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sporbiz
5,000+ Views

'억ㆍ억ㆍ억' 한눈에 보는 4대 스포츠 최고 연봉자들

2015~2016시즌 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최우수선수(MVP)에 빛나는 문성민(30ㆍ현대캐피탈)이 소속팀과 4억5,000만원에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맺었다. 이는 2013년 한선수(31ㆍ대한항공)가 세운 역대 최고 연봉 5억원에는 못 미치지만 지난 시즌 18연승 신화를 쓴 현대캐피탈의 주장으로서 의지를 지켰다는 평가다.
여자부에서는 FA 양효진(27ㆍ현대건설)이 소속팀 현대건설에 잔류하면서 여자 선수로는 사상 첫 연봉 3억원 시대를 활짝 열었다. 양효진은 종전 자신이 가지고 있던 2억5,000만원을 경신했다.
◇ 16억 김태균과 6,500만원 박은선
프로배구 FA계약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4대 프로 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의 최고 몸값 사나이들에게로 시선이 쏠리고 있다.
프로야구는 평균 연봉이 불과 1,623만원이었던 1993년 당시 해태 타이거즈의 선동열(53)이 억대 연봉 선수(1억원)로 처음 등극한 이래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2016시즌에는 김태균(34ㆍ한화 이글스)이 무려 16억원을 받기에 이르렀다. 김태균은 4대 스포츠를 통틀어 최고액 연봉자다. KBO의 2016년도 소속선수 등록 및 연봉 자료 현황에 따르면 김태균이 2년 연속 연봉 1위이고 뒤이어 12억5,000만원의 윤석민(30ㆍKIA)과 12억원의 정우람(31ㆍ한화)이 자리하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해 12월 집계해 발표한 K리그 구단별 연봉현황에서는 국내 선수 중 이동국(36ㆍ전북 현대)이 11억1,256만원으로 최상단에 섰다. 작년 울산 현대에서 뛰었던 김신욱(28ㆍ전북)이 10억5,370만원으로 2위였고 외국인 선수로는 역시 전북의 레오나르도(30)가 12억9,634만원으로 최고 몸값을 자랑했다. 여자 프로축구의 경우 지난해 7월 이천 대교에 입단하며 최고 대우를 받은 박은선(30)의 6,500만원으로 알려졌다. WK리그 소속 팀의 선수 1인당 연봉 상한선은 5,000만원이고 계약금은 연봉의 30%까지만 지급할 수 있도록 돼 있다.
프로배구와 나란히 오프 시즌에 들어간 프로농구는 연봉과 인센티브를 더한 보수 최고액으로 문태영(38ㆍ서울 삼성)이 2015~2016시즌 8억3,000만원을 챙겼다. 그러나 이 액수는 나란히 FA가 된 양동근(35ㆍ울산 모비스)과 김선형(28ㆍ서울 SK)에 의해 깨질 것으로 보인다. 생애 2번째 FA 자격을 취득한 양동근은 지난 시즌 6억7,000만원을 받았고 4억2,000만원이었던 FA 김선형은 28살 젊음이 최대 강점이다. 여자 프로농구는 3년 전 첫 FA를 행사하면서 3억원 고지에 올라선 김단비(26ㆍ신한은행)다. 올해 FA로 재계약하며 받게 되는 연봉은 2억원이다.
◇ 385억 커쇼가 안 부러운 스피스
한국 시장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각 프로 스포츠를 대표하는 해외의 최고 연봉 사례도 흥밋거리다. 투수 전성시대에 선 메이저리그(MLB)는 최고 연봉자 톱3가 모두 투수다. 미국 스포츠 전문방송 ESPN이 지난 4월 개막전 엔트리 기준 864명의 연봉을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연봉 킹은 3,300만 달러(385억원)를 받는 클레이튼 커쇼(28ㆍLA다저스)다. FA 대박을 터뜨리며 이적한 잭 그레인키(33ㆍ애리조나)가 3,180만 달러(371억원)로 뒤를 이었고 3위 역시 좌완투수 데이비드 프라이스(31ㆍ보스턴)로 3,000만 달러(350억원)다.
