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hca
3 years ago10,000+ Views
영국의 유력 방송사인 BBC를 비롯한 여러 매체들이 현지 시간 5월 21일 오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FA컵에서 우승을 하자마자 일괄적으로 포르투갈 출신 前 첼시 FC 감독인 주제 무리뉴의 맨유 감독 부임을 보도했다.
BBC에 따르면, 무리뉴는 화요일에 선임될 예정이며 이에 맞춰 현재 감독으로 재임 중인 루이스 반 할 감독은 절차에 따라 월요일, 클럽과 면담을 통해 상호해지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추정된다.
------------------------------선------임------전------말-------------------------------
FA컵 종료 직후 마련된 언론과의 기자회견에서 루이스 반 할 감독은 회견장에 늦게 도착했는데, 이는 경기가 끝나자마자 무리뉴의 선임 소식이 여러 매체를 통해 일괄적으로 보도되면서 진위 확인은 물론, 진위 여부를 떠나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 위한 심리적 요인이 컸다는 것이 현지 기자들의 시각이다.
기자회견 중에도 반할은 자신의 거취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비추며, "대답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였고, "계약 기간이 남은 만큼 이를 지키고 싶다."는 언급도 했다. 또한 "내년에는 발 빠른 윙어들을 수급해 스쿼드를 보강하고 싶다."는 얘기를 더해, 기자들로 하여금 '반 할이 자신이 해고되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낳게 했는데, 이런 의문은 현지 기자들의 취재 결과 점차 사실로 드러나는 듯 하다.
영국 언론사 기자 중 한 명인 헤일리 맥퀸은 "현재 뿌려지고 있는 무리뉴 선임 관련 소스는 모두 무리뉴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가 퍼뜨린 정보이며, 맨유 측은 이 정보가 뿌려진 타이밍에 대해 결코 기뻐하고 있지 않을 것."이라며, 현재 모든 정황은 그의 에이전트인 무리뉴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의 역할이 크다고 추정케 했다.
실제로 유력 스포츠 방송매체인 스카이스포츠는 무리뉴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가 무리뉴의 계약을 마무리 짓기 위해, 다음주 화요일 중국에서 잉글랜드로 이동할 것이며, 마무리 짓는대로 맨유가 공식 선임을 할 것이라고 보도해 사실상 맨유의 생각과는 다르게 이번 무리뉴 선임이 빠르게 전개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대해 당사자인 주제 무리뉴 前 감독은 런던에서 복싱 경기 관람 차 O2 스타디움을 방문 하는 와중에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반할의 맨유가 FA 컵을 우승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는 질문에 대해 '매우 축하한다.'는 코멘트만을 남길 뿐, 맨유 감독 선임에 대한 어떠한 질문에도 답변치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반면 맨유 선수단 내 분위기는 해당 사안에 대해 추이를 지켜보는 모양새인데, 맨유의 주장 웨인 루니는 한 언론과의 우승 후 인터뷰를 통해, "여전히 그(루이스 반 할)는 우리의 감독이고, FA컵 우승을 이뤄내자마자 그가 마치 우리 감독이 아닌것 마냥 매도하는 것은 불공평하다."며, FA 컵 우승에 대해 기뻐함과 동시에 선수단의 기강이 어수선해지는 것을 우려한 나머지 조심스런 입장을 견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재까지 무리뉴를 선임한 클럽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해당 사안에 대해 어떠한 공식적 입장을 비치고 있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맨유 내부를 취재한 BBC 기자인 사이먼 스톤에 따르면, '맨유는 반할에게 계속 기회를 주고 싶었으나, 크리스마스 시즌에 챔피언스 리그에서 탈락했다.','결정적인 변화는 35R 웨스트햄 경기에서 패배하며 자력 4위 확보에 완전히 실패하면서 였다.'라는 취재 결과 코멘트를 통해 반할에 대한 신뢰를 열흘 사이에 결국 완전히 잃으며, 결과적으로 FA컵 우승도 그의 경질을 막지는 못했음을 시사했다.
출처 락싸 Gunners님
무리뉴 부임이 비피셜로 뜨면서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거 같아서 퍼와봤습니다! 써주신 분에게 무한한 감사를!
5 comments
Suggested
Recent
구단 측이 불편해 했다는거 보면 느낌이 와요. 예전부터 반할을 자르면서 '감독을 빠르게 갈아치우는 구단'이미지에 엄청 신경썼던 보드진인데 이번 발표로 마치 맨유와 무리뉴가 반할의 성적과 상관없이 이미 사전 계약을 마쳤구나 라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말이죠.
@hoollalla @hululup 맞아요. 무리뉴 부임은 변함없는 사실이고 그 정황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BBC가 아무리 슈퍼 에이전트라지만 멘데스에 말에 놀아날 언론사는 아니니까요 ㅋㅋ 만약 이번에 놀아난거라면 BBC 명성에 먹칠하는거라고 봅니다 ㅋㅋ
에이전트가 짱구 잘 굴렸구만유, 계속 미온적인 태도로 협상이 지지부진한 맨유 상대로 빼박 하고 싶었겠지
fa컵 우승하자마자 기사가 뿌려져서 맨유와 반할이 불편할뿐 반할이 나가고 무리뉴가 온다는거엔 변함이 없다는거겠죠??
역시 에이전트의 언론플레이 였군요...
19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