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pjournal
10,000+ Views

영향력 있는 여성 스타일 아이콘 10명의 일러스트레이션

‘리바이벌(Revival)’은 미국 태생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인 ‘Libby VanderPloeg’과 뉴욕 브루클린에 위치한 빈티지 샵 ‘Dusty Rose Vintage’의 협업 아트웍입니다. 10명의 여성 스타일 아이콘들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강인하고, 독립적인 여성들을 그녀들의 명언 또는 (상징적인 말 Strong Words)과 함께 묘사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일러스트레이션에 등장한 여성들은 우리의 문화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 영향력 있는 아이콘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태생의 배우이자 세계적인 컨트리 싱어송 라이터 ‘돌리 파튼(Dolly Parton)’, 멕시코 태생으로, 20세기 멕시코 미술계를 대표하는 여류 초현실주의 화가였던 ‘프리다 칼로(Frida Kalho)’, 아름다운 외모와 그보다 더 아름다운 마음으로 전 세계를 감동시킨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 70-80년대에 걸쳐 팝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밴드 블론디의 홍일점이자 보컬 ‘데보라 해리(Debora Harry)’,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 이전의 최고의 섹스 심벌이자 전설적 핀업 걸(Pinup girl) ‘베티 페이지(Bettie Page)’, ’미국 요리 연구계의 대모이자 열정적인 삶으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을 준 ‘줄리아 차일드(Julia Child)’, 인종 차별이 심했던 20세기 초, 모든 사람의 평등을 위해 자신의 예술혼을 불태웠던 흑인 아티스트 ‘조세핀 베이커(Josephine Baker)’, 아이슬란드 발(發) 일렉트로니카의 여왕이자 파격적인 세계관으로 현대 예술사에 있어 한 획을 그은 ‘비요크(Bjork)’, 코미디언이자 미국 최초의 메이저 쇼 진행자이며 때로는 지나칠 정도로 솔직함을 드러냈던 ‘조안 리버스(Joan Rivers)’, 헐리우드가 배출한 가장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라 지금까지도 칭송 받는 모델 출신이자 영화배우 ‘로렌 바콜(Lauren Bacall)’이 일러스트레이션의 주인공입니다.
10명의 아이콘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거나 이미 많은 세월을 경험한 베테랑이 되었지만, 그녀들이 지금 우리들에게 주는 귀감과 교훈만은 세월을 비껴간 듯 합니다. 많은 이들이 사랑한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한 그녀들은 비단 스타일 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전반에 지속적으로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아티스트 Libby VanderPloegDusty Rose Vintage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Libby의 더 많은 작품 및 협업 활동을 확인해보세요.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20년 새로운 도전 BAC
- 🏔BAC 도전중! ✨ - 제1좌 마니산 ☑️ 제2좌 관악산 ☑️ 제3좌 청계산 ☑️ - 1. 강화도에 있는 기가 가장 쎈곳 자연의 기를 받으러 첫 등좌! 몸 컨디션이 안좋았지만 포기하지않음. - 2.관악산 돌계산이 많았고, 푸른소나무 꽃들 물소리 까지 자체로 힐링인 산행 - 3. 청계산 나무계단,돌계단이 많았고, 진달래꽃을 보며 올라가는 재미 매봉 도착후 서울의 모습은 장관. - 코로나로 제약이 많고 참 힘든 한해 이럴때 일수록 우울할수도 있고, 사회적 침체아닌 침체와 부정적 이상한 사건들이 비일비재한 한해 부정적인 마음보다는 긍정적으로 바라보려하고 긍정마인드 품기! - 좋은뜻 좋은건 ,같이 알아가기! . . 유지자사경성 [有志者事竟成] 사람이 하고자 하는 뜻만 있으면 무슨일이든지 이룰 수 있음. . 심청사달[心淸事達] : 마음이 맑으면 모든 일이 잘 이뤄진다. - 빙글러님들도 자연으로 힐링 해보세요~! 어려울때 일수록 주저하지 않아야 할듯 합니다. . 왼쪽에서 부터 관악산룩 - 마니산룩 - 청계산룩 제1좌 마니산을 정복한 모습이에요! 20200314 제 2 좌 관악산 정복! 20200321 날씨가 너무 맑고 조금 더웠던 옷선택이 조금 아쉬운 더웠습니다 :) 제 3 좌 청계산 정복! 20200329 진달래꽃이 참 예뻤습니다! 청계산 정상에서 바라본 서울의 전경은 참 아름다웠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져, 마스크없이 좋은 공기 한가득 마시며 다니고 싶습니다! . 빙글러 님들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조심 서로 조심 배려하며 극복해보아요 :) #블랙야크100대명산 #100대명산 #블랙야크알파인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