해외 프로축구를 보면 영국 매체 토크 스포츠가 지난 2월에 발표한 자료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ㆍ레알 마드리드)가 연봉 2,100만 유로(279억원)로 전 세계 톱의 자리에 섰다. 2위는 라이벌 리오넬 메시(29ㆍFC바르셀로나)의 2,000만 유로(266억원)다.
미국프로농구(NBA)에서는 6년 연속 최고 연봉자로 코트를 떠나게 된 코비 브라이언트(38ㆍLA레이커스)가 2,500만달러(292억원)를 받았다. 프로골프에서는 대회 상금과 후원금, 보너스, 대회 초청료, 초상권, 강의료, 코스 설계 등을 합산(단 재테크로 벌어들인 수입 제외)한 수입에서 조던 스피스(23ㆍ미국)가 2015년 총 5,303만465달러(619억원)를 벌어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스피스의 수입은 상금 2,303만465달러(269억원)와 기타 3000만 달러(350억원)로 나뉜다.
정재호 기자 kemp@sporbiz.co.kr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복근 개박살 루틴, 야 너두 빨래판 될 수 있어!
이제 내일부터 황금연휴네? 제주도나 강원도쪽으로 여행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코로나 또 확산되는게 아닐까 걱정이다 ㅠ 우리 빙글러들은 연휴에 어디 돌아다니지 말고 집에서 홈트로 건강해지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맞다 5월부터 나랑 같이 홈트 한달 챌린지 할 사람!!!!!!!!! 항시 모집중이니까 편하게 댓글 달아줘~ -------------------------------------------------- 복근이야말로 노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죠. 근육이 생긴다고 해도 체지방을 제거하지 않으면 죽을 때까지 제대로 볼 수 없는 근육이기도 하구요. 함께 해보시죠. 어렵진 않으나 동작이 조금 많으니 잘 보고 따라해주세요. 1. 마운틴 클라이머 산을 오르듯이 한 발씩 가슴쪽으로 당기는 동작입니다. 무릎이 가슴쪽으로 당겨져야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코어를 단단히 유지합니다. 힘이 빠지게 되면 무릎이 앞으로 오지않고 당나귀 뒷발 차듯이 발을 구르게 되는데 그러면 운동 효과가 없습니다. 2. 더블 크런치 머리는 손에 고정하고 팔꿈치가 허벅지에 닿을 때까지 상체를 일으켜 줍니다. 상복근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운동. 3. 더블 탭 트위스트 크런치 오른쪽 다리를 올리고 상체를 들어 왼쪽 팔꿈치가 먼저 오른쪽 다리에 닿게하고 차례로 왼쪽을 대주면 됩니다. 반대발도 마찬가지로 하면 됩니다. 측면 복부, 복사근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4. 시티드 니 턱스 손으로 뒤를 짚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겼다가 다리를 땅에 닿지 않을 정도로 쭉 펴줍니다. 5. 플러터 킥 고개를 들고 다리를 쭉 뻗어 물장구를 치듯 반복해 내렸다 올렸다 합니다. 하복부를 자극하는 운동이며 코어에도 좋습니다. 6. 크런치 홀드 상체를 들어 버티는 동작. 다리를 사진처럼 고정해도 되고 땅에 닿을 듯 말 듯 띄워서 하셔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복부를 자극하는 운동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BEST5
