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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나만 좋아할 것 같은 노래들 2 (feat. 여전히 신남)

전 오늘도 즐겁습니다. 캬컄캬ㅑ캬캬캬캬컄캬캬캬 그래서 가져온 노래들도 씐↗납↗니다ㅏㅏㅏㅏ.↗↗↗ ☞ [나만 좋아할 것같은 노래들 1탄] 링크
진짜 나만 좋아할 것 같은 노래이기 때문에 (마이웨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인지도가 아쉽거나, ▶ 노래를 부른 가수가 활동을 중단하거나, ▶ 아는 가수여도 알려지지 않은 노래 일 수 있으며, (의외로 아는노래일수도 ㅋㅋㅋ) 때문에 노래를 불렀던 그룹에 대한 얘기가 많습니다. 꽤 오래된 노래도 있어서 음반 발매일도 적어놨습니다.

(옛날옛적 주의/음알못주의)

1. 에이스타일(A'ST1) - Dynamite

(2009.04.16) 완전 추억의 노래 ㅋㅋㅋㅋ무려 2009년 노랩니다. 다국적 기업으로 2008년 데뷔했던 에이스타일은 2009년에 이 노래를 마지막으로 해체...... 무슨 1년만에 ㅠㅠ (DSP소속이였음 ㄷㄷ) 한 분이 JYJ준수님이 단장으로 있는 연예인 축구단 FC MEN에 가입해서 뛰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박정진님) 별걸 다 기억하고있네요 저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노래 정말 좋아했었는데, 이번 빅스 컴백 곡명이 다이너마이트에 펑키한 노래라고 해서 기억소환 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파이브돌스(5dolls) - 이러쿵 저러쿵

(2011.05.11) 프듀101 에 나온 찬미씨가 소속됐던 그룹입니다. 혼성그룹 "남녀공학"이, 한 남자멤버의 물의로 활동을 못하게 되자 여자멤버들만 따로 묶어(파이브돌스) 활동을 했었습니다만..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가지는 못했습니다. (티아라가 불안정 했던 것이 이즈음 이었던 것 같아요ㅠ) 노래들어 보면 남녀공학도, 파이브돌스도 찬미씨 실력믿고 만든 그룹들같은데 ㅋㅋㅋ (하드캐리) 이 그룹의 또다른 보컬이 '다이아'로 넘어갔다더군요.

3. LC9 - Ma Ma Beat (feat.가인)

(2013.05.09) 브라운아이드걸스 소속사인 내가네트워크에서 나왔던 보이그룹입니다. (괜히 피쳐링을 해준게 아님 ㅎ) Official 뮤비는 박터지게 싸우기만 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Dance.ver로 들고 왔습니다. 멤버탈퇴 후 활동이없는데.. 사실 내가네트워크도 아이돌 마케팅이나 홍보를 잘 하는곳인지는.....ㅎ 연습생으로만 5년인가 있었다더라구요 ㅠㅠ

4. 틴탑(TEENTOP) - Supa Luv

(2011.01.13) 숯불로로 들려 꽤나 유명했던 노랩니다.ㅋㅋㅋㅋㅋ 시원한 숯불로 엄청난 투명한 돗자리탄 저는 오오우워어우어어우워어어우 부분을 좋아해서 맨날 부르면서 파!워!숄!더 안무를 하면서 다녔는데 ㅋㅋㅋㅋ(킬링파트는 쑾뿨맨~오ㅏ아우) 진심 현존하는 아이돌중 칼군무는 최고인듯해요. 점프높이와 떨어지는 속도까지 맞춰놔서 실제로 보면 소름돋는다던 얘기가 있더군요 ㅋㅋ 지금은 다들 성인이지만 데뷔당시에 최연소 타이틀을 달고나와서 저때 영상 보면 키도 덜크고 볼살도 미어지고 얼굴도 애기티가 납니다 ㅋㅋㅋ

5. 백퍼센트(100%) - Want U Back

(2013.05.23) 신화 앤디씨가 육성하는 티오피미디어 소속인데 (틴탑, 업텐션) 실력 진짜 대박입니다. 이크에크이크에크한 안무인데ㅋㅋㅋ (영상2) 생목으로 부르면서 하는거보면 놀랍네요 가장 최근곡 '니가 예쁘다'(영상3)도 대중적이고 좋습니다. 이 그룹 보컬들 다 지젼 쩌는데, 이중'록현'씨는 앤디씨가 최초로 기획했던 그룹 '점퍼'에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영상4 점퍼 - yes 뮤뱅) 드림팀에 많이 나오던, '상훈'씨가 탈퇴하고, '민우'씨가 군대를 갔다온 후 아직 활동이 없습니다. ㅠㅠ

