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 필수의약품 상처소독제!
과산화수소수, 알코올, 포비돈요오드 등이
작고 경제적인 장점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요즘은 소독제가 따갑지 않아서 좋습니다^^
단,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소독제 자체가 오염될 수 있으므로 필요량 만큼 용기에 덜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우리 라이더들은 휴대성과 편리함을 추구하죠, 그쵸?
ㅂㅌㄷ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이름 길~~다
포비돈요오드(빨간약? 빨갛진 않아요)를 분말형 스프레이로 제조한건데, 자빠링해서 많이 까졌을때 도포하면 좋겠어요.
아직 갈길은 멀고 내 몸은 소중하니까요~~^^
사실 소독은 매우 중요한 1차 응급처치랍니다.
출처 http://m.blog.naver.com/nancho0202/220556385535#

멀어도 너무 멀고, 힘들어도 너무 힘들다 할땐 근육이 알려주죠.. "좀 쉬지 그래?"하며..
쿨파스는 멘톨· 캄파·박하유·치몰 등의 청량감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차갑게 식히고 혈관을 수축해서(냉찜질 효과가 있어) 급성 통증, 부기를 완화시켜준답니다(삐거나 순간적 타박상에 쿨파스를 선택. 라이더가 주로 쓰는 용도겠죠)
핫파스는 고추 추출물 성분·캡사이신 등이 들어 있어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을 경감시켜줍니다. 만성 통증·신경통·근육통을 완화하며 관절 치료의 보조제로도 쓰이죠(라이딩 후 평상시 아픈곳이 심해지면 핫파스를 선택)
스프레이형은 분사 즉시 약물이 피부에 흡수되어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므로, 가방에 공간여유가 있다면 스프레이형을 지참하면 유용하겠죠?



아.. 깜빡!
소독을 했으면 2차로 밴드를 붙여야겠죠?
밴드는 상처보호, 투습방지, 흉터예방 등등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값싸고 편리한 ㄷㅇ밴드는 기본이고, 아이들이나 아리따운 여성분의 흉터방지를 위해 처음부터 ㅁㄷㅍ같은 폼드레싱 제품을 사용할 수도 있겠어요.
폼제제는 상처치유에 도움이 되는 진물을 머금어 상처치유와 흉터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사실 이밖에도 모기기피제, 탄력밴드 등등 말하자면 끝도 없겠지만, 기동성을 우선으로 하는 라이더의 입장에서는 위와 같은 최소한의 용품으로 마무리 하죠.
끝으로 해열제(타이레놀), 지사제, 소화제 정도는 주머니에 몇알 더 넣어가실 수 있죠?? ㅎㅎㅎ
이상으로 동의할까? 말까?, (내맘대로) 라이딩 필수 응급약이었습니당^^
바라는 바는... 응급약이 유효기간이 지나, 버리게 될 만큼, 늘 안전 라이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