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ICStory
2 years ago10,000+ Views
하나의 파일을 팀 공동으로 사용했을 때, 어느 날 내가 지정해놓은 수식이 엉망이 되어있어 처음부터 다시 정리해야 했던 경험. 다들 한번씩은 있었을 텐데요.
이런 난감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다른 사용자와 공동으로 사용하는 파일은 꼭 셀 보호를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워크시트에 작성한 표에서 수량 영역만 편집이 가능하도록 나머지 영역에 셀 보호 설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단계별로 함께 적용해 볼까요?
▶︎ 셀 보호 적용하기
1. D5:D14 셀 범위를 선택 해 주세요.
2. [홈] – [서식] – [셀 잠금]을 선택하면 해당 해당 영역의 셀 잠금이 해제됩니다.
여기서 잠깐! 셀 잠금을 설정 해 놓지도 않았는데 왜 해제부터 하는지 궁금하시죠?
워크시트는 셀 잠금이 기본으로 설정되어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셀 잠금부터 먼저 해제해야 합니다!
3. [홈] – [서식] – [시트보호]를 선택 해 주세요.
4. [시트보호] 창에서 "시트 보호 해제 암호" 입력하고, 방금 전 수량 영역(D5:D14)에 셀 잠금을 해제했던 것 기억하시죠? 수량 영역(D5:D14)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 셀 보호를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잠긴 셀 선택”을 해제해주세요!
5. 암호 확인 창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수량 영역(D5:D14)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 셀 보호 설정이 완료되어 수량 영역에만 편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이렇게 셀 보호 설정을 한 뒤, 수정을 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냐고요?
셀 보호 해제하기가 있습니다!
▶︎셀 보호 해제하기
1. [홈]-[서식]-[시트 보호 해제]를 선택 해 주세요.
2. 보호 설정 시 입력했던 암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모든 셀에 편집이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셀 보호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공동으로 함께 쓰는 파일에서 변하지 않는 중요한 수식들은 이렇게 간단하게 클릭 몇 번으로 셀 보호를 해주는 것이 센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7
Comment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