6. 피에스타(Fiestar) - Wicked (ft. Tiger JK)

(2012.08.31) 언프랩2 당시 저는 데뷔초의 피에스타 노래를 기억하고 있었기 때문에 예지씨에게 가장 기대가 컸었습니다. 막귀인 제가 들어도, 여지껏 여돌에게서 들을 수 없었던 랩핑이긴 하더군요 ㅎㅎ 개인적으론 저정도 실력이면 언젠가 쇼돈에 나오지 않을까 했었답니다 (타이거jk님이 피쳐링 해준 이유가, 예지씨의 랩핑 영상을 봤기 때문이라고 ㅎㄷㄷ)

7. M.I.B - 치사 Bounce

(2014.03.31) 알고계셨는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강남씨가 속한 힙합 그룹 엠아이비 입니다. 당시 리쌍, 타이거jk등 다수의 힙합 가수들이 속한 흑인음악? 레이블인, 정글엔터에서 아이돌을 내놨다며 욕을 바가지로 먹었었습니다. ㅠㅠ 그룹명 M.I.B는 man in black의 약자이며, 보컬인 강남씨를 제외하곤, 다 랩퍼입니다. (다들 실력 상당함 b) 개인적으론 데뷔곡인 '들이대'부터 (영상4) 취향에 맞아서 대부분의 노래를 다 좋아했었습니다.

8. 타히티(TAHITI) - Skip

(2015.11.10) 개인적으로 요근래 나온 노래중에 제일 신나요ㅋㅋ 이만큼 강ㆍ력하게 신나는노래라니!!! 중간중간 촤촻차소리 덕에 더 흥겨워요 ㅋㅋㅋㅋ 뭔가 쵸키쵸키 한 안무도 노래에 촥촥감깁니다 bb (뮤비가 아이오아이수준이라 무대 영상만ㅋㅋㅋ) ※ SNS로 스폰제안 받았다던 '지수'양이 이 그룹입니다. 지수양은 엄연한 피해자인데, 언플이라고 욕먹는게 정말 안타까웠어요 ㅠㅠ. 정말 눈에 띄게 예쁜데 브로커들 눈에도 띄었나봅니다... 배우상임bbb (영상3 지수 직캠)

