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bstory
2 years ago5,000+ Views
서울 코엑스에 강남스타일 동상이 생겼습니다. 싸이의 말춤 안무 중 손목 동작을 형상화한 높이 5m, 폭 8m의 조형물입니다. 강남구는 오는 15일 오후 7시 삼성동 코엑스 동측 광장 앞에서 강남스타일 랜드마크 조형물 준공을 기념하는 제막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제작을 발표한 지 약 5개월 만입니다.
강남구는 지난해 11월 강남스타일 랜드마크 조형물을 제작하는 이유를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유명한 도시에는 그 도시를 대표하는 조형물이 있다. 미국 뉴욕에 있는 금융시장의 중심가인 월스트리트에 세워진 황소 동상, 프랑스 파리에 있는 상업지구인 라데팡스의 엄지손가락 동상이 대표적이다. 세계적 인기를 끈 말춤을 형상화한 동상을 세우면 이 동상은 강남의 상징이 돼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모여들 것이다." 이 조형물 아래에 사람이 서면 강남스타일 노래가 흘러나오고 밤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비춰진다고 합니다. 외국인에게 가보고 싶은 장소가 되기 전에 우리 국민에게 '자랑하고 싶은 장소'가 돼야 할텐데요. 지켜볼 일입니다.
6 comments
Suggested
Recent
난 벌써 창피하다..😔😔
강남의 랜드마크를 만들겠다는 취지는 좋은데. 개인적으로 본다면 동상 자체도 호감스러운 디자인은 아니군요. 아쉽습니다.
개오바 하네 강남스타일이 천년만년 관심있을 뭐 그런 거라고 생각하는건가
돈이 남아도냐??? 하긴 강남이니까... 남아돌겠지 그래도 저건 너무 한심해보인다
야이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iew more comments
1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