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nym
10,000+ Views

아이폰 수명은 3년?

애플은 아이폰의 수명이 3년임을 밝혔다. 애플 제품의 부품과 완제품의 제조 환경때문이다. 이에 대해 영국의 온라인매체 텔레그래프는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난주 애플 사이트의 새로운 Q&A 섹션에서 ,애플은 애플워치와 아이폰의 수명이 3년이고 맥 컴퓨터와 애플TV는 4년임을 밝혔다.
애플은 환경적인 압박이 있음을 강조했다. 애플은 애플이 발생시킬 온실가스의 양과 함께 다양한 기기의 예상 수명을 발표했다. 애플은 하드웨어 부품의 크기, 무게, 매일 사용량 패턴, 선적 방법과 폐기 과정을 보면서 온실가스와 생산품의 수명을 분석했다.
“OS X와 tvOS를 처음 소유한 사람은 4년간 사용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iOS와 워치OS는 3년간으로 예상된다”고 애플은 리포트에서 밝혔다.
텔레그래프는 아이폰의 수명을 둘러싼 또다른 소문을 보도했다.
아이폰은 폐기되기 위해 만들어졌을까?
애플이 자사 제품을 수년내 폐기하기 위해 만드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기밀은 몇 년간 소문으로 떠돌고 있었다.
2014년 경제학 박사 과정의 로라 트루코는 7년간 전 세계 ‘아이폰 느려짐’의 구글 검색 횟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새 모델이 나올 때마다 검색 횟수는 급등함을 알 수 있었다.
가설을 증명하기 위해, 아이폰 사용자들은 구동 소프트웨어와 업데이트 버전의 상관관계에 대한 테스트를 수행헀다. 이용자를 빠른 업그레이드로 유도하기 위해 애플이 구 버전의 하드웨어를 스스로 성능이 하향되게끔 하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였다.
애플의 환경적인 압박
한편 애플은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앱 스토어의 ‘지구를 위한 앱’ 범위를 재점검했다. 또한 세계자연기금(WWF)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해 기금 모금과 자연보호를 지원한다.
애플은 세계자연기금의 미션을 홍보하기 위해 27개의 앱을 만들었다. 앱들은 야생동물, 숲, 대양, 신선한 공기 보호를 포함한다. 앱 수익은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2014년 애플의 캠페인과 유사하다. 지구와 관계된 앱은 켄델&카일, 인라이트,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 등과 같이 유명한 앱의 업데이트와 관련이 있다고 텔레그래프는 보도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스노우볼 경제 (3)
안녕하세요!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돈돈 거리는 곰의 탈을 쓴 흑우 슬림베어입니다. 저번 스노우볼에서는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을 버는 구조와 절약에 대해서 틀을 좀 잡는 형식의 카드를 올렸는데요! 오늘은 저축을 해서 어떤 효과가 있고, 저축을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효율적인지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하는 저축의 방식은 예적금이 주된 방식입니다. 월급통장에 돈이 들어오면 적금에 얼마, 그리고 한달 쓰다가 남은돈 예금통장에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이런식으로 돈을 모아버리면 기회비용이 너무 큽니다. 예를들어 1달에 적금을 50만원 넣고, 혹시 모르니까 예금을 50만원 남긴다면, 100만원의 저금이지만, 실질적으로 이자가 불어나는 부분은 적금에 기대할 수 밖에 없고, 적금 또한 이자가 파워풀하진 않죠. 오늘 나온 기사에 의하면, 다음달 기준금리가 0.5%로 내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적금이나 예금은 그렇게 크지 않죠. (금리에 대한게 어렵다면, 제가 쓴 금리편을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저축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구조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먼저 저는 당위성을 중시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왜"라는 이유를 만들어 보기로 합시다. "왜?" 