9. 타이니지(Tiny G) - 보고파

(2013.10.) 신장을 맞춰 나왔던 타이니지 ㅋㅋ 정말 쪼꼬미한분들만 모아 그룹을 냈는데 컨셉이 큐티섹시였나봅니다. 도희양이 속했던 그룹이죠(현 해체). 소속아티스트가 거의 배우들인 소속사인데 아이돌을 낼 생각을 다 했었다 싶어요 ㅎㅎ 그래도 노래도 꽤나 잘뽑아냈었고, 홍보도 엄청났던 ㅎㅎ
이제 그만 적어야겠어요 (힘들 ..ㅋㅋ) 혹시나? 쓰고싶어지면 3탄도 쓰려고욥ㅋㅋㅋㅋㅋ 그럼 저는 이만 (n_n)/° (출처 youtube)
12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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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다이너마이트보고소름🙊
이러쿵저러쿵 중독성 쩖엌ㅋㅋㅋㅋ
오 이런 아는게 하나도 없네
막짤 갑툭튀틀니어쩔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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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캠] 진모짱과 네코제X블리자드, 게임 심포닉 오케스트라 플래직(FLASIC) #3 게임 음악 라이브
넥슨 게임의 다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콘텐츠 축제, 2019년 제7회 네코제(NECOJE)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야외 광장에서 5월 11일(토)과 12일(일) 양일간 열렸습니다. 이번 네코제는 경기도 주관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열리는 현장에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네코제 X 블리자드'란 이름으로 공동 개최되었습니다. '네코제 X 블리자드'에서 네코제는 만화, 소설을 포함한 개인 상점 운영, 코스튬 플레이, 성우 토크쇼, 아트워크 전시, 그리고 게임 음악 콘서트 네코제의 밤이 진행되었습니다. 코스튬 플레이에서 코스어들은 넥슨과 블리자드 게임 속 다양한 캐릭터 코스프레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블리자드는 무법항 마을에서 자사 IP를 활용한 2차 창작물 전시와 판매, 그리고 방문객 대상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무대 행사 등으로 꾸몄습니다. 또한, 블리자드 코리아 현지화 팀과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의 원데이 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게임 심포닉 오케스트라 플래직(FLASIC)은 게임 음악 콘서트 네코제의 밤에서 넥슨과 블리자드 게임 OST 오케스트라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The contents festival to exchange various second creative works of Nexon Games, the 7th NECOJE in 2019, was held on May 11 (Sat) and 12 (Sun) on the outdoor plaza of KINTEX 2nd exhibition hall in Ilsan. This NECOJE was co-hosted with Blizzard Entertainment under the name of "NECOJE X Blizzard" at the place where the game exhibition PlayX4 hosted by Gyeonggi Province was held. In 'NECOJE X Blizzard', Neko performed Neko night with comic book, personal shop including the novel, costume play, voice talk show, artwork exhibition, and game music concert. In cosplay, Cosa showed various character cosplay performances in Nexon and Blizzard