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seoul
2 years ago100,000+ Views
[스포츠서울 장우영기자] AOA 설현과 지민의 역사지식 논란에 대중은 여전히 싸늘하기만 합니다.
12일 설현과 지민은 각각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3일 방송된 온스타일 ‘채널 AOA’ 중 있었던 퀴즈 코너에서 안중근 의사와 관련된 발언 등을 사과하고 반성했습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앞서 지난 3일 방송된 온스타일 ‘채널 AOA’에서 설현과 지민은 방을 탈출하기 위해 역사 퀴즈를 푸는 미션에 임했는데 이순신, 신사임당 등 다양한 위인들의 초상화를 보고 이름을 써넣는 것이었습니다. 지민과 설현은 문제를 풀던 중 안중근 의사의 초상화에서 손이 멈췄습니다.
제작진이 안중근 의사가 처단한 일제 침략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힌트로 줬으나 지민에게서 돌아온 말은 ‘이또 히로모미’였고, 지민은 한걸음 더 나아가 ‘긴또깡(김두한의 일본식 발음)’이라고 외쳤습니다. 이때 설현은 스마트폰으로 임진왜란의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검색하고 있었고요.
지난 4일부터 불거지기 시작한 이 논란은 10일 방송된 ‘채널 AOA’에서 어떠한 언급도 없자 더욱 커졌고, 결국 지민과 설현이 SNS를 통해 사과를 하게 됐습니다. 제작진 역시 “역사와 관련된 부분이어서 제작진이 더 신중하게 제작을 했어야 했다.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앞으로 더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여론은 싸늘하다. 역사, 그것도 일본과 관련된 역사이기에 더욱 예민하게 반응하기도 하지만 지민과 설현이 방송에서 보인 가벼웠던 태도가 대중을 더욱 분노하게 하고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를 몰랐을 수도 있지만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긴또깡’이라고 한 것 역시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것은 죄가 아니다. 하지만 가벼웠던 태도가 대중의 화를 불렀습니다.
이 같은 논란에 지민은 “어떠한 변명도 저의 잘못을 덮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는 무지야말로 가장 큰 잘못임을 배웠습니다. 진심으로 사죄말씀 드리며 깊이 반성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연예인으로서 아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부끄럽지 않을 역사관을 가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반성하고 다짐했습니다.
뉴미디어국 elnino8919@sportsseoul.com
249 comments
Suggested
Recent
ㅋㅋ 설현은검색까지하면서도틀리냐? 안중근의사가일본인이냐?? 저런무식한애가 한국홍보대사하고 나라망신ㅋ그리고거북선애기하는데 팔토알토가왜나와ㅋㅋ 진짜멍청한것티내고있는데 설현5등했다고언플하지말아야지ㅋ 더웃기게 설현이나온고등학교앞에 안중근의사공원있음ㅎ
난 너무 화가나는게 저 부분이 일본방송에 나갔다는 거임;;;; 일본시키들이 얼마나 쳐웃겠냐고 진짜 쪽팔린다 쉴드러들은 사람들이 이때다 싶어서 까는거다 뭐 예뻐서 질투나니까 까는거다 ㅇㅈㄹ하는데 잡소리 집어치워라 우리나라를 목숨바쳐서 지키신분이고 큰 공을 세우신분인데 뭐 히데요시? 긴또깡? ㅋㅋㅋㅋㅋㅋㅋ 어이가 없다 설현은 공부잘했다면서 그래가지고 선생님이랑도 많이 친했다는데 이건 다 구라냐?
얼굴만 이쁘면 뭐하노 대가리가 썩었는데 ㅜ 이건 역사를 떠나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알아야하고, 최소한의 양심이고 자긍심이 아닐까 생각한다 ㅜㅜ
@lick38 좋은거같나요 이사태가? 심각한건데 진짜 무식한거고
한심스럽고 부끄럽다 기본적인 걸 모르다니 수업 안 들은 거 티내는 건가 ㅋ 숼드 치는 것들도 개념도 없고 인기 떴던 너희들도 빠이
View more comments
132
249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