안녕! 또 월요일이 찾아왔넹 ㅠ 다들 기름지고 즐거운 주말을 보냈나 모르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준비했어! 아 맞다! 혹시 홈트 챌린지 같은 거 관심있는 사람이 있을까? 한달동안 나랑 같이 꾸준하게 홈트하고 인증하면서 체력 좀 올려 볼 사람!!!!!! 찾아보니까 빙글에서 다이어트 챌린지도 했더라고, 옷차림도 슬슬 가벼워지는데... 혹시 홈트 챌린지관심있는 사람 있으면 댓글 달아줘~~~~~~~ ※ 최대한 층간소음을 적게 유발시키는 운동들로 구성했습니다. (3 점핑로프, 4 스탠스잭 운동시에는 발 뒤꿈치를 들고 사뿐히 뛰어주세요...^^) ※ 모든 운동은 빠르고 정확한 동작으로 20~25초간 3세트씩 운동합니다. 1. Fast Feet (패스트 피트) 단순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단시간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는 어깨넓이 정도로 서서 허리와 무릎을 살짝 굽힌후 발 뒤꿈치를 들고 양발을 빠르게 번갈아서 굴러준다. 원할한 중심 잡기를 위해서는 양팔을 굽혀 앞으로 자연스럽게 들어준다. 2. Mountain Climbers (마운틴 클라이머)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두번째, 마운틴 클라이머. 높은 운동강도로 버피테스트(층간소음 문제로 인해 제외)와 함께 악마의 운동이라고도 불리우며, 어떤 사람은 버피보다도 마운틴 클라이머가 더 힘들다고 말하기도 한다. (코어근육이 더 개입됨) 체지방 분해 뿐만이 아니라 복근을 포함한 하체근육의 근력운동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가 좋기 때문에 여자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운동으로 적극 추천한다. 3. Mock Jumping Rope (점핑 로프)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세번째, 점핑 로프. 말그대로 줄넘기를 흉내낸(mock) 동작이지만 운동강도 및 효과는 그에 뒤지지 않는다. 어쩌면 오히려 줄넘기 도중 발이 걸려 운동의 흐름이 자주 끊켰던 것을 경험한 사람은 이 mock 동작이 직접 로프로 줄넘기를 하는것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느낄지도 모른다. 운동시 중요한 두가지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발 뒤꿈치를 들고 사뿐사뿐 뛰기, 가상의 로프를 돌리듯이 손목도 박자에 맞춰서 돌려주기. 4. STANCE JACKS (스탠스 잭)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네번째, 스탠스 잭. 집에서 소음 문제로 인해 점핑잭(팔벌려뛰기)를 할 수 없다면? 상체의 움직임을 적극 이용한 유산소운동 '스탠스 잭'을 강력 추천한다. 하체의 움직임은 점핑잭과 유사하지만 상체의 움직임은 허리를 굽힘과 동시에 양쪽팔을 번갈아서 엇갈리게 바닥을 터치하는 동작이다. 허벅지와 코어머슬(복부, 허리부근)을 포함한 전신의 근육을 밸런스있게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잡힌 탄력있는 쉐이프를 만드는데에 중요한 홈트레이닝 다이어트 운동이라 할 수 있다. 5. Bicycle Crunches (바이시클 크런치)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 다섯번째,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근운동과 유산소운동이 결합된 운동이라 할 수 있으며, 그로인해 다이어트를 하면서 복근까지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운동이라고도 할 수 있다. 복부 근육에 집중하여 운동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체지방 감량)의 효과를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동작을 최대한 빠르게 해줄 것을 권장한다. 움직임이 많으면 그만큼 체지방 분해 속도도 비례하여 증가하기 때문이다.
