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byunghun
1,000+ Views

S10L 완성(브롬톤)

브롬이가 저에게 처음 왔을때는 S2L이였습니다.
그리고 외장 3단(S3L)을 시도하였으나 평지에서는 아쉽고 약간의 언덕이 나타나면 너무 빡빡하더군요.
그리하여 이제 10단 브롬이(S10L)이 생겼습니다. 내장 5단 휠셋을 구하여 외장 3단을 더하여 15단을 만들려고 하였으나. 내장 휠셋의 프리휠은.... 기본 휠셋보다 프리휠이 없더군요... (T^T) 그래서 예전에 있던 2단 코크(스프라겟)을 셋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S10L(2x5)이 탄생하였습니다. 완성기념 촬영을 하였습니다. (S3L때는 못찍었는데 아쉽더군요.)
더러운 제 집은 보지 말아주십시오. 체인링은 50T 스프라겟 12T/16T(외장3단시12T/14T/18T) 내장5단(62.5%/75%/100%/133.3%/160%) 입니다.
플레시블(휘어지는) 후미등입니다. 눈뽕은 적으면 시인성이 좋더라구요. 물론 가격은 안 좋았어요 하하;; 브롬톤은 물통 케이지 달기가 참 에매한 자전거 입니다. 접이식이다 보니 탑튜브가 존재하지 않으며 접히는 것에 특화되어 핸들바에도 달기 에매하게 되더군요. 안장뒤에 연장시켜주는 케이지 브라켓입니다. 다음은 리자인 휴대용 로드드라이브 펌프입니다. (로드에 많이 쓰는)프레스타 밸브 전용입니다. 후미등 고민하다가 같이 달면 딱일것 같아. 그리고 이쁘게 생겼잖아요 하하하. (저걸 안찍었네요 나중에 추가 할께요.) 뒤에 검정 통은 툴캡슐입니다.
긴급도구 파우치인 툴캡슐에는 목장갑 6/8/10/12 냉동렌치 15mm 스페너 리자인 다용도 툴 리자인 펑크패치 파크툴 펑크패치 예비 고무튜브 리자인 펑크패치의 경우 타이어 리무버가 달려 있어 지금까지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펑크패치는 그닥 별로 인것 같아 파크툴 펑크패치를 가지고 다닙니다. 대부분의 펑크는 튜브 교체로 끝내는 것이 보통이고 그리고 시간이 남을때 저의 경우 회사에 있을때 펑크난 튜브 보수(펑크패치)를 하는 편입니다.
전조등 입니다. 외장(T6급)전조등이며 눈뽕을 방지 하기 위해 아래로 꺽어두었습니다. 알리발 스템으로 핸들바에 고정을 해두었으며 스위치 튜닝까지 해주었습니다. P.s. 포크에 달려 있는 전조등은 예비입니다. 전지 떨어질것을 대비한...
이번에 교체한 내장5단 휠셋이... 림도 얇고(경량) 가볍게 제작된 휠셋이라. 얇다보니 타이어 빼고 낄때 좀 더 힘들다 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왠지 경주용 타이어 코작이 딱 어울릴꺼 같은 분위기 지만 저는 안전주의로 순정타이어를 달아놨습니다. 림이 얇으니... 브레이크 장력도 부족한 현상이 생겨 브레이크에 달려 있는 장력조절기(어져스터)를 거의 최대까지 늘려놓은 상태입니다. 나중에 케이블 당겨주는 공구로 조정 좀 해야 겠습니다.
대망의 내장5단 휠입니다. 인디게이터(내장기어 장력조절기) 셋팅이 아직 익숙하지 않아 힘드네요. 하하하 외장3단을 사용하지 못하는것은 끝내 아쉽더군요. 내장5단 휠셋은 프리휠 공간이 좁더라구요. 그리하여 원상복구인 12T/16T 인데 14T/16T가 좋다하니 나중에 한번 교체 해봐야 겠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스프라겟만 12T 2개 13T 14T 16T 18T이니 조합은 다양하군요.(≥∀≤)/ 휠 바디에 감겨 있는 검은 물체는 가민 속도 측정계입니다. 원래 프론트휠에 달아야 하는데... 허브(브르투스 너마저...)까지 좁아 속도계가 달리지 않더군요 흑... 그래서 리어휠에... 달아놨습니다 하하;;
6 Comments
Suggested
Recent
거의 커스텀 바이크급이네요ㅋㅋㅋ
대단하세요!
포크에 다신거...자칫하다가 떨어지실수도 있어요. 저 달고 다니다가 어느순간 떨어졌는지 사라졌더래여...
@bubblepop7 미니벨로 이기 때문에 아무리 튜닝해도 로드를 따라가기에는 무리가 있구요 그래도 즐길정도 될 것 같아요^^
@ChrisKSLee 감사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