성스럽지만 편안함을 보여줬죠.
작은 키를 보완하는 송혜교씨의 센스있는 팁!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옷을 입거나 셔츠와 블라우스 단추를 3개 정도 풀어서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린 것이에요. 바지를 입으면 밑위가 허리까지 오고, 라인이 슬림하게 쭉 뻗어 허리와 다리 라인을 길게 잡아주는 것을 택했죠.^^
놈코어 의상과 함께 한 아이템은 바로 작은 키를 높여주는 스트랩 샌들과 하이톱 스니커즈, 그리고 심플한 룩에 포인트가 되어주는 이어링이에요. 블라우스, 화이트 티셔츠와 같은 아이템을 활용해 깔끔한 느낌으로 심플하게 스타일링하고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데, 미니멀한 디자인이 은은하게 포인트를 주는 골드와 실버 주얼리를 해주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중요한 건,
송혜교씨가 바로 ‘패완얼’이라는 진실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이에요.
그렇다면 놈코어 패션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놈코어 패션은 누구나 옷장에 갖고 있을 법한 청바지, 피케 셔츠, 터틀넥 스웨터, 면 티셔츠 등으로 대표되죠.
여성들은 심플한 화이트 티셔츠청바지, 그리고 편안한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것만으로 노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선보일 수 있어요.
차분한 무채색 컬러에 디테일이 가미되지 않은 아우터를 걸치면 좀 더 세련되고 시크한 매력이 더해진지고, 무심한 듯 심플한 시계나 미니백을 함께 코디하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스타일에 훌륭한 포인트가 되죠. 이때 액세서리는 미니멀한 디자인단조로운 컬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놈코어 스타일링 연출 비법이에요.^^
남성 놈코어 패션은 베이직 셔츠팬츠로 대표되죠.
슬랙스 팬츠옥스포드 셔츠처럼 직선 형태의 아이템은 매니시한 멋을 살려주죠.
남성 놈코어 스타일링은 구두보다는 화려하지 않은 스니커즈가 어떤 팬츠와도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코디하기에 더없이 좋아요. 이와 함께 메탈 손목시계검은 안경테를 더해 스타일의 강약을 유지시켜 정제된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죠.
(이미지출처: 머니투데이, 핀터레스트)
우리 엄마들~~^^
평범하지만 멋스러운 놈코어 룩으로
올 봄, 우리 옷장에 있는 옷들 꺼내어 입어볼까요? ^^
15 Comments
Suggested
Recent
@incolors ㅎㅎㅎ 맞아요. 완전 얼굴이 패션을 묻히게 만들죠.
전 송혜교 얼굴만 보여요~ㅠㅠ무슨옷을 입었는지 생각도 안나요~~ㅠ
뭐의 합성어이든 송혜교가 입으면 그게 룩이 되는거죠
놈코어는 노말과 하드코어 를 합성한 뜻인디 옷이 전혀 놈코어스럽지 않습니다...
@jin116 맞아요.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죠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성동일이 말하는 촬영장에서의 고현정
성동일 : 저는 고현정씨 말중에 그게 제일 멋있었어요 성동일 : 고현정씨랑 술을 먹다 이런저런 얘기를 했는데 고현정씨가 방송이미지로 보면 딱딱하고 당당하고 건방지단 느낌이 있잖아요 성동일 : 어느날 (고현정이) 그 얘기를 하더라구요, 자기는 지금까지 방송활동을 하거나, 학교 다닐때부터 누구한테 실수해본적이 없대요 한번도. 성동일 : 너무 실수를 안하려고 철저하게 노력했기 때문에 자기는 당당하게 요구를 하고 싶대요. 성동일 : 누구한테 로비를 한다거나, 자기가 현장에 늦게가거나, 아니면 자기가 아파서 촬영현장에 빠지거나 이런게 없었기 때문에 앞에 계신 당신들도 나한테 어느정도 대우를 해줘야 하지 않냐 정형돈 : 진짜로 고현정씨가, 고쇼를 토요일날 녹화를 하잖아요? 금요일 밤에 와서 자고 있나 싶을 정도로 한번도 늦은적이 없어요. 몇시간, 저희보다 훨~씬 먼저 와계세요. 김영철: 저는 전날 숙직하는 줄 알았어요. 윤종신 : 프로죠 프로. (머쓱) 성동일 : 저희가 이 영화 찍을 때 병원씬이었는데 고현정씨가 손가락이 많이 찢어졌어요 성동일 : 새벽 12시 좀 넘어서 다쳤는데 됐다고 일단 촬영 끝내자고 간단히 응급실에 내려가서 응급조치만 하고 그 촬영을 5시인가 6시까지 끝내놓고 병원에 가서 18바늘인가를 꼬맸어요. 성동일 : 저정도로 많이 찢어졌으면 촬영 중단하고 나 못해요 병원갔을텐데 성동일 : 끝까지 나 하나 때문에 이 모든 스태프들을 되돌릴순 없으니까 나 끝까지 찍겠다 해서 응급조치만 하고 이 손이 최대한 안보이는 조건으로 아침까지 찍고 병원에 가서 꼬맸죠 성동일 : 그래서 저도 보고 정말 독하게 사는구나 (농담) 성동일 : 남한테 자기 어떤 흐트러진 모습을 정말 보이기 싫어서 성동알 : 그래서 제가 방송에서 농담으로 그런 얘기를 했어요. 그렇게 생활이 어렵지도 않은데 왜 그렇게 독하게 사냐고 윤종신 : 지금 보니까 진짜 많이 다쳤어요 유해진 : 자기로 인해서 현장에 피해주는걸 너무 싫어해요 성동일 : 정말 싫어해요 유해진 : 그리고 진짜.. 그런 표현을 안해요 그러다 다들 나중에 보고 놀라죠. 고현정 : 근데 저 지금 약간 좀 울컥하는데.. 제가 진짜 이런걸 잘 얘기를 못하구요.. 그런데 이런 얘기를 웃음이랑 섞어서 얘기를 해주셔서 두분한테 되게 감사드려요 + 스텝들이 통큰 연예인이라고 찬양하는 이유 + 그 밖의 일화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