games. Blizzard has designed and displayed a second creative exhibition using its own IP in the town of Munhak, and various programs and stage events for visitors. In addition, a special lecture by Blizzard Korea Localization Team and Cosplay Team Spiral Cats was held. Game Symphonic Orchestra FLASIC presented the NEXON and Blizzard Game OST Orchestra performances at the night of the game music concert NECOJE. ネクソンゲームの様々な2次創作物を交流するコンテンツフェスティバル、2019年第7回ネコ第(NECOJE)が一山KINTEX第2展示館野外広場で5月11日(土)と12日(日)の両日、開かれました。 今回の猫剤は、京畿道の主管ゲームショープレイエキスポ(PlayX4)が開かれる現場でブリザードエンターテイメントと一緒に「猫第Xブリザード」という名前で共同開催されました。 「猫第Xブリザード」でネコ剤は漫画、小説などの個人商店運営、コスチュームプレイ、声優トークショー、アートワークの展示は、ゲーム音楽コンサート猫製の夜が行われました。コスチュームプレイでコスオはネクソンとブリザードのゲームの中、様々なキャラクターのコスプレショーを披露しました。 ブリザードは無法項町では、そのIPを活用した2次創作物の展示や販売、そして訪問者対象多彩なプログラムと舞台行事などに構えています。また、ブリザードコリアローカリゼーションチームとコスプレチームスパイラルキャッツのワンデー特別講義も行われました。 ゲームシンフォニックオーケストラプラ直(FLASIC)は、ゲーム音楽コンサート猫製の夜からネクソンのブリザードゲームOSTオーケストラの演奏を披露しました。 #네코제 #블리자드 #플래직
<뉴 얼라이벌> 뮤지션 카키
Editor Comment 2020년이 도래했다. 최근 오스카에서 전대미문의 기록을 세운 영화감독 봉준호는 2020년을 두고 이렇게 말했다. “그 자체로 마치 공상과학 영화에 나올법한 숫자다.” 같은 숫자가 병치된 까닭에 유독 미래적이고 의지 다분하며, 진보적인 기운이 넘치는 올해는 이번 생에 두 번 다시 없을 기이한 연도가 아닌가. 한결 파릇해진 삶의 자유의지가 꿈틀거리는 지금, 우리는 에너지와 영감을 찾아 미디어 속을 사방으로 탐색한다. 그러다 이내 무형의 콘텐츠에서 가장 큰 힘을 얻게 된다. 이를테면, 음악. 그것이야말로 인류 탄생 이후 기쁨, 슬픔, 위로, 사랑 그리고 자기표현의 가장 큰 원천일 테다. 10 자리가 바뀐 세상은 퓨처리즘을 외치지만, 결국 우리는 가장 오래된 것을 통해 미래를 그린다. 올해 첫 <뉴 얼라이벌>은 ‘음악’이라는 유산으로 2020년의 문을 두드리는 뮤지션 카키(Khakii)의 이야기를 담았다. 늘 그렇듯, 아직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기에. 뮤지션 카키 Q. 콜드(Colde)가 이끄는 레이블인 웨이비(WAVY) 소속이다. 카키는 지난해 그곳에 합류했다고 알고 있는데, 어떻게 연을 맺게 되었나. 사실 콜드와 처음 만나게 된 건 초등학생 때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각자 좋은 음악을 디깅하면 MP3나 아이팟에 담아서 들려주고, 매일 붙어있다시피 했다. 시간이 흘러 성인이 되고 의경으로 군입대를 하게 됐는데, 문득 지금이 아니면 음악을 못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렇게 무작정 장비를 사고 작업물을 만드는 데 시간을 보냈다. 그게 4년 전 일이다. [BASS]라는 곡을 만들고 합류하기까지는 3년이 넘게 걸렸다. 무엇보다 스스로 정한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고민하며 다듬고 다듬다 보니 오래 걸리게 됐다. Q. 비유하자면 웨이비는 파스텔 톤 팔레트 같다. 그들의 음악은 파스텔로 부드러이 완성한 작품 같달까. 최근엔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펼치는 아티스트들을 영입해 색채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것 같은데, 카키도 그중 하나라고 보면 되나. 맞다. 