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적으로 미국을 대표하면서 인정까지 받고 있는 로고들을 소개한다.
1. American Express
: 전세계적인 여행 관련 서비스 및 보험업, 국제금융업을 하는 미국 기업.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로고는 신뢰, 품질, 명성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2. Bank of America
: 미국을 대표하는 은행이죠. 빨강, 흰색, 파랑인 미국 국기를 로고로 표현했다. 애국심을 의미 한다고 한다.
3. Walt Disney
: 디즈니사는 디즈니를 처음 설립한 Walt Disney의 서명이라고 한다.
4. FedEx
: 페덱스 로고는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전설적인 로고고 불린다. 이 로고는 무려 40개 이상의 상을 전세계적으로 받았고 35년동안 "최고의 로고 8개" 중에서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로고 색상이 튀어서 사랑을 받는게 아니라 E와 X사이의 화살표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5. Best Buy
: 1990년에 처음 선보인 노란 태그 로고. 세월이 지나면서 조금씩 손을 봐왔긴 하지만, 그래도 처음 느낌 그대로! 심플함과 밝은 색깔로 인해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다.
6. CBS
: CBS 하면 뭐니 뭐니해도 눈 아이콘. 눈이 들어간 아이콘을 1951년도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처음 선보였을 때와 달리 색상, 사이즈, 비율 등등 엄청 많이 바뀌었지만 처음 컨셉 그대로 계속 들고 가고 있다.
7. Pepsi
펩시 또한 미국을 상징하는 빨강, 흰색, 파랑 로고를 가지고 있다. 펩시 또한 처음 선보였을때와 달리 많은 디자인 변화가 있었다.
8. Walmart
월마트는 첫 2년간, 로고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다. 그 후로 1964년도에 글씨체 하나만 가지고 월마트 라는 로고를 만들었고 그 이후로 20년동안 쓰였다. 그 20년동안 조금 조금씩 변화가 있었고 최근에 노란 반짝이는 불꽃을 더했다.
9. Burger King
제대로 성공한 버거킹 로고.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알 정도. 로고는 햄버거 모양을 가지고 있고 3원색을 사용한다. 타이포그래피 역시 전반적인 로고와 분위기가 잘 어울린다.
10. McDonald's
1962년도에 처음 선보인 맥도날드 로고는 2개의 금색 아치(arch)를 표현했다. 그리고 나중에, 맥도날드에 "M"으로 디자인이 바뀌었다. 금색과 빨강을 사용하는 이 로고는 항상 행복을 안겨준다는 의미가 있다.
-------------
여기에 있는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 + 제가 한국말로 번역해서 쓴 글입니다. 제가 쓴 글을 조금이라도 언급해서 쓰실 경우 꼭 외부/특히 블로그로 들고 가실때 출처 밝히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