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2day
5,000+ Views

롯데홈쇼핑 방송금지 비리 임원 받은 3억->6천억 매출 손실로 부메랑

롯데홈쇼핑이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프라임타임 6개월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27일 방송 재승인 심사과정에서 사업계획서에 비리 임원 8명 중 2명을 누락시켜 제출한 롯데홈쇼핑에 ‘프라임타임(오전•오후 8시~11시)’ 6개월 업무정지 처분을 내린것인데요.
황금시간대 방송이 불가해지면서 매출에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작년 롯데홈쇼핑 매출 2조2562억원 중 프라임타임 매출은 1조934억원, 올해 프라임타임 예상 매출은 1조2838억원입니다.
영업정지로 6616억원의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는 롯데 홈쇼핑의 현재 상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재승인 받아놓고 ‘영업정지’ 처분…왜?
작년 4월 채널 재승인 과정에서 롯데홈쇼핑은 공적 책임 강화와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 등을 조건으로 재승인을 받았습니다.
당시 미래부가 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TV홈쇼핑 재승인 심사위원회’가 롯데홈쇼핑 재승인 여부를 심사했는데 재승인 기준 650점을 넘어선 672.12점을 받아 재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임직원 비리 및 불공정 거래 행위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 등을 고려해 9개 심사항목을 심사한 결과 재승인 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됐습니다. 방송법에 따르면 상품소개와 판매에 관한 전문편성을 하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는 5년에 한번 재승인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문제는 미래부가 롯데홈쇼핑이 비리 임원 수를 누락했음에도 재승인을 해준 것에 감사원이 징계를 요구하면서 터졌습니다.
감사원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이 재승인 과정에서 비리 임직원 8명 중 2명을 누락해 신청서를 제출했고, 미래부가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채 재승인을 허가해줬습니다.
이후 롯데홈쇼핑에 오전•오후 8시~11시 ‘프라임 타임’에 영업정지 6개월 행정처분 발표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잘못을 인정하면서도 ‘고의는 아니다’라는 입장입니다.
“재승인 심사과정에 임직원 범죄사실을 고의로 누락 또는 진실 은폐한 적이 없다”며 “당시 전(前) 대표이사와 비리 임원 수사 모두 상세히 언론에 공개되고 있었고 설사 일부 사실 관계 확인이 미흡해 신고 사실이 누락됐어도 이런 처분은 롯데홈쇼핑과 협력업체 존립을 위협하는 처분”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작은 임원비리…신헌 전 대표가 몰고 온 ‘영업정지’
롯데홈쇼핑 임직원 8명은 2014년 3월~ 6월까지 홈쇼핑 론칭이나 황금시간대 광고 편성 등 명목으로 납품업체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았고, 회삿돈을 횡령했습니다.
신헌 전 대표는 방송지원본부장 이모(52)씨, 고객지원부문장 김모(50)씨 등과 2008년 5월~ 2010년 7월까지 허위 공사비를 지급하고 돌려받는 수법으로 비자금 3억여원을 조성해 개인용도로 쓴 혐의(업무상 횡령)로 2014년 6월 구속 기소됐습니다.
또 신 전 대표는 백화점 입•퇴점, 홈쇼핑 론칭 등 편의제공 명목으로 거래업체 3곳으로부터 중견화가
이왈종 화백의 시가 1800만원 상당 1점, 현금 등 총 1억3300만원치 금품을 받은 혐의(배임수재)도
받았습니다.
검찰은 신 전 대표에 대해 납품업체로부터 1억원대 뇌물을 받고, 회삿 돈 3억여원을 횡령한 혐의로
징역 2년에 추징금 8800만원을 선고했고 전 현직 상품기획자(MD) 3명도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들이 가득한 뉴스투데이
Comment
Suggested
Recent
이새끼들 퇴출되야하는데..하.. 이것들이 해처먹은 비리내용 일부만 알려드림. 하청업체에 상납금요구한 내용임돠.. 1. 이혼한 마누라 생활비를 달라. 2. 주식하다 망했는데..씨발 주가 떨어진 주식 정상 가격에 구입해달라. 3. 애인-상간녀-의 아파트 구입을 위해 돈을 보태달라. 대충 기억 나는 것만 이정도 수준.. 진짜 개쓰레기집단 기업ㅡㅡ 롯데 쓰레기!!!일본 기업에 부패 핵심 기업에 갑질 킹왕짱! 하청업체들이 불쌍해서..함부러 불매운동도 못하겠음ㅡㅡ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친절한 랭킹씨] 연애할 때 갖춰야 할 것 1위…남자는 ‘돈’, 여자는?