웨이비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위트 있고, 깊으면서도 무겁지 않은 음악들을 선보였다. 내 음악은 그보다 조금 더 찐득하다고 하면 적절한 표현일까. 파스텔톤 팔레트에 카키 같은 딥한 컬러가 추가됐다고 봐주면 된다. Q. 카키라는 이름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 많이들 궁금해한다. 첫 번째 이유는 단순하다. 내가 좋아하는 색이다. 두 번째는 스나이퍼가 위장해서 한방을 노릴 때 카모플라주 패턴을 사용하지 않나. 그 패턴을 구성하는 색인 카키에서 따온 것이다. 일상에서는 구멍이 많은 사람이지만, 음악을 다룰 땐 저격수처럼 명중을 위해 숨죽이고 행동하는 부분이 닮은 구석이랄까. Q. 대부분 EP나 정규를 내기 전에 사운드클라우드와 같은플랫폼들을통해 자신의 곡을 아카이빙 하지 않나. 카키는 싱글 발매 전까지 아무런 모습도 드러내지 않았으니, 갑자기 등장한 것 같기도 하고. 사운드클라우드라는 플랫폼이 소비가 많이 되다 보니, 오히려 자신의 무기를 공유 가능케해주는 역할로서 쇠약해졌다고 판단이 들었다. 그래서 첫 등장의 경로로 염두에 두지 않았다. 탄탄히 준비한 작업물을 아껴둔 거다. 계획적이었다고 볼 수 있다. Q. 그래서인지 리스너들은 데뷔 싱글 [BASS]로 당신을 정의했을 수도 있다. 주변 반응이 궁금하다. 예상보다 많은 분이 좋아해 주셔서 놀랐다. 현재 음악 시장의 주류와는 거리가 있는 곡이라 꽤 걱정했던 것이 사실이다. 카키만의 방식대로 해석한 곡이라는 피드백이 있더라. 그런 긍정적인 코멘트가 에너지가 됐다. 그중 멋있는 캐릭터가 등장했다는 말이 내심 제일 좋았다. Q. 사실 [BASS]를 처음 들었을 땐, 그루비한 비트를 타고 노래하기에 당신을 래퍼로 소개하기보단 뮤지션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는 게 더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뮤지션이 맞는 것 같다. 사실 곡의 톤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알아봐 줘서 감사할 따름이다. 훅과 벌스, 아웃트로의 음색을 다르게 설정했다. 그래서 그루비하고 멜로디컬하다고 느껴지면 그게 맞다. 그리고 비트, 이번 곡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나의 테이스트를 잘 알고, 자신의 색도 조화롭게 입혀준 스탤리(Stally)형의 공이 컸다. 형 사랑해. Q. 콜드와 작업한 원곡 이후 릴러말즈(Leellamarz), 안병웅(An ByeongWoong)과 함께한 [BASS] Remix는 셋의 벌스로 곡 분위기를 다분히 바꿔놓은 것 같다. 어떻게 성사된 것인가. 신기한 일화가 있다. 한창 릴러말즈의 음악을 많이 들었던 [BASS] 마무리 작업 즈음 아프로(APRO)형 작업실에 놀러 간 적이 있는데, 마침 릴러말즈가 앨범 작업 차 그곳에 있더라. 초면이었지만 정말 반가웠다. 그 계기로 바로 리믹스를 함께 하자고 권유했다. 그렇게 된 거다. 병웅이는 쇼미더머니에서 보여준 클래식하고 탄탄한 랩 스타일이 인상 깊었다. 리믹스 준비과정에서 그 친구를 일 순위에 두고 섭외 연락을 했는데, 흔쾌히 응해줬다. 그렇게 셋이 만나 각자의 스타일을 잘 배합한 [BASS] 리믹스가 탄생하게 됐다. Q. 화보 촬영 전에 새 싱글 [LAZY]를 공개했다. 비교적 이전 곡보다 비트와 랩 간격이 타이트해진 것 같다. 확실히 래퍼의 면모를 보여준 듯하다. 그렇다. [LAZY]는 랩적인 부분에 더 집중한 곡이다. 머리를 비울수록 크리에이티브해질 수 있다는 곡 주제처럼 가사도 최대한 의식의 흐름대로 구성하고. 대신 플로우나 리듬으로 재미를 주고 싶었는데, 그 부분을 랩과 함께 신경 쓰다 보니 그렇게 들리는 이유인 듯하다. 또, 나 [BASS]처럼 무드 있는 것만 잘하는 놈 아니다는 것도 보여주고 싶었고. Q. [LAZY] 뮤직비디오에는 명료한 컬러들의 대치가 눈에 띈다. 카키의 가면을 쓴 여러 인물도 등장하고.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나. 음악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힘이 뮤직비디오다. 그래서 곡을 만들 때 만큼의 에너지를 쏟았다. 연출을 맡은 신요하 감독님 작업실에서 1주 넘게 밤을 새우며, 아이디어를 주고받고, 작은 소품부터 스케줄링까지 모두 직접 참여했다. 