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sie0905
10,000+ Views

[jessie의 남쪽 여행기] part. 4 어쩌다 마주친? 남해 독일마을~😘

통영... 이대로 끝인건가요?

이순신 공원을 내려와 뜬금 없이 엄니에게 전화했던 나!! 나중에 전화하께 라는 말을 남긴채 엄니는 전화를 끊으시고 나는 힘듦과 피곤함 더위 쓰리콤보를 만끽하며 꽉 막힌 차사이를 요리조리 피해가는데.... 띵띵띵띵띠~~ "어 엄마 왜?" " 너 잘데 없음 여기로 올래? 내 친구들이 다 너를 환영한대" "헐 거기가 어딘데?" "우리 지금 여수로 가고있어 여수서 밥먹고 케이블카 탄대" "아이쿠 아무리 그래도 내가 거길 껴도 되나?" "모 어뗘 와" "그럼 나 여수로 가?" "아니 숙소는 순천이야 ㅇㅇ모텔이니까 찾아와" ㅋㅋㅋㅋㅋㅋ 이게 뭔가요~~ 살다보니 별일을 다 겪어요 그리하여 저는 바로 터미널을 향하고 순천가는 버스를 탑니다 여수서 케이블카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오래오래 기다리셔서 저먼저 숙소에 들어와 씻고 티비보며 놀고 있었어요
꽤 넓직하고 깨끗했던 순천 ㅇㅈ모텔 생각해보니 배가고파 사발면과 삼김으로 저녁 때움 그렇게 티비보며 놀다보니 11시가 넘어서야 엄니와 엄니 친구분들이 도착하셨다 "이 야가 니 늦둥이 막내딸이냐?" "오매 으찌 혼자서 여까정 왔다냐?" 등등등 그렇게 508호 한방을 쓰게 된 엄니포함 7분은 저를 마냥 신기해 하셨다능 ㅋㅋㅋ 게다가 내일 일정을 들어보니 세상에 제가 그렇게도 꿈에 그리던

독일마을

을 간다네요 글서 염치 불구하고 거기만(?)살짝 낍니다^^
그러나.... 비가와요 ㅠㅠ 그래도 가야쥬~~
신실하신 우리 권사님들(엄니 교회 친구분들 여행임 )을 위한 맞춤 여행 마침 여수 근처에 왔으니 손양원 목사님 기념관인 애양원도 들러봅니다 마침 목사님이 돌아가시던날 태어난 막내 아들 목사님께서 설명을 해주셔서 생생하게 듣고 왔네요

자 이젠 남해를 향해 달려보실까요?

제 유럽 여행기를 보신분은 아실거에요 저 기차만 타면 잠신이 내렸던거 오랜만에 그분이 오셨습니다 남해까지 가면서 전 그야말로 떡실신 사실 순천서 애양원 오면서도 기절했었어요 첫날 두시간자고 전주와 순천 누비고 밤에 과음하고 어제 통영 빨빨거리고... 피곤했던거죠 우리 칠순 할매들 노래하고 춤추는데도 잠이 옵디다 잘 잡디다 ㅋㅋㅋ
드뎌 도착 원예예술촌을 먼저 둘러봅니다
비가 온 후라(아! 우리가 둘러볼 땐 다행히 비가 그쳤어요) 물기를 가득 머금은 꽃들이 어찌나 이쁘던지...
예술촌 안엔 탤런트 박원숙씨가 운영하는 예쁜 커피숍도 있더라고요
흐엉 날이 너무 흐려서 전망대에선 아무것도 뵈이질 않았어요 ㅠㅠ 왠지 바다가 보였을 것 같은데...
예술촌 안에서 점심을 먹어요

메뉴는 꽃밥!!

챔기름과 고추장 넣어 쓱쓱 비비고 한입 먹어볼게요 오오 꽃맛은 이런거군요 진하진 않지만 은은한 향기가 나요 한번쯤은 먹어보면 좋을 별미 반찬도 깔끔하니 먹을만 했어요 가격은 8000원
밥먹고 나오니 예쁜 거울이 있길래 사진ㄱ는데 울 할매들의 표정이..... ㅋㅋㅋ 이틀 내내 미친듯 걸었더니 다리는 퉁퉁 붓고 아프고
칠순 신려성 울엄마에요~~~~
풍차가 너무 예뻤던 집 원예 예술촌은 세계의 정원이나 집의 형태들이 다양한 곳이에요 어쩜 이렇게 예쁜집 있을까? 싶을정도로 ...실제로 사람들이 살고 있는거라 하더라구요
예술촌 바로 옆이 독일마을 음... 그날의 복잡함이 느껴지나요? 도로는 차로 꽉꽉 인도는 사람으로 꽉꽉
독일스러움이 가득가득 그러나 사람도 가득했어서 사진이 다 별로 ㅜㅜ 게다가 역시 패키지의 폐해 이 아름답고 아기자기 한 곳을 쓰윽 보고 지나쳐버리다니 천천히 사진찍을만한게 천지 삐까리인데... 꼽싸리 오브 꼽싸리 내가 뭔 할말이 있겠어요 오람 오고 가람 가야쥬
날씨가 맑으면 푸른 바다가 쫘아아악 보인다는데... 아쉽다
엄니와 함께 창문샷~~ 나이스 샷~ ㅋ