데이트하기 좋은 계절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산과 들에 가득한 꽃과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은 연애 세포를 살아나게 하는데요. 좋은 시기가 찾아왔다고 무작정 연애를 할 수는 없는 법. 연애를 즐기기 위해 갖춰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남자와 여자, 성별에 따라 생각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 전국의 결혼 희망 미혼 남녀 512명(남녀 각 256명) 대상 설문조사(1월 22일∼27일).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재혼전문 결혼정보업체 온리-유 남성들이 꼽은 연애의 필수 요소 1위는 금전적인 준비, 바로 돈이었습니다. 수많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마음에 드는 이성의 곁을 차지하려면 두둑한 실탄은 필수인 셈. 이어 이성에게 당당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신감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외모 등 신체적 매력은 3위로 꼽혔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의 경우, 무엇을 갖춰야 된다고 말했을까요? 여성들이 연애를 위해 갖춰야 할 것 1위로 꼽은 항목은 신체적인 매력입니다. 매력적인 외모를 갖췄다면 더 멋진 상대를 만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일까요? 그렇지 않아도 내 장점을 돋보이게 꾸미면, 자존감이 높아지는 등 연애하는 시간 동안 즐거움이 배가될 수 있겠지요. 이밖에 남성들 사이에서 1·2위를 차지한 돈과 자신감은, 여성들에게서는 4위와 3위에 그쳤습니다. 아울러 연애에도 적절한 시기가 있을 터. 남녀 모두 가장 연애하기 좋은 연령대로 25~29세를 꼽았습니다. 연애가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30이 넘으면 부담이 생기기 마련.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연령대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벌써 여기저기에서 연애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보이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아직 코로나가 가시지 않았다는 점. 지금 시국에 연애할 때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돈도 매력도 아닌 마스크와 거리두기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 글·구성 : 이석희 기자 seok@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
펌) 맹견사고 도와주세요.
2월 28일 저녁 6시경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에 있는 한강 9공구 산책중 목줄과 입마개를 안한 로트와일러에게 견주인 저와 저희강아지가 공격을 당했습니다. 로트와일러는 목줄과 입마개도 하지않은 채로 공원에 있었고 저희강아지와 저를 보고 정말 죽일듯이 달려왔습니다. 저는 저희 강아지를 안고 도망가려 했으나 순식간에 달려온 로트와일러에게 밀쳐져 바닥에 넘어졌습니다. 저희 강아지는 순식간에 배를 물렸습니다. 떼내려고 하는 저의 손과 얼굴을 물어 크게 다쳤습니다. 현재 얼굴은 10바늘 꿰맨상태고 저희 강아지도 복부쪽에 꿰매고 치료중입니다. 로트와일러 견주는 자신의 강아지가 뛰는걸 보고 바로 뒤쫓아 달려왔으나 줄과 입마개를 안한 자신의 강아지를 제어하지 못했습니다. 겨우 떨어져나와 강아지를 안전한데로 데려가야한다고 판단하여 자동차로 이동했고 사건 장소로 다시 갔으나 견주는 자신의 강아지와 도주한뒤였습니다. 불과 10분~15분 사이에 아무런 조치도 없이 도주했습니다. 다른피해자가 발생하지않도록 꼭 잡고싶습니다. 현재 가평경찰서에 접수된 상태고 담담형사가 배정되서 연락오기를 기다리고있습니다. 그 근처 산책중에 보셨거나 그 근방에 로트와일러 키우는 사람을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견주 나이는 30대에서 40대 초로 보였고 남성이였으며 키는 175cm 가량에 마른체형이였습니다. - 사진은 보기 힘드신 분들 있을 것 같아서 다 퍼올 수는 없었고, 대신 이에 관련해서 강형욱씨가 쓰신 글에 사진이 있어서 글과 함께 캡처해서 왔어요 진짜 로트와일러같은 맹견을 입마개도 목줄도 안하고 밖에 데려나가는 건 무슨 배짱인지... 얼른 범인 잡혔으면 좋겠네요 많이들 보시고 혹시 범인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서 부득이하게 유머에도 올리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래 원글 출처로 가시면 사진들 더 보실 수 있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