요하 감독님이 가사를 보고선 언터쳐블한 태도가 느껴지니 그걸 결벽증이란 키워드로 풀어내면 어떨까 하고 제작에 들어갔다. 결벽증 환자는 타인의 손길을 거부하지 않나. 나 또한 누구도 터치할 수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고, 그 일종의 내러티브를 보여주기 위한 장치로 뮤직비디오 속에 명료한 색조들을 대치했다. 컬러마다 의미는 해석하기 나름이다. 파란 배경에 등장하는 나는 사람들이 보는 카키의 모습이고, 흰 배경에 등장하는 나는 내 머릿속 나 자신의 모습이라고 해석해준 친구도 있고. 또, 가면을 씌운 엑스트라를 등장시킨 이유는 ‘너와 나는 다르다’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함이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신이다. Q. 가사에서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이 언급되더라. 꽤 반가웠다. 평소 큐브릭의 팬이라고? 그는 전작에서 벗어나 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정말 멋진 영화감독이다. 사실 그 라인을 쓸 때 “내가 감히 큐브릭을 언급해도 되는 걸까?” 하며 썼다 지우기를 반복한 기억이 있다. 그만큼 나에게는 독보적인 존재랄까. 아, 그의 작품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와 <샤이닝>을 감상 전이라면, 꼭 보길 추천한다. Q. 큐브릭은 영화계에서 전인미답의 형식미와 특정 장르의 신기원을 이룩하고는 했다. 그 역시 뛰어난 테크니션이었고, 특유의 모호성으로 장르의 경계를 두지 않는다는 점에서 카키와 닮은 것 같다. 앞으로는 더 놀랄 포인트들이 많을 거다. “얘가 그 카키라고?” 하는 음악을 할 생각이다. 장르를 유유히 넘나드는 폭넓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꼭 그럴 수 있도록 더 깊게 연구하고, 더 창의적으로 움직일 셈이다. 올해를 두 달밖에 보내지 않았지만, 2020년에 들은 말 중 가장 영광스러운 말이다. Q. 같이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나 뮤직비디오에 세우고 싶은 뮤즈가 있나. pH-1, 빈지노(Beenzino), 펀치넬로(punchnello), 짱유(JJANGYOU), 헤이즈(Heize) 그리고 유라(youra)까지. 같이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가 정말 많다. 제일 동경하는 뮤지션은 에이셉 라키(A$AP Rocky). 정말 비현실적이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뮤직비디오에 함께 하고 싶다. 또 한 사람을 꼽자면 나를 꿈꾸게 한, 이제는 세상을 떠난 맥 밀러(Mac Miller)다. 팬으로서 그와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은 큰 비극이다. Q. 음악이라는 분야를 제외하고, 관심 있는 길이 있나. 두 번의 촬영을 진행했는데 굉장히 재능있는 친구라고 느껴졌다. 일하면서 알게 된 사실 중 하나가 내가 찍히는 걸 좋아한다는 것이다. 포즈를 취하고, 표정 연기를 하고. 즐거운 마음이 정말 크다. 피사체가 되고 싶은 마음과 동시에 비주얼을 제작하고 싶은 욕심도 있다. 다큐멘터리라든지, 쇼트 필름이라든지 창작에 대한 러프한 생각은 있다. 혼자서는 무리일 테고, 조력자 있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Q. 지금 당신을 지탱하는 힘은 어디서 오는 건가. 현실에 대한 불만족감. 더 나아가고 싶고, 더 변화하고 싶다. 음악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재능있는 친구들이 정말 많다. 그들을 보면 부끄러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그 마음에 비롯된 원동력이 나를 움직이게 만든다. 그리고 내 친구들. 늘 대화하고 함께 고민하고 이윽고 더 나은 길을 찾게 해주는 그들이 나를 지탱하는 힘이다. Q. 뻔한 질문이다. 또래로서, 그리고 창작의 길을 걷는 동지로서, 카키의 요즘 고민이 궁금하다. 사실 고민이 너무 많다. 