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yeongjat
2 years ago5,000+ Views
가평잣 특징, 성분함량 및 종류
1. 가평잣이 유명한 건 다 아시죠?
그럼 오늘은 가평잣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평잣은 전국 제일의 청정지역인 가평에서 생산된 잣으로 이미 그 뛰어남을 지리적트에 표시제를 통해 입증 받았습니다. 효도, 보은,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나 혹은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에 탁월한 자연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가평잣 뿐만 아니라 2차 생산물인 가평잣빵이나 가평잣오일등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맛있는 잣! 그런데 이런 잣을 빵이나 오일로 먹어도 일품이라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잣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딱딱한 속껍질속에 들어 있는 상태인 피잣!
2. 그리고 딱딱한 속껍질이 있는 피잣을 바로 깐 상태인 황잣! 이 황잣은 잣눈이 그대로 붙어 있어 현미잣이라고도 부르며, 잣의 향과 맛이 백잣에 비해 더욱 강하고 고소하고, 영양가 또한 높다고 해요!
3. 그리고 속껍질을 완전히 벗진 백잣!
이 백잣은 황잣의 껍질도 다 벗진 것으로 고명이나 샐러드 소스 등 다양한 요리에 이용하기도 하고 날것으로 그냥 먹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안돼요! 잣은 하루에 딱 20알 정도만 드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보관할 시에는 냉장보관하거나 혹은 상온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이 때에는 지퍼백이나 용기에 담아 5℃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게 좋아요!
냉장보관할 때에는 1년, 겨울철 상온에 보관할 때에는 2~3개월이 가장 좋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볶아 먹거나 그대로 먹거나, 설탕에 절여 먹거나, 과자, 요리(신선로, 잣죽), 또는 수정과와 같은 음료 등에 넣어 먹어도 맛있는 가평잣입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
Comment
4