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pjournal
1,000+ Views

삭막한 도쿄의 소리 없는 아우성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필름 메이커, ‘히로시 콘도(Hiroshi Kondo)’가 도쿄 시부야의 거리를 배경으로 2분이라는 짧은 러닝 타임의 매혹적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공개된 영상의 타이틀은 ‘The Others’로, 일본의 ‘DJ Notuv’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어우러져 시청각을 모두 자극하는 몽환적인 효과를 보여줍니다. 히로시 콘도는 도심을 누비는 사람들의 활기찬 에너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각 개인들의 이면에 내재된 ‘도심 속에 홀로 살아가는 외로움’을 표현했습니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도쿄의 수많은 행인들은 같은 공간을 메우고 있지만 서로에게 너무도 무심한 모습입니다. 바쁘고 활동적인 거리의 모습과 대조적으로 어떠한 감정의 공유나 온기 없이 건조한 개인들이 함께 보이며 그 감정이 더욱 고조되는 듯 합니다.
우리가 숨쉬는 대한민국, 서울을 비롯한 각 도시에서도 많은 분들이 각자 삶의 영역에서 바삐 이동하고, 활동하며 살아가고 있는데요. 거리를 채우는 수천, 수만의 인파 사이에는 저마다의 치열한 삶이 있기에 온기가 다소 부족한 것도 같아 아쉬운 마음도 들곤 합니다. 과잉친절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닫히는 문 한 번 정도 잡아주는 온기는 어떨까요? 지치고 힘들었던 한 주가 마무리되는 금요일입니다.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히로시 콘도의 자세한 프로필 및 더 많은 작품은 그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디터람스
1. 좋은 디자인은 혁신적이다. (Good design is innovative) 혁신의 가능성은 어떤 방식으로든 항상 존재합니다. 기술적 발전은 항상 새로운 디자인 혁신에 대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혁신은 항상 새로운 기술적 발전과 함께 진행되며, 디자인 개별적으로는 혁신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2.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유용하게 한다.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seful) 제품은 사용되어지기 위해 존재합니다. 어떠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기능적으로 뿐 아니라, 심미적으로 그리고 심리학적으로 만족시키는 무언가를 지녀야 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제품의 유용성을 강조하고, 이를 방해하는 요소를 덜 강조하는 성질을 지닙니다. 3. 좋은 디자인은 아름답다. (Good design is aesthetic) 미적인 수준은 제품의 사용성에 있어서 필수적, 완결적 요소입니다. 사람들은 제품을 매일 같은 일상에서 사용됩니다. 오직 잘 만들어진 제품만이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쉽게 이해하게 한다.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nderstandable) 좋은 디자인은 제품의 구조를 구분할 수 있게 하며, 제품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심지어 제품 자체로 모든 설명이 가능하게 하기도 합니다. 5. 좋은 디자인은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Good design is unobtrsive) 제품은 도구로서 이용이 됩니다. 이것들은 장식적이거나, 예술작품일 필요는 없습니다. 디자인은 중립적이어야 하며, 제한적인 성질을 지녀야 합니다. 방 안에 두어도 자연스럽게 그 방 안에 어울릴 수 있어야 합니다. 6.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Good design is honest) 이것은 디자인을 혁신으로 이끌지는 않지만, 혁신 보다 중요한 무엇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을 우롱하지 않는 것입니다. 7. 좋은 디자인은 오래 지속되어야 한다. (Good design is long-lasting) 좋은 디자인은 유행에 지나치게 민감하거나, 지나치게 오래된 느낌을 주지 않아야 한다. 수십년 간 유행과 상관 없이 사용될 수 있는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좋은 디자인은 사소한 부분까지 충실하다. (Good design is thorough down to the last detail) 타협은 피해야 합니다. 사소한 부분에 까지 케어와 정확성을 더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존경을 표하는 방법인 것입니다. 9. 좋은 디자인은 환경친화적이다. (Good design is environmentally friendly) 디자인은 환경 보호에 매우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디자인은 리소스를 최소화하고, 물리적, 시각적 공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10. 좋은 디자인은 가능한 최소한의 디자인을 하는 것이다. (Good design is as little design as possible) Less, but Better - 이러한 접근은 제품의 본질에 충실하기 때문입니다. 제품 본연의 성질로 순수화하는 것과 심플함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https://blog.hyungsub.com/entry/디터람스의-좋은-디자인의-10가지-원칙
2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