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papalove
3 years ago10,000+ Views
허브는 청량한 향과 함께 살균, 방충효과까지 볼 수 있는 식물인데요,
허브에서 향을 추출해 탈취제를 직접 만들어 실내에서 사용하면 인공향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쾌적하고 여러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천연탈취제를 직접 만들어 우리집을 쾌적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요~

1. 타임으로 만든 스프레이

타임으로 만든 스프레이는 살균, 부패방지에 좋은데, 개운하면서 상쾌한 향이 집안을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 재료 : 타임 20g, 보드카 100㎖, 보존병, 분무기
①타임은 1㎝ 정도의 길이로 잘게 잘라 보존병에 넣고, 보드카 100㎖를 부은 후 뚜껑을 덮는다.
②보드카를 부은 타임은 뚜껑을 잘 덮어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2주일 정도 방치한다.
③2주 후 원액이 추출되면 물에 3-5배 정도 희석시켜 분무기에 넣어 사용한다.

2. 레몬그래스 탈취제

레몬그래스는 레몬향이 나는 허브식물로, 흡습 효과자 좋아 탈취제로 많이 활용된다.
천연향을 내기 때문에 냉장고나 식기건조기 등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고, 레몬향으로 집안 곳곳에 두면 방향제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약 2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 재료 : 말린 레몬그래스 5큰술, 잘게 부순 숯 6큰술, 면주머니, 끈
①말린 레몬그래스와 숯을 그릇에 담아 잘 섞어준다.
②섞은 레몬그래스와 숯을 면주머니에 담아 입구를 끈으로 묶는다.
③싱크대, 욕실 선반장, 신발장 등에 둔다.

3. 타임 곰팡이 방지 스프레이

타임은 제균, 향균효과가 우수한 허브식물로 욕실이나 주방에 사용하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달콤한 향기가 나서 방향제로도 좋다.
- 재료 : 물 400㎖, 말린 타임 3큰술, 시나몬 스틱 2개, 식초 30㎖, 분무기, 체
①냄비에 물 400㎖에 시나몬 스틱을 넣고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끓여준다.
②5분 정도 끓인 물에 타임을 넣고 2분 정도 더 끓여준다.
③끓인 물은 뚜껑을 덮어서 15분 정도 방치해 성분을 추출한다.
④성분이 추출된 후 체로 걸러 상온에서 식혀준다.
⑤식은 물은 분량의 식초와 섞어 분무기에 담아 사용한다.

4. 라벤더 탈취제

라벤더는 옷장에 넣어 사용하면 탈취제 효과 외에 방충효과까지 볼 수 있다. 만든 탈취제는 약 2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 재료 : 말린 라벤더 5큰술, 탄산수소나트륨 5큰술, 면 헝겊, 끈, 투명용기
①투명 용기에 라벤더와 탄산수소나트륨을 넣고 잘 섞어준다.
②투명용기 입구를 면 헝겊으로 덮고 입구 양끝을 끈으로 묶어 옷장 바닥에 놓아두면 된다.
③투명용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면주머니에 담아 옷장에 매달아주거나 서랍에 넣어서 사용하면 된다.

5. 유칼립투스와 레몬그래스 탈취제

유칼립투스와 레몬그래스는 제균, 소독작용을 해서 잡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상쾌한 향이 강해서 신발장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효과는 2개월 정도 지속된다.
- 재료 : 말린 유칼립투스 2큰술, 말린 레몬그래스 2큰술, 작은 용기 또는 헝겊주머니.
①유칼립투스와 레몬그래스를 잘게 잘라 잘 섞어준다.
②섞은 유칼립투스와 레몬그래스를 헝겊주머니에 넣거나 작은 용기에 담아 헝겊으로 입구를 밀봉한다.
③신발장 안에 매달거나 바닥에 용기를 놓아둔다.
④탄산수소나트륨을 섞어 신발속에 넣어두면 신발에서 나는 냄새를 탈취할 수 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9
Comment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