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hare
2 years ago10,000+ Views
여름이 다가오고,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할 생각에 들떠 있을 것이다. 당신은 수영을 좋아하는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기 수영을 시작해야 할 이유들이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가 수영이 건강을 위한 최고의 운동인 7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낙상의 위험이 줄어든다.
65세가 되는 순간, 매년 낙상의 위험은 증가한다. 하지만 이를 낮출 수 있는 것이 바로 수영이다. 연구진들은 균형감각과 조정력이 수영을 통해 향상되기 때문이라고 본다.

2. 심장 건강이 좋아진다.
심장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유산소운동(심폐지구력 운동)이다. 이런 의미에서 수영은, 특히 달리기를 좋아하지 않거나 질병 혹은 부상 때문에 달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다.
3.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물의 부력 때문에 수영은 관절염 환자부터 임산부들까지, 관절에 이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운동으로 손꼽힌다.
4. 자세를 교정해준다.
기술이 발달한 요즘 사회에서 우리는 컴퓨터 앞에 앉아있거나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면서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있곤 한다. 중력의 부재가 척추를 쉬게 하고 곧게 펴준다.
5. 편안하다
아무래도 물에 둥둥 떠있으면 편안하다. 이런 심리적인 안정감 역시 우리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에는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다.
6. 유연성이 좋아진다.
수영은 뻣뻣하고 서로 뭉쳐있는 근육들을 풀어주고 늘여주어 당신을 더욱 유연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7. 강해진다.
수영은 거의 모든 주요 근육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운동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 포스트쉐어>
1 comment
Suggested
Recent
강해진다!
36
1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