자 갑시다~

에? 벌써요? 삼분의 일도 못본거 같은데? 죠 구석 구석 예쁜집들이 옹기종기 있는데? 하... 이건 정말 너무해 ㅠㅠ
번개불에 콩을 볶아도 이것보단 여유 있었을 듯한 독일마을 후닥닥 관광을 마치고 나오다 보니 주민 몇분이 시위를 하고 계시네요 관광지냐? 주거지냐? 음... 물론 주거지도 맞지만 관광지도 맞다고 봐요 다만 관람객들이 조심은 해줘야 한다고 봐요 그래도 이런 연휴나 주말이 거주자들은 싫긴 싫을거에요 독일 마을 맛만 겨우 한입봤으니 다음에 씹고 뜯고 즐기러 한번 더 와야겠어요 너무 아쉬워요 더더군다나 잠이 들깬 상태로 얼레벌레 따라나선거라 디쎄랄도 차에 두고오고 한적할 때 와서 민박도 하고 맥주도 진탕 마시면서 즐길래요 예약 찜꽁!! 관광버스는 삼천포를 향합니다 시내를 통과한다니 전 내려서 집에가는 버스를 타야겠어요 "저 삼천포 시내에서 내릴게요~~~"
40 Comments
Suggested
Recent
@jessie0905 @jinlin 속닥속닥 저 정말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당 ㅠㅠㅠㅠㅠㅠ 면접 잘보게 기도해주세요~~
핡 여기 몇년 전에 가봤는데!! 더 아기자기 해졌네요! 사람은 여전히 많군요ㅠㅠㅠㅠ
@jinlin 다들 바쁜가봐요^^ @monotraveler 님 경사나면 다같이 함 봐요^^
@monotraveler 아! 관광지에선 모텔에 저런 넓은 방 꽤 있다우 단체손님을 위한 방이죠^^
@lhi3737 저야 워낙 가봤던 곳 또 가는게 취미니까 남해는 또 갈거에요^^ 서울행 버스를 타는지는 좀이따가~~~ 확인하실게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펍 여행 일지]: 23. 고릴라 브루잉 (부산 대표 크래프트 비어 양조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에 위치한 또 다른 브루잉 회사를 소개시켜 드릴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크래프트 비어 양조장은 고릴라 브루잉 입니다. 고릴라 브루잉은 부산에서 시작한 부산 대표 크래프트 비어 양조장 중 하나입니다. 현재 부산에서, 광안리 와 행운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2곳 모두 다양한 맥주를 서빙하고 있습니다. 저는 광안리 지점을 찾아갔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좌석 배치 간격이 넓고, 넓은 공간 처럼 느껴져서, 광안리 점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물론, 해운대 지점도 좋습니다. !) 요렇게 카운터 가셔서, 주문하시고, 선 결제 시스템입니다. 요렇게 굳즈 판매하는 코너도 있습니다. (귀엽네요 ㅎㅎㅎ :) 저는 이곳 와서, 당연히 샘플러 메뉴를 시켰습니다. 저처럼 다양한 맥주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무조건 샘플러를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첫번째 맥주는, Sour IPA 입니다. 이 맥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미가 있는 IPA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약간의 레몬 그리고 오랜지의 시트러스 향이 잘 살아 있으면서, 크리스피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미가 높지가 않고, 탄산감도 적절해서, 상당히 높은 음요성을 자랑해서, 산미가 있는 맥주가 낯선 분들한테도, 즐겁게 마실거 같습니다. 두번째 맥주는, W.W.C.D입니다. 이 맥주는 고릴라의 BEER SCHOOL포로젝트 맥주 중 하나로, 일종의 실험 작 맥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래프트 양조장에서는 이런 실험 작 맥주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인거 같습니다. 탁한 외관을 띄면서, 약간의 익은 귤 같은 달콤하면서, 약간의 허브향 그리고 쓴맛이 느껴집니다. 흡사, NEIPA 와 WCIPA 를 섞어 놓은 듯한 느낌을 주면서, 쥬시함 과 동시에 깔끔한 질감을 선사해주는 매력적인 맥주라고 생됩니다. 세번째 맥주는, HOB BOMB DOUBLE IPA 입니다. 이 맥주는 고릴라 양조앙의 홉 시리즈 맥주로, 엄청난 양의 홉을 넣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매번 만들 때 마다 레시피를 바꾸면서, 매번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 맥주는 다양한 열대과일 과 풍성한 시트러스 향이 느껴지면서, 무직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다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더블 IPA 만드는 몇 안되는 양조장 중 하나인 만큼, 이 맥주만의 유니크 함을 잘 느껴였습니다. 