뮤지션 카키가 아닌 20대 중턱에 선 또래 최희태는 서울이 아닌 다른 곳의 풍광을 좀 더 향유하고 싶다는 갈증이 있고,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소홀히 한 건 아닐까 하는 그런 평범한 고민을 한다. 또 본업으로 돌아간 내 모습을 보면, 늘 긴장하고 부끄러워한다. 최근 가장 큰 고민은 카키라는 키워드는 뭘까라는 것. 나만의 키워드를 갖기 위해 매 연구하지만 쉽지 않다. Q. 2020년대의 주역은 90년 대생이 아닌가. 카키도 그 라인업의 한 사람이고, 모두 중요한 문제를 품고 있다. 카키는 지금 어디까지 왔나. 앞으로 어디까지 갈 텐가. 지금이 딱 출발점이다. 이제 시작이고, 모든 게 새로운 기분이다. 어디까지 갈 텐가의 질문은 다시[BASS]의 훅으로 돌아간다. ‘butterfly-effect baby watch out, that BASS, gonna make the wave’ 그 노랫말처럼 더 크게, 그리고 계속 흐르고 싶다. 파도는 안 닿는 곳이 없으니까. 아프리카 그리고 동유럽에서도 내 음악을 들을 수 있을 때까지. 전 세계에 녹아들고 싶다는 것이 바람이라면 바람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아이돌 탐구] 6탄 - 항마력 테스트 "나 꿍꼬또 기싱꿍꼬또"
오래간만이에욤 'ㅅ' 그간 절 찾는 분들은... 없었던듯 (코쓱) 오늘은 아이돌들의 기싱꿍꼬또 영상을 모아봤읍니다. 매우 많아요. 준비물: ★★★고데기★★★ 비스트 양요섭 손동운 인스타에 올라온 양요의 기싱꿍꼬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8초부터 일본어 버전ㅋㅋㅋㅋㅋㅋ 현실웃음 터져서 쥬글거가틈ㅋㅋㅋㅋㅋㅋㅋㅋ 에이핑크 윤보미 ㅋㅋㅋㅋㅋㅋ고퀄 기싱꿍꼬또닼ㅋㅋㅋㅋㅋ 오글거려하면서도 할건 다 함ㅋㅋㅋㅋㅋㅋㅋㅋ 소년공화국 성준-민수-수웅-선우-원준 순서인데, 선우랑 원준이가 나름 그 맛을 잘 살린듯ㅋㅋ 성준이는 너무 부끄러워해서 목소리가 작고 수웅이는 너무 본인같이 말했다 우우우 카라 엠넷에서 아예 아이돌 시리즈로 만들어줌요ㅋㅋㅋ 미션1. 나 꿍꼬또 기싱꿍꼬또 미션2. 빼꼬빠여 꼬끼 따뚜세여 미션3. 나 배툐리 옵툐 튱됸기 빌료됴 30초에 뜬금포로 터져나오는 한승연의 기싱꿍꼬또ㅋㅋㅋㅋㅋ 안 시켜도 알아서 잘함ㅋㅋㅋㅋ 1분부터 영지가 스타트ㅋㅋㅋ 하라가 제일 부끄러워하네요ㅋㅋㅋㅋ 규리는 되게 싫어하더니 속사포로 다 하긴 함ㅋㅋㅋ 귀여웤ㅋㅋㅋ 씨엘씨 CLC, 몬스타엑스 1분 27초부터 시작해요. 예은이 목소리가 진짜 꿀떨어지네요ㅋㅋㅋ 잘한다ㅋㅋㅋ 2분 58초부터는 몬엑의 기싱꿍꼬또. 이엠이는 공장에서 만들어내는 애교느낌ㅋㅋㅋㅋㅋ 자연스러움이 부족해ㅋㅋㅋ 주헌이가 제일 잘할 것 같더라니 역시낰ㅋㅋㅋㅋㅋ 애교 그이상의 무언가ㅋㅋㅋㅋ 스웩스웩ㅋㅋㅋㅋ 방탄소년단 48초부터. 애교부리면서 지민이 구타하는 제이홉ㅋㅋㅋ 주먹이 핵주먹급ㅋㅋㅋㅋ 정국이는 건조하기가 사막의 그것과 같구나..... 이모는 아쉽다 참으로..... 씨크릿 전효성, 갓세븐 뱀뱀/주니어, 씨엔블루 이정신 34초부터 전효성. 읽으면서 어이없어하는ㅋㅋㅋㅋㅋ 친구사이도 안 좋게 만들 수 있는 어법이랰ㅋㅋㅋ 1분 52초부터 갓세븐. 세상 살기 힘들다고 말하는 아이돌ㅋㅋㅋ 진영이가 수줍음이 많구나 후후 2분 40초부터 이정신. 얼굴만 비치고 도망가는 수준ㅋㅋㅋ 그래 참 남의 돈 벌어먹기가 이렇게나 힘들구나 (마른세수) 레드벨벳 조이ㅋㅋㅋㅋㅋ 애교 잘해놓고 호방한 웃음ㅋㅋㅋㅋ 껄껄껄 역시 레벨은 귀여워요ㅋㅋㅋㅋ 애깅애깅 샤이니 키 키보미 눈알 빠질거 같다ㅋㅋㅋㅋㅋ 아무렇지 않게 소화하는 키. JYJ 박유천 으아닠ㅋㅋㅋㅋㅋㅋ 유천쨔응도 했었구나ㅋㅋㅋㅋㅋㅋㅋ 53초부터ㅋㅋㅋㅋㅋㅋㅋ 응용도 알아서 잘한다 오구오궄ㅋㅋㅋㅋ 똥따또 떨따똥따또ㅋㅋㅋ 김티띠개 비디띠개ㅋㅋㅋ 귀여워!!!! 틴탑 1도 부끄러움이 없는 틴탑이들ㅋㅋㅋ 너무 서로 말하려고 해서 오디오 엉키고ㅋㅋㅋㅋㅋ 나인뮤지스 경리랑 민하는 얼굴색 하나 안 변하고 잘함ㅋㅋㅋㅋ 문현아(87년산/유행 박탈자) <- 이 자막이 왜이렇게 웃기죠ㅋㅋㅋㅋㅋ 빅스 엔 학연아... 되게 좋으면 나중에 제대로 또 해줭.....ㅎ_ㅎ... 기다릴게. 이번꺼는 조큼 아쉬웠엉....ㅁ7ㅁ8 슈키라 영상도 첨부했어요ㅋㅋ 40초부터. 포도 주까? 머글랭? 냠냠? 이거 뭔뎈ㅋㅋㅋㅋ 세븐틴 민규 이런 애교는 모다ㅋㅋㅋㅋ 장군감이네여ㅋㅋㅋㅋ 아이돌들이 참 고생이 많다ㅋㅋㅋㅋ 어떠셨나여ㅋㅋㅋㅋㅋㅋ 견딜만하셨는지ㅋㅋㅋㅋㅋ 올클리어한 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항마력 만렙 인정해드림ㅋㅋㅋ 1 이런 애교 옳아요 2 하지마 다시는 하지마 3 나꿍꼬또 기싱꿍꼬또 ^*^