저축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것은 간단한 계산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어제 퇴근 후 운동을 하고 12시에 집에 들어가서 5시간을 자고 출근을 해서 매우 화가 나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화가 난 상태로 저는 언제까지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55세까지라고 생각합니다...진짜로.... 그렇다면, 저는 국민연금을 65세에 수령을 하게 법적으로 정해져 있고, 은퇴 후 10년동안 소득이 없어집니다. 또한 국민연금으로 살아가기에는 건보료를 내기도 어렵기 때문에 퇴직연금으로 생활하게 되겠죠. 그런데 단순계산으로 10년의 공백과, 65세 이후에 일을 안하게 된다면, 또 돈이 필요합니다. 제가 27살에 취직을 했고, 55세까지 일을 한다면 25년 정도를 일하겠네요. 근데 10년동안 일을 안해서 소득이 없고, 65세부터 대한민국 평균 남자 수명 약 85세까지 산다면, 20년을 또 소득은 없이 연금만 가지고 살아야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돈을 25년 버는데, 30년을 벌이없이 살아가야하네요. 그럼 적어도 54%는 저축을 해야겠네요. 그런데 생활비만 쓰는게 아니라, 저는 나나연이기 때문에 연애도 안하고 결혼도 못하겠지만, 살려면 집도 사야되고, 나중에 차도 사겠죠. 그러면 70%는 저축을 해야되는건데... 솔직히 어렵죠... 54%까지는 어떻게 해보겠는데... 70%는..... 그렇다고 포기하자는게 아니라 나머지 16%를 저축의 형태를 잡아서 만들어보자는 겁니다. 일단 예적금 말고도 저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성향을 잘 알아야 합니다. 예전에도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안정성, 수익성, 유동성 중에 어떤 곳에 포커싱 할지를 정해서 그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짜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것은 제가 글을 쓰다가 팀장님께 걸려서 진실의 방에 가게 생겼으므로, 다음번에 포트폴리오를 정하는 방법과, 구성에 대한 부분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항상 경제에 이바지하는 모든 분들 존경합니다!!
[물어보살] "김경진 쓰레기, 도둑놈" 악플에 시달리게 된 이유
나의 사랑 너의 사랑 김경진 ♥ 전수민 둘이 6월에 결혼 할 예정임 전수민은 패션모델임 딱 봐도 모델상이시고 워킹 존멋에 필라테스 강사도 하고 계신 분이라 함 아무래도 개그맨-모델 이렇게 결혼을 잘 안하긴 하니까 악플러들 신남 "여자가 너무 아깝다" "쓰레기" "도둑놈" 등등 악플도 계속 달리고 SNS 디엠으로도 오고 있다고 함 (둘이 결혼하겠다는데 욕을 왜ㅋㅋㅋㅋㅋ) ~둘이 사귀게 된 비하인드~ (글이 약간 길수있어서 영상으로 보고싶은사람 영상 ㄱㄱ) 지인 생일파티에 갔다가 김경진이 번호 달라 했음 3일 정도 연속으로 연락하고 영화도 먼저 전수민이 보자함 뮤직바에 갔다가 전수민이 손을 먼저 잡음 "식사 하는데 진중하고 호감형으로 바뀌었어요. 저는 외모를 안보고 내면이 꽉 차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데 얘기하다 보니 매력에 끌렸어요" 보고있는 내표정ㅋㅋㅋㅋㅋㅋ 근데 갑자기 먼.저. 손을 잡고 고백한거=전수민 이라고 강조하고 억울하다고 어필함 (약..간.. 선 넘으려는 느낌..) 어쩌라는 분위기ㅋㅋㅋㅋㅋㅋㅋ 그 뒤로도 대충 억울하고 어쩌구 저쩌구 이런 내용들 점괘 뽑았는데 응~ 개풀 뜯어 먹는 소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같이 빵터짐ㅋㅋㅋㅋㅋㅋ 약간 좀 많이... 뼈 때렸잖아요ㅋㅋㅋㅋㅋㅋ 초심 잃지말고 행쇼하세요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