네번째 맥주는, R.I.P 입니다. 이 맥주는 라즈베리가 들어간 포터로, 역시 비어스쿨 프로젝트 맥주 중 하나입니다. 이 맥주는 은은한 로스티드한 스모키 향과 잔잔한 라즈베리 향의 조화가 인상적이었던 포터였으며, 맛이 부담스럽지 않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보여줬습니다. 샘플러 맥주를 마시고, 아쉬운 마음에 추가로 맥주를 주문했는데요. 매번 아쉬운 마음에 맥주를 더 시키게 되는거 같습니다. 요렇게 안주도 맛있게 먹어줍니다..ㅎㅎㅎ 다섯번째 맥주는, 히비 패션 사우어 입니다. 이 맥주는 히비스커스 와 페션 푸릇을 넣어서 만든 사워 에일 입니다. 무엇 보다 자주빛깔 색의 와관을 띄면서, 다채로운 과일 향과 은은한 허브향이 잘 느껴졌었고, 깔끔한 피니쉬로 마무리가 됩니다. 과일 을 좋아하시고, 약간의 산미도 괜찮으시다면, 무조건 시도해 볼 만한 맥주라고 생각됩니다. 여섯 번째 맥주는, RASPBERRY WHEAT으로, 라즈베리가 들어간 밀맥주 입니다. 이 맥주는 불투명한 옅은 빨강색을 띄면서, 약간의 허브 향, 바나나 향 그리고 라즈베리 향이 느껴지면서, 부드러운 마우스 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아의 단맛도 잘 느껴져서, 맥주 입문자 에게도 아주 좋은 맥주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해서, 6종류 맥주를 마셔봤는데요. 6종 모두 각각의 특성을 잘 보여주면서, 부담스럽지 않는 맛을 보여줘서, 맥주가 낯선 분들도 아주 맛있게 마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에, 부산에 계시다면, 고릴라 브루잉 오셔서, 맥주를 색다르게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다만, 안주 종류가 많지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저녁을 해결 하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에 더욱 재밌는 맥주 이야기와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고릴라 양조장 자료 정보 출처: http://www.instagram.com/gorilla_brewing 부산 수영구 광남로 125 지번광안동 174-5 2층
유기동물돕기바자 맛난특상품오이
안녕하세요 찡가네 쉼터장 입니다^^* 이제 서리가 내리고 추운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모든것이 꽁꽁얼어붙는  겨울이 오니 동물친구들과같이 지내려연  준비 해야될것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여름보다는 겨울이좋습니다   우리 쉼터 아이들과 길냥이들이 월동하려면 필요한것들이 많아 판매바자를 진행하려하오니 많은 관심과홍보 그리고 구매부탁드립니다 이번바자상품은 오이로유명한 춘천에 백다다기 오이 입니다 특상품으로 경매가이하로 준비 했습니다 제가 직접현지 답사해서 가져오는  상품이니믿고 구매해주세요    *****춘천 백다다기 특상품오이판매****    *특상품 백다다기 오이 100개    경매가이하  28000원    *특상품백다다기 오이  50개 경매가이하   15000원    *피클용 b급 애오이 3kg  새콤달콤바로피클   5000원    *택배비 4만이상 묶음배송만무료 그외 택배비는 3000원 입니다    이렇게 3종류 준비 했습니다 오이 진짜싱싱하고 맛있습니다 특상오이는 개당현시세가500원이상입니다    *수익긍전액유기동물위해 쓰여집니다      몸매늘씬한 특상품춘천오이 100개가 25키로정도됩니다 제가 직접따기도 선별하기도 합니다 완전 싱그럽고 와삭와삭 맛있어요 요건 피클용못난이 애오이여요^^ 한입 두입크기 소금.간장.식초.설탕 월계수잎 넣어 저리면 다음날드셔도 맛있어요 요건 조금큰 못난이 애오이 그냥 마요네즈 .고추장 찍어드세요아이들도 어르신도 좋아하세요^^
장안동 적정온도
장안동 적정온도 ✔️쉬림프 크림파스타 6,900원 ✔️마늘빵 3p 3,000원 ✔️떡볶이토핑 돈카츠2p 3,000원 (떡볶이 토핑으로 시켰는데,, 파스타랑 찰떡이였다!) 💡떡볶이 안 시킬경우 튀김요리: 돈가츠스틱 4p(스몰) 5,000원에 판매하니 그걸로 추가해서 먹으면 됨💡 저번에 갔는데 파스타 안올려서 추가로 올리는 주웅‼️ 🍝안주 하나로 토핑 추가추가해서 #갓성비 좋게 술먹고 올 수 있는 집 파스타 하나에 돈까스 토핑+ 마늘빵 토핑이면 술안주 끝나버렸다✨ ✔️돈가츠튀김도 바삭바삭하고, 마늘빵은 달콤한게 아주 최애 안주임 꾸덕꾸덕 안주가 필요할땐 크림파스타로‼️ https://www.instagram.com/p/CGuGZDGF01_/?igshid=8v4m6r9uo3u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