150712 인기가요 무대 모음 (세븐틴, 비투비, 마마무, AOA, 틴탑, 걸스데이, 씨스타, 소녀시대)
150712 인기가요 세븐틴 - 아낀다 세븐틴 무대는 공식 채널에서는 오래간만에 보는것 같아요~ 방송사 공식 채널에서는 매주 모든 영상을 올려주는건 아니라 아쉽네요. 150712 인기가요 비투비 - 괜찮아요 의자 안무 보니까 예전에 신화 노래가 생각나네요 ㅎ 분위기는 전혀 다르지만~ 150712 인기가요 마마무 - 음오아예 이번에는 약간 하와이언 느낌이에요 ㅎ 이번에도 시원시원한 무대 잘봤네요. 150712 인기가요 AOA - 심쿵해 도입부랑 중간부분에 반해 반해버렸어요~ 라고 하는 부분이 저는 좋더라구요 ㅎ 150712 인기가요 틴탑 - 아침부터 아침까지 이 노래도 도입부가 좋더라구요 ㅎ 왠지 익숙한 느낌도 나면서 신나네요. 150712 인기가요 걸스데이 - 링마벨 (Ring My Bell) 초반 따르릉 따르릉 부분 안무가 저런 안무였군요..! 음중 무대에서는 못봤던것 같은?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혜리는 단발이 더 예쁜것 같아요 ㅎ 150712 인기가요 씨스타 - Shake It 역시 씨스타 보컬은 효린이 하드캐리 하네요 ㅎ 시원시원해요~ 150712 인기가요 소녀시대 컴백무대 - Party 이번 소녀시대 노래가 별로라는 말을 많이 듣고 기대를 안해서 그런가 막상 무대보니까 괜찮은데요? ㅎ 발랄하고 신나요~
150718 음악중심 무대 모음 (몬스타엑스, 딕펑스, 나인뮤지스, 갓세븐, 비투비, AOA, 틴탑, 구하라, 걸스데이, 에이핑크, 씨스타, 인피니트,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150718 음악중심 몬스타엑스 - 솔직히 말할까 이번 노래는 엄청 잔잔한 느낌이네요~ 지난번에는 상당히 격한? 분위기였던것 같은데요! 150718 음악중심 딕펑스 - 요즘 젊은 것들 전에 빙글에도 올라왔던 노래인데, 딕펑스 노래 중에 비바청춘이라는 노래가 좋더라고요ㅎ 그 이후로 종종 딕펑스 노래를 찾아 듣고 있던 중이었는데 ㅎ 무대에서 보니 반갑네요. 150718 음악중심 나인뮤지스 - 다쳐 경리 정말 좋아합니다 ㅎ 150718 음악중심 갓세븐 컴백무대 - 인트로+딱 좋아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 평이 좋아서 한번 봤었는데, 특이하더라고요ㅎ 갓세븐 멤버들이 조그매졌던ㅎ 팬들 사이에서는 반응이 좋은것 같았는데 이번에는 좀 확 뜰까요? 150718 음악중심 비투비 - 괜찮아요 '실업자 100만 시대'라는 가사는 아무리 봐도 인상적이네요..ㅋ 150718 음악중심 AOA - 심쿵해 초아 금발+단발은 정말 신의한수네요 ㅎ 이번 앨범에도 그렇게 하고 나와줘서 고맙네요 ㅎ 150718 음악중심 틴탑 - Hot Like Fire 저는 아침부터 아침까지가 더 좋네요ㅠ 150718 음악중심 구하라 - 초코칩 쿠키 (feat. 기리보이) 하.. 컨셉이나 가사나 구하라랑 너무 안어울리는듯 싶은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ㅠ 노래가 좋은것도 아니고.. 150718 음악중심 걸스데이 - 링마벨 (Ring My Bell) 링마벨은 처음에는 별로였는데 자꾸 듣다보니까 신나고 좋네요 ㅎ 150718 음악중심 에이핑크 컴백무대 - 리멤버+꽃잎점 리멤버가 타이틀이죠?ㅎ 여름 느낌이 엄청 나네요. 꽃잎점은 소녀스러운 분위기고요 ㅎ 150718 음악중심 씨스타 - Shake It 요새 가장 신나게 듣는 노래가 씨스타 노래랑 걸스데이 노래에요 ㅎ 걸그룹들이 엄청 많이 나와서 듣는 재미가 있네요~ 150718 음악중심 인피니트 컴백무대 - Bad+마주보며 서 있어 인피니트가 댄스곡을 그전에도 많이 하긴 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더 센 이미지같네요~ 마주보며 서 있어는 넬+성규 솔로 느낌이 많이 나고요 ㅎ 150718 음악중심 소녀시대 - Party 티파니 흑발이 정말 예뻐요 ㅎ 150718 음악중심 슈퍼주니어 컴백무대 - Devil, 슈퍼주니어 K.R.Y. - We Can 이번 여름에 남자 그룹도 엄청나게 컴백하네요~ sm에서는 소녀시대랑 슈퍼주니어가 동시출격이라니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