만병통치약이라는 요가자세 / 태양경배자세
안녕 나는 헬짱이야. 오늘부터 다양한 운동자세, 스트레칭, 건강 정보를 올리려고 해 빙글의 분위기가 어떤지 모르겠는데 반말이 편하니 반말을 주로 사용할게 불만 있으면 말해줘 구워먹을 고기가 많거든. 뭐. 암튼 나 팔로하고 스크랩해놓으면 당신도 몸짱이 될 수 있을거야 꾸준히 보자~~~~~~~~~~~~~ 태양경배자세 (수리야 나마스카라) 생리통 요통 두통 오십견 하지불안증 수족냉증 혈액순환에 좋고 살도 빠지고 근육도 바르게 자리잡히며 자세가 좋아지고 지병이 낫고 집안 사정이 좋아지며 월급이 오르고 삶의 질도 오르고 암튼 다 좋다고 함 내가 그렇다고 하면 그런거임 ㅇㅇ 수족냉증이 있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순환이 안된다 느껴질 때, 겨울에 넘 추울 때, 운동하기 전에 웜업으로 하기 좋은 자세임 두 번 정도 쌔리면 바로 쟈라르르르~~~ 느껴지는 열기 인도에서는 모든 생명체의 근원인 태양이 떠오를 때 경의를 표하는 마음을 담아 이 동작을 반복해왔다고 함 그래서 이름이 태양경배자세 ㅇㅇ 요가 조빱인 내가 유일하게 외우고 있는 자세임 순서는 이렇게 진행되는데, 그냥 보면 참 쉬워보이지 않음? 아주 간단하게 내 몸을 깨울 수 있다 이 말이지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어 온 몸이 찌뿌둥한 사람들이 많을 텐데 함 속는셈 치고 따라해보시오. 외워두면 뭔가 있어보이기도 하고 이곳 저곳에 효과도 좋으니 개꿀 아닌지~? 아 그리고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 꼭 자신의 신체에 맞는 자세로 천천히 할 것. 아니면 시간 낭비거나 근육을 다치게 됨ㅇㅇ 잘 모를 땐 살살해도 되는 게 태양경배자세의 좋은 점임 2번 허리를 뒤로 젖히는 대신 위로만 곧게 펴기, 3번 전굴할 때 무릎을 많이 굽히기, 6번은 어깨만 살짝 들기 등 얼마든지 본인 몸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않아도 됨. 다들 오늘 자기전에 한번씩 해보는게 어떨까? https://www.youtube.com/watch?v=gHcpJv9E0x4
추성훈이 아침마다 한다는 20분 운동 루틴
추성훈이 예전에는 오전 운동을 2~3시간씩 했었는데 나이들고 나서 (올해 46세) 오전 운동은 이거 20분으로 끝낸다고.. 그만큼 효율쩔고 체력 증진이나 지방, 셀룰 빼는데 직빵이라함 ㅇㅇ 1. 스키점프 스쿼트 완전히 밑까지 앉는게 포인트 한 번에 20개  2. 몽키점프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최대한 밑까지 내려와서 한 손으로 바닥을 짚고 점프하는 것 점프 할 때 마다 손 바꿔줘야함 한 번에 20개 3. 와이드 스트레칭 와이드 스쿼트 자세에서 좌우로 스트레칭하기 가운데지점에서 일어나지 않는게 포인트 ㅇㅇ  이렇게 계속 앉은 상태 유지하면서 좌우로 움직여야함 한 번에 10개 (좌우 한 번씩 갔다와야 1개임) 4. 데빌 프레스 푸시업 후에 덤벨 위로 들기  추성훈은 한 쪽에 20키로 짜리로 지금 40키로 들고 있지만 ㄷㄷ;; 가벼운 아령이나 생수병, 아님 맨손으로 해도 효과있다고 한 번에 10개 5. 런지 중간 지점에서 쉬지말고 앞뒤로 반복해서 런지 한 번에 20개 - 이렇게 다섯동작을 1세트로 하루에 4세트를 사이 사이 쉬는시간없이 반복 1세트 할때 대략 5분정도 걸려서 20분이면 다 할 수 있다고 ㅇㅇ 집사부 멤버들하고 2세트 해봤는데 ㄹㅇ 11분만에 끝남.. * 다만 강도가 높기때문에 일반인은 2세트만 하거나 횟수만 반으로 줄여서 하라고